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우리 집 식탁이 호텔 파인 다이닝으로! 가정간편식 트렌드와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소개

2022. 4. 7.

본문

간편하게 식사 준비 끝! 유명 호텔의 시그니처 메뉴도 집에서 만날 수 있는 HMR!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외출이 줄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Home Meal Replacement를 의미하는 HMR은 완전조리 또는 반조리 형태의 간편식 제품을 말하는데요. 일일이 재료를 구매하고, 손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식사를 준비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가정간편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유명 호텔과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들도 가정간편식으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가정간편식 트렌드와 함께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럼 무궁무진한 가정간편식의 세계로 함께 가볼까요?

 

가정간편식(HMR) 제품군과 트렌드 변화


가정간편식 이용 방법이 헷갈린다면? Eat, Heat, Cook을 기억하세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6년 2조 2700억원에서 2019년 3조5000억원, 2020년에는 4조원 대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가정간편식 시장의 성장과 함께 제품군도 다양한데요.

가정간편식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헷갈린다면 Eat, Heat, Cook 3가지만 기억하세요! 가정간편식은 섭취 방법에 따라서 RTE, RTH, RTC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RTE(Ready To Eat)은 구매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 RTH(Ready To Heat)은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말하는데요. RTC(Ready To Cook)은 간단한 조리 및 가열 후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유명 호텔의 시그니처 메뉴도 가정간편식으로 만난다! 다양한 가정간편식 메뉴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미역국, 갈비탕부터 시즈닝까지 되어 굽기만 하면 완성되는 스테이크까지 시장에는 다양한 가정간편식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명 호텔과 맛집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외출이 부담스러운 요즘, 레스토랑간편식은 유명 호텔과 맛집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게 시그니처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호텔 레스토랑 음식을 가정간편식으로 즐겨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의 파스타 2종과 피자 3종


▲ '트러플 풍기 피자' & '콰트로치즈 피자' & '마르게리타 피자'

파라다이스시티 <라스칼라>의 시그니처 메뉴 5종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으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는 파스타 2종, 피자 3종, 중식 3종으로 총 8가지의 메뉴를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으로 선보였습니다. 먼저 소개할 피자 3종은 '트러플풍기 화덕피자', '마르게리타 화덕피자', '콰트로치즈 화덕피자'인데요. 피자의 생명은 도우!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피자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공수한 재료로 반죽한 피자 도우를 48시간 숙성한 후에 화덕에 구운 것이 특징인데요. 때문에 집에서도 화덕피자 특유의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어 소개하는 파스타 2종은 '볼로네제 딸리아뗄레 파스타'와 '트러플 타야린 파스타'입니다. 두 제품 모두 쫄깃한 생면과 소스의 조화가 인상적인 제품인데요. 피자의 생명이 도우라면 파스타는 소스가 핵심! ‘볼로네제 딸리아뗄레 파스타’는 <라스칼라>만의 볼로네제 소스가 그대로 담겨져 있어 살아있는 고기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트러플 타야린 파스타’의 버터 소스는 트러플 풍미가 풍부해 미각과 함께 후각도 만족시켜 줍니다.

 

 

호텔 레스토랑 음식을 가정간편식으로 즐겨보세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중식당, <남풍>의 중식 3종


▲ '팔진해물탕면' & '사천짜장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남풍>의 시그니처 메뉴 3종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으로!

 

다음으로 소개할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메뉴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중식당 <남풍>의 ‘팔진해물탕면’과 ‘사천짜장면’, ‘육즙과일탕수육’ 입니다. <남풍>은 중화권 미슐랭 가이드로 불리는 ‘씨트립 미식림’에 선정된 부산을 대표하는 중식당인데요. 이번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출시로 부산에서만 만날 수 있던 메뉴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쫄깃한 생중화면에 두반장으로 맛을 낸 ‘사천짜장면’과 해삼, 새우, 오징어 등 다양한 해물에 굴소스로 맛을 낸 ‘팔진해물탕면’은 조리법도 간단한데요. 면을 삶고 소스를 중탕하거나 소스를 볶으면 끝! 이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으로 간편하게 호텔 중식을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가정간편식의 제품군, 트렌드와 함께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메뉴를 소개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제품과 형태의 가정간편식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은 현대백화점 온라인 식품 쇼핑몰인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번 주말,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메뉴와 함께 우리 집 식탁을 호텔 파인 다이닝으로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메뉴 Info.
- 구매: 홈페이지 바로 가기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