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낭만 가득한 가을, 국내 기차 여행 추천 (동해산타열차, 서해금빛열차, 백두대간 협곡열차, 정선아리랑열차, 바다열차)

2023. 10. 27.

본문

▲바다열차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IR 스튜디오

낭만 가득한 가을, 국내 기차 여행 추천

 

울긋불긋하게 물든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떠나는 기차 여행은 가을에만 즐길 수 있는 낭만 중 하나인데요. 이때 색다른 테마를 가진 관광열차를 이용한다면 감성 가득한 가을 기차 여행에 이색적인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습니다. 눈을 뗄 수 없는 환상적인 풍경부터, 재미있는 액티비티까지! 특별한 기차와 함께라서 더욱 의미 있는 국내 기차 여행 추천을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낭만 가득한 가을, 국내 기차 여행 추천

단풍길 따라 가을 여행을 떠나는 동해산타열차 (Feat. 철암 단풍 군락지)


▲동해산타열차 (출처 - https://blog.naver.com/cheon_song/222865918483)

국내 기차 여행 추천 첫 번째는 귀여운 비주얼이 돋보이는 ‘동해산타열차’입니다. 동해의 바닷길을 따라 산타마을이 있는 분천까지 이동하는 동해산타열차는 바다부터 산까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절경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기차인데요. 특히 열차의 중간중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가득한 오너먼트로 꾸며진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낭만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푸른 바다를 따라 달리는 경쾌한 열차 소리와 붉은빛, 노란빛으로 알록달록하게 물든 가을 풍경을 감상하며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대한 설렘을 가져보세요!

 

※동해산타열차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행 노선: 강릉-정동진-묵호-동해-신기-도계-동백산-철암-석포-승부-양원-분천
-문의: 1544-7788

 

▲철암 단풍 군락지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강원지사

분천 산타마을뿐만 아니라 동해산타열차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장소들에 정차하는데요. 그중 태백산맥의 가장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철암은 동해산타열차의 놓칠 수 없는 매력적인 정차역 중 하나입니다. 10월과 11월, 산길 따라 만개한 여러 빛깔의 단풍을 마주할 수 있는 철암의 대표적인 가을 명소 ‘철암 단풍 군락지’를 방문해 보세요. 붉은 산과 푸른 하천이 어우러져 마치 자연이 그린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절경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철암 단풍 군락지 Info.
-위치: 강원 태백시 철암동 산64-1

 

 

낭만 가득한 가을, 국내 기차 여행 추천

서해금빛열차 타고 떠나는 온천 여행 (Feat.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서해금빛열차 (출처 - https://blog.naver.com/viva_magenta/223232770343)

다음으로 선선한 가을에 즐기기 좋은 온천으로 기차 여행을 떠나볼까요? 국내 기차 여행으로 추천하는 두 번째 관광열차는 황금빛으로 일렁이는 서해안을 따라 달리는 ‘서해금빛열차’입니다. 서해금빛열차가 매력적인 이유는 갯벌, 섬, 낙조 등 이색적인 서해안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차 안에서 한옥식 온돌마루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프라이빗한 룸 형식의 따뜻한 온돌에 둘러앉아 담소를 나누거나 편하게 누워서 색다른 기차 여행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행 노선: 용산-영등포-수원-아산-온양온천-예산-홍성-광천-대천-장항-군산-익산
-문의: 1544-7788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서해금빛열차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정차역 아산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도 함께 즐겨 보세요. 프리미엄 스파 시설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는 선선한 가을에 즐기기 좋은 야외 온천과 카라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파의 경우 짜릿한 파도풀부터 따뜻한 노천탕까지 물놀이와 온천을 한 번에 만끽할 수 있는데요. 물놀이가 끝난 후에는 울긋불긋 단풍이 물든 자연 속에서 카라반 캠핑과 바비큐 파티를 즐기며 낭만적인 가을날 여행을 완성해 보세요.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문의: 041-537-7100

 

 

낭만 가득한 가을, 국내 기차 여행 추천

낭만적인 풍경이 함께하는 백두대간협곡열차 (Feat.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


