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에게 제안하는 여행 스타일, 국내 차박 명소 BEST 3 (실미유원지, 안반데기, 육백마지기)

2022. 3. 15.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14 - ENFJ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ISTJ편(링크)에 이어 이번에는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외향형-직관형-감정형-판단형)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ENFJ는 ▲폭넓은 대인관계를 선호(E) ▲직관을 중시(N) ▲사람과의 관계를 중시(F) ▲분명한 목적에 따른 체계적인 사고(J) 등의 특성을 보이며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ENFJ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사람을 좋아하고 정이 많은 ENFJ는 여행에서 지칠 줄 모르는 에너자이저입니다.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는 타인과 협동하며 힘을 얻고 주변 사람들까지 즐겁게 만드는 유형이기도 한데요. 이들은 호기심이 풍부해 새로운 곳으로 떠나는 여행도 거부감 없이 즐기곤 합니다.

활력이 넘치는 ENFJ에게 오늘 파라다이스 그룹이 추천하는 여행지는 함께 여행을 떠나온 사람들과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국내 차박 명소 세 곳인데요! 한적한 서해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인천 실미유원지부터 쏟아져 내릴 듯한 은하수 풍경이 아름다운 강릉의 안반데기, 새하얀 샤스타데이지가 가득한 평창 육백마지기까지! 지금부터 차박 명소를 함께 살펴볼까요?

 

 

ENFJ에게 추천하는 여행 스타일! 국내 차박 명소 BEST 3 ①

한적한 서해 바다를 배경으로 즐기는 차박, 인천 실미유원지


▲ 실미유원지 (제공: @_____1s6_)

차박을 처음 도전하기에 좋은 장소, 인천 실미유원지

 

인천 무의도에 위치한 실미유원지는 초보 차박러에게 사랑받는 차박 명소입니다. 실미유원지는 화장실과 개수대, 매점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차박을 경험하고자 하는 캠핑족들이 즐겨 찾는 곳인데요. 인천에 위치해 수도권에서는 왕복 운전 피로도가 적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 입장 시 주차비와 폐기물 처리 수수료, 입장료(성인 2000원, 소인 1000원) 등을 지불해야 합니다.

 

▲ 실미유원지 (제공: @_____1s6_)

실미유원지만의 매력은 차 안에서 한적한 서해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바다와 푸른 하늘, 소나무가 만드는 조화로운 풍경은 많은 차박러들의 발길을 모으는 이유입니다. 썰물 때에는 실미도까지 걸어갈 수도 있는데요. 차 안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활동을 하고 싶은 ENFJ에게 실미유원지는 자연 속에서 다양한 놀 거리를 제공합니다. 

 

※ 실미유원지 Info.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큰무리로 99  
-문의: 032-752-4466

 

 

ENFJ에게 추천하는 여행 스타일! 국내 차박 명소 BEST 3 ②

쏟아질 듯한 은하수의 향연, 강릉 안반데기


▲ 안반데기에서 바라본 은하수

하늘 위의 은하수를 볼 수 있는 강릉 안반데기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안반데기는 해발 1,100m의 고산지대에 있는 마을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마을로 ‘하늘 아래 첫 동네’라고 불립니다. 이곳은 차박을 즐기며 쏟아질 듯한 은하수를 볼 수 있어 차박 명소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출연진이 별을 보러 안반데기로 향하는 모습이 방영, 더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 안반데기에서의 일출 (제공: @sinjunpic)

은하수 관측 추천 기간은 날씨가 따뜻한 4월부터 장마가 오기 전인 6월까지이며, 관측 추천 장소는 멍에전망대와 마을 홍보관인 '와우 안반데기' 주차장입니다. 안반데기는 해가 떠오를 무렵 바라보는 일출로도 유명한데요. 드넓은 고랭지 배추밭과 어우러지는 일출은 한 편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감동을 선물합니다. 색다른 여행을 즐기는 ENFJ라면 밤 하늘에 수놓은 별을 볼 수 있는 안반데기로 차박 여행을 떠나 보세요!

 

※ 안반데기 Info.    
-위치: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
-문의: 033-655-5119

 

 

ENFJ에게 추천하는 여행 스타일! 국내 차박 명소 BEST 3 ③

화사한 봄에 어울리는 샤스타데이지가 가득한, 평창 육백마지기


▲ 육백마지기 (제공: @yuhogram)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차박 명소, 평창 육백마지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차박 명소, 육백마지기는 강원도 평창의 청옥산 정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동차로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어 최근 차박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해발 1,256m의 드넓은 평원인 육백마지기에서 바라보는 경관은 마치 알프스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입니다.

 

▲ 육백마지기 야생화 생태 단지

봄의 육백마지기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육백마지기 야생화 생태 단지는 봄이 되면 새하얀 샤스타데이지로 뒤덮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합니다. 또한 아담한 성 조형물, 산 능선을 배경으로 한 무지개 의자 등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인생사진을 남기기도 좋습니다. 육백마지기는 자연 보호를 위해 텐트는 불가하며, 차 안에서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데요.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기 위한 약속이니 꼭 준수 바랍니다.

 

※ 육백마자기 Info.    
-위치: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청옥산길 583-76

 

 

지금까지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의 여행 스타일에 어울리는 국내 차박 명소 BEST 3를 소개했습니다. 서해안 바다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인천 실미유원지와 낭만적인 은하수를 관람할 수 있는 안반데기, 새하얀 샤스타데이지가 가득한 육백마지기를 살펴보았는데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ENFJ라면 다가오는 봄, 차박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