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달 보러 갈래? 고궁 야간개장으로 즐기는 가을밤 정취 (Feat. 가을 경복궁 야간관람,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창덕궁 달빛기행, 덕수궁 밤의 석조전, 창경궁 야간개장)

2023. 10. 6.

본문

경복궁 근정전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임귀빈

달 보러 갈래? 고궁 야간개장으로 즐기는 가을밤 정취

 

가을이 더욱 선명하게 느껴지는 10월, 가을밤의 고즈넉한 아름다움과 정취를 즐기고 싶은 분은 주목! 한국의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고궁 야간개장에 방문해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시원해진 가을바람을 만끽해 보세요. 가을밤 달 아래서 산책할 수 있는 고궁 5곳을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달 보러 갈래? 고궁 야간개장으로 즐기는 가을밤 정취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에서 달밤의 정취 즐기기, 2023 가을 경복궁 야간관람


▲경복궁 경회루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한국관광공사 김지호

가을밤 고궁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첫 번째 장소는 바로 경복궁입니다. 경복궁은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으로, 조선의 왕족이 가장 오랜 시간 머물던 장소인데요. ‘2023 가을 경복궁 야간관람’을 통해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한 경복궁에서 서울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우리 전통 건축문화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즐겨보기 바랍니다.

‘2023 가을 경복궁 야간관람’으로 방문 가능한 구역은 광화문 – 홍례문 – 수정전 – 경회루 – 홍경각 – 함원전 등으로 한정되어 있는데요. 특히 어둠 속 밝게 빛나는 경회루가 연못에 비친 모습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그뿐만 아니라 경복궁은 전통한복과 생활한복 등을 착용한 경우 무료 관람이 가능한데요. 낮과는 또 다른 웅장하고도 아름다운 매력을 지닌 가을밤의 경복궁에서 마치 조선의 왕족이 된 듯한 경험을 만끽해 보세요.

※2023 가을 경복궁 야간관람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관람 기간: 2023년 9월 1일(금) ~ 2023년 10월 29일(일), 매주 수~일요일 (10/15 휴무)
-운영 시간: 19:00 ~ 21:30 (입장 마감: 20:30)

 

 

달 보러 갈래? 고궁 야간개장으로 즐기는 가을밤 정취

국내 최대 규모 고궁에서의 달밤 산책,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수원 화성행궁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라이브스튜디오

이어서 수원 화성행궁 야간개장 소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수원 화성행궁에서는 달밤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이 진행됩니다.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화성행궁은 국내 최대 규모의 고궁으로, 달빛을 즐길 수 있는 밤에 더욱 아름다운데요. 달빛과 함께 길 따라 펼쳐진 초롱불을 길잡이로 삼아 화성행궁을 거닐어 보면서 조선의 왕 정조가 된 듯한 경험을 즐겨보세요.

화성행궁의 정문인 신풍루를 지나면 둥근 보름달 조형물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가을을 상징하는 커다란 보름달 앞에서 소원을 빌며,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어서 화성행궁의 중앙문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봉수당이 나오는데요. 봉수당은 정조가 어머니 혜경궁의 회갑연 진찬례를 거행한 곳으로, 화성행궁의 가장 대표적인 건물입니다. 조명에 밝게 비치는 봉수당의 웅장함을 배경으로 가을 달밤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 화성행궁
-관람 기간: 2023년 5월 3일(수) ~ 2023년 10월 29일(일), 수요일 ~ 일요일
-운영 시간: 18:00 ~21:30 (입장 마감: 21:00)

 

 

달 보러 갈래? 고궁 야간개장으로 즐기는 가을밤 정취

은은한 달빛 아래 고궁 한 바퀴, 창덕궁 달빛기행


▲창덕궁 후원

다음으로 달빛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창덕궁 야간개장을 추천합니다. 창덕궁은 남아있는 조선의 궁궐 중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어 199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는데요. 은은하게 창덕궁을 비추는 달빛 속에서 즐기는 ‘창덕궁 달빛기행’을 통해 옛것의 멋을 경험해 보기 바랍니다.