▲백두대간협곡열차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한국관광공사 이범수

국내 기차 여행으로 추천하는 세 번째 관광열차는 백두대간 협곡 사이를 여행하며 오감으로 자연을 만끽하는 ‘백두대간협곡열차’입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는 기차의 양옆이 모두 유리로 이루어져 있어서 기찻길을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절벽과 바위산을 두 눈에 가득 담을 수 있는데요. 빨간색 창문이 모여 만들어진 복고풍의 외형 또한 기차 여행에 특별한 설렘을 더합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행 노선: 철암-승부-양원-분천-춘양-봉화-영주
-문의: 1544-7788
-특이사항: 영동선 선로 복구 완료시까지 운행 중지 상태이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확인 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오경진

강원도 철암까지 이동하는 백두대간협곡열차를 이용한다면 근처의 울진 바다를 가장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 있는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도 놓치지 마세요! 죽변 승하차장과 봉수항을 오가는 모노레일은 끝없이 펼쳐진 자연경관을 여유롭게 관람하기에 제격인데요. 특히 가을에는 알록달록하게 물든 산과 에메랄드 빛 동해 바다를 한 눈에 담으며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백두대간의 멋진 절경부터 동해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까지, 자연이 가진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이번 가을 백두대간협곡열차를 통해 만나보세요.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235-12
-문의: 054-783-8881

 

 

낭만 가득한 가을, 국내 기차 여행 추천

알록달록한 정선아리랑열차로 떠나는 정선 여행 (Feat.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정선아리랑열차 (출처 - 인스타그램 @mjclub77)

다음으로 기차 여행에 특별함을 더해줄 예쁜 비주얼의 관광 열차를 살펴볼까요? 국내 기차 여행으로 추천하는 ‘정선아리랑열차’는 강원도의 청정자연을 가로지르며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열차입니다. 특히 기차의 각 칸마다 다른 색과 테마가 더해져 있는데요. 카페 바가 있는 칸, 테이블 좌석이 있는 칸, 창밖을 정면으로 볼 수 있는 칸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관광열차로 기차 여행에 특별한 추억을 더해보세요.

 

※정선아리랑열차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행 노선: 청량리-양평-원주-제천-영월-예미-민둥산-별어곡-선평-정선-나전-아우라지
-문의: 1544-7788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윤은준

정선아리랑열차를 타고 정선에 도착했다면 다양한 먹거리, 즐길 거리와 함께 한반도 지형을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병방치 스카이워크’를 방문해 보세요. 발 아래가 유리로 되어 있어 가을을 맞아 아름답게 물든 풍경 위로 걷는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을 자연이 만든 특별한 절경을 기차 여행을 통해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강원 정선군 병방치길 225
-문의: 033-563–4100/3600

 

 

낭만 가득한 가을, 국내 기차 여행 추천

감성적인 가을 바다를 온전히 만끽하는 바다열차 (Feat. 정동진)


▲바다열차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한국관광공사 이범수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국내 기차 여행은 한국의 수려한 해양경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바다열차’입니다. 바다열차는 큰 창문을 바라보도록 배치되어 있는 좌석 덕에 마치 바닷속을 달리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열차인데요. 열차의 각 칸 또한 가족석, 프로포즈실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을 소중한 사람과 함께 달리는 기차 안에서 푸르른 바다를 바라보는 낭만적인 시간을 가져보세요.

 

※바다열차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행 노선: 강릉-정동진-묵호-동해-추암-삼척해변
-문의: 033-573-5474
-특이사항: 열차 점검 관계로 10월 31일까지 운행 중지 상태이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확인 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동진 일출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박정윤

바다열차를 통해 도착할 수 있는 여행지에는 아름다운 일출로 유명한 ‘정동진’이 있습니다. 동해의 푸른 바다에서 서서히 솟아오르는 태양과 금빛으로 물결치는 파도는 아침에만 볼 수 있는 낭만적인 풍경인데요. 특히 해변에 자리 잡은 거대한 크루즈 모양의 호텔은 붉게 빛나며 정동진의 일출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외에도 정동진에는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간이역과 조각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요. 동해를 따라 떠나는 가을 기차 여행으로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세요.

 

※정동진 해변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리 303-1
-문의: 033-660-3598

 

 

지금까지 낭만 가득한 가을에 떠나기 좋은 국내 기차 여행을 살펴보았습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관광열차와 함께 바다부터 산까지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자연을 만끽하는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