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가을 여행지 추천!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 아산 가볼 만한 곳 Best 4 (현충사, 곡교천 은행나무길, 피나클랜드 국화축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2023. 10. 25.

본문

가을 여행지 추천!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 아산 가볼 만한 곳 Best 4

 

완연한 가을 날씨가 찾아온 10월, 선선한 가을을 더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가을 내음을 맡으며 뜨끈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는 것인데요. 이번 가을,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로 선정된 아산으로 온천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천도 즐기고, 가을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 아산 여행! 지금부터 가을 여행지로 추천하는 아산 가볼 만한 곳을 함께 알아볼까요?

 

 

가을 여행지 추천!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 아산 가볼 만한 곳 Best 4

고즈넉한 늦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단풍 명소, 현충사


▲현충사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한국관광공사 전형준

가을 여행지로 추천하는 아산 가볼 만한 곳 첫 번째는 현충사입니다. 현충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혼인 후 무예를 연마하던 장소로, 현재는 이순신 장군의 애국심과 위업을 선양하기 위한 곳으로 운영 중인데요. 현충사에는 국가 표준영정으로 지정된 이순신 장군의 영정이 모셔져 있으며, 이순신 장군이 머물던 고택과 무예를 연마하던 활터도 보존되어 있습니다.

현충사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정기안내해설 신청을 추천합니다. 약 1시간이 소요되는 정기안내해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 정시에 진행되는데요. 성인 5인 이상 30인 이하의 단체만 신청 가능하며, 최소 1주일 전에 예약이 필요하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11월 12일(일)까지 전통 활쏘기 체험과 같은 전통 문화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현충사는 역사 공부와 함께 고즈넉한 고옥을 중심으로 물들어진 고목의 단풍도 즐길 수 있어 가을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아산 현충사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충남 아산시 염치읍 현충사길 126
-관람 시간: 하절기(3월~10월) – 09:00~18:00
                  동절기(11월~2월) – 09:00~17:00
                  매주 월요일 휴관
-문의: 041-539-4600
-정기안내해설 예약문의: 041-539-4618 (최소 1주일 전 예약)

 

 

가을 여행지 추천!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 아산 가볼 만한 곳 Best 4

황금빛 장관으로 펼쳐진 한국의 아름다운 길, 곡교천 은행나무길


▲곡교천 은행나무길

다음으로 소개할 아산 가볼 만한 곳은 황금빛 단풍으로 물들어진 곡교천 은행나무길인데요.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아산시 충무교에서 현충사 입구까지 총 2.1km 구간의 길로, 35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사계절 중 특히 가을에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선보이는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제 1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거리숲’ 부문 ‘우수가로’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국의 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도 선정되었습니다.

현재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고 있는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거리를 거닐며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은데요. 가을에 더욱 황금빛으로 빛나는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는 다가오는 10월 28일(토)과 29(일) 양일간 ‘2023 은행나무길 거리예술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무대예술산, 음악당달다, 쇼갱 등의 아티스트가 곡교천 은행나무길 일대에서 개성 넘치는 공연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거리 예술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가을 정취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 2023 은행나무길 거리예술제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염치읍 은행나무길

-축제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축제 일정: 2023년 10월 28일(토) ~ 2023년 10월 29일(일) 13:00~18:00
-문의: 041-540-2428

 

 

가을 여행지 추천!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 아산 가볼 만한 곳 Best 4

가을꽃 구경 갈래? 피나클랜드 국화축제


▲만연하게 피어난 국화

이어서 아산 가볼 만한 곳으로 피나클랜드 국화축제를 소개합니다. 국화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여 아산 피나클랜드에서 국화축제인 ‘삼천만송이 국화꽃향기’를 진행합니다. 삼천만송이 국화와 국화터널, 국화탑 등 국화로 만든 다양한 조형물과 함께 가을 향기가 물씬 풍기는 사진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매주 불꽃놀이, 매직 벌룬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이벤트 일정을 미리 확인한다면 더욱 재밌게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 국화가 만개한 수목원 외에도 피나클랜드에는 사슴, 알파카, 산양 등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농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동물들과 교감하며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드피나클, 먹거리장터, 달빛슈퍼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있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면서 축제를 즐기기에 좋은데요. 가을 내음을 맡으며 화려하게 꽃단장한 국화를 마음껏 볼 수 있는 아산 피나클랜드에서 국화축제를 즐겨보세요!

 

※아산 피나클랜드 삼천만송이 국화꽃향기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충남 아산시 영인면 월선길 20-42
-축제 일정: 2023년 09월 16일(토) ~ 2023년 11월 26일(일)
-문의: 0507-1495-2584

 

 

가을 여행지 추천!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 아산 가볼 만한 곳 Best 4

온천 도시 아산의 대표 프리미엄 스파,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히노끼탕

마지막으로 소개할 아산 가볼 만한 곳은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로 선정된 아산의 대표 프리미엄 스파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입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는 스파와 온천사우나 시설 모두 즐길 수 있는데요. 먼저, 온천수를 이용한 실내바데풀부터 천혜의 자연 속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외유수풀, 사상 체질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스파 등 다양한 스파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주 금, 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저녁 5시부터 9시까지에는 나이트 스파도 운영되는데요. 맑은 가을 하늘에 밝게 뜬 달을 보면서 마치 무릉도원에 있는 것만 같은 시간을 만끽해 보세요.

이어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온천사우나에서는 실내 온천인 온천대욕장과 노천탕인 히노끼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대욕장에는 건식과 습식 사우나가 있어 피로를 풀기 좋고, 가을바람을 느낄 수 있는 히노끼탕은 삼림욕 효과도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데 제격입니다.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 아산의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로 가을 힐링 여행을 떠나보세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운영 시간:
월요일~목요일: [스파] 09:00~19:00 / [온천사우나] 09:00~20:00
금요일~일요일: [스파] 09:00~21:00 (나이트스파 17:00~21:00) / [온천사우나] 09:00~22:00
-문의: 041-537-7100

 

 

지금까지 가을 여행지로 추천하는 대한민국 1호 온천 도시, 아산에서 가볼 만한 곳을 소개했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역사가 깃든 현충사부터 황금빛으로 물들어진 곡교천 은행나무길과 가을꽃 국화가 만개한 피나클랜드 국화축제, 그리고 자연 속에서 무릉도원을 경험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까지! 깊어지는 가을, 자연의 미를 즐길 수 있는 아산으로 가을 여행을 준비해 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