‘창덕궁 달빛기행’은 창덕궁의 정문인 돈화문에서 출발해 금천교 – 인정전 – 희정당 – 낙선재 – 상량정 – 부용지 – 불로문 – 애련정 – 연경당 – 후원 숲길까지의 여정으로 약 100여 분이 소요됩니다. 이때 전문 해설사와 동행하며 창덕궁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데요. 창덕궁 곳곳을 구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대금과 아쟁 산조 연주와 함께 우리 고유의 가락인 가곡 공연과 궁중정재 등 다양한 전통예술공연도 진행되니 놓치지 마세요! 

 

※창덕궁 달빛기행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창덕궁
-관람 기간: 2023년 9월 7일(목) ~ 2023년 10월 22일(일), 목요일 ~ 일요일
-운영 시간: 1부- 19:00 / 19:05 / 19:10
                  2부- 19:50 / 19:55 / 20:00

 

 

달 보러 갈래? 고궁 야간개장으로 즐기는 가을밤 정취

대한제국 황실에서의 달밤 산책, 덕수궁 밤의 석조전


▲덕수궁 석조전

이어서 소개할 고궁 야간개장은 고종 황제가 사랑한 궁궐 덕수궁에서 진행되는 ‘밤의 석조전’입니다. 덕수궁은 대한제국의 황궁으로, 대한제국 선포 후 황궁의 규모와 격식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덕수궁 내 위치한 석조전은 대한제국의 대표적인 유럽풍의 석조 건축물입니다. 고종은 석조전을 고관대신과 외국 사절들을 접견하는 용도로 사용했는데요. 전통미와 서양미가 어우러진 이곳에서 덕수궁 야간개장 행사인 ‘밤의 석조전’을 즐겨보세요.

‘밤의 석조전’에서는 덕수궁과 석조전에 얽힌 특별한 사연, 전문 해설을 들으며 곳곳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고종 황제가 좋아하던 가배(커피)와 디저트를 음미해보는 ‘테라스 카페 체험’도 진행되는데요. 이어서 석조전 접견실에서 고종 황제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 공연 ‘고종-대한의 꿈’을 관람하며 ‘밤의 석조전’ 프로그램이 마무리됩니다. 이번 가을에는 아름다운 석조전 건축물을 둘러봄과 동시에 대한제국 시대의 문화도 체험해볼 수 있는 덕수궁으로 떠나보세요.

 

※덕수궁 밤의 석조전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관람 기간: 2023년 10월 6일(금) ~ 2023년 11월 2일(목), 화요일 ~ 일요일 (10/10 휴무)
-운영 시간: 1회차 18:20 / 2회차 18:50 / 3회차 19:20

 

 

달 보러 갈래? 고궁 야간개장으로 즐기는 가을밤 정

왕족의 대온실에서 가을밤 나들이, 창경궁 야간개장


▲창경궁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오한솔

마지막으로 왕족의 대온실에서 가을밤을 즐길 수 있는 창경궁 야간개장을 소개합니다. 창경궁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평소에도 저녁 9시까지 관람이 가능한데요. 현존하는 조선 궁궐의 정전 중 가장 오래된 홍화문을 비롯해 일부 지역의 경우, 야간개장 시간이 월별로 다르므로 방문 전 홈페이지를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창경궁의 다양한 장소들 중에서도 대표적인 포토 스팟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온실인 대온실인데요. 어두운 하늘 아래 밝게 빛나는 대온실이 대비되어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합니다. 대온실의 건축미가 돋보이는 외관에서 한 번, 대온실 내부의 푸르른 식물들과 두 번 사진을 남겨보세요.

 

※창경궁 야간개장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85 창경궁
-관람 기간: 상시 관람 (매주 월요일 휴궁) / 대온실 내부 야간 개방: 3월 ~ 11월
-운영 시간: 9월 ~ 10월 – 18:00 ~ 21:00 (입장마감: 20:00)
                 11월 ~ 1월 – 17:30 ~ 21:00 (입장마감: 20:00)
                 2월 – 18:00 ~ 21:00 (입장마감: 20:00)
                 3월 ~ 5월 – 18:00 ~ 21:00 (입장마감: 20:00)

 

 

지금까지 한국의 전통미와 가을밤 정취를 경험할 수 있는 고궁 야간개장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밤에 더욱 웅장한 분위기로 우리를 압도하는 아름다운 고궁에서 별빛과 달빛을 벗 삼아 가을밤 산책을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