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2월 가볼 만한 전시회 추천!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관람 후기

2022. 2. 11.

본문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생생한 현장 속으로!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는 임인년을 맞이해, 지난 1월 28일부터 한국화가 김현정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특별 초대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유쾌하면서도 섬세한 매력의 화풍으로 주목 받고 있는 김현정 작가의 대표작들을 오는 2월 20일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2월 가볼 만한 전시회로 추천하는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눈길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작품이 가득했는데요. 그 생생한 현장을 소개합니다.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전시 전경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만나는 한국화의 아이돌, 김현정 작가의 대표작들

 

한국화가 김현정은 특유의 재치와 독특한 매력이 느껴지는 작품 세계로 사랑 받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포브스 선정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에 이름을 올렸을 뿐 아니라, 뉴욕 메트로 폴리탄 미술관에서 개인 초대전을 개최한 최연소 작가로 기록되는 등 국내외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한국화의 아이돌, 김현정 작가의 대표작들을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직접 만나보고 왔습니다.

▲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전시 전경

한국화가 김현정 초대전 in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한국화가 김현정 초대전이 열리고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는 레스토랑과 상점, 편집샵 등이 모여 있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쇼핑 공간입니다. 플라자에 들어서자 넓은 광장에서 디트로네를 타며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족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김현정 작가 초대전은 플라자 광장 중앙에 위치한 가옥 형태의 전시 공간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멤버십 가입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전시에 입장할 수 있었는데요. 멤버십 회원이 아니라면? 현장에서 회원 가입 후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전시 전경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김현정 작가의 대표작인 <내숭> 시리즈와 다채로운 색감의 <과유불급> 시리즈를 지나 코너를 돌면 강렬한 색채의 작품 ‘십이지신 호랑이’가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올해가 호랑이의 해인 만큼, 강한 힘을 상징하는 존재인 호랑이가 내뿜는 강인한 기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전시 전경

이어 등장한 전시 공간에서는 현실적인 결혼 생활이라는 주제를 풍속화로 유쾌하게 풀어낸 <결혼> 시리즈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뭉크의 <절규>를 재해석한 <결혼:웰컴투시월드>,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를 재해석한 <결혼:천지차이> 등 누구에게나 익숙한 유명 예술 작품을 활용한 작품들이 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內 일월오봉도 포토존

예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일월오봉도’ 포토존

 

전시 공간 중반부에는 관람객들이 직접 한국화 속 한 장면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일월오봉도’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알록달록한 일월오봉도를 배경으로 포토존 내에 마련되어 있는 보름달 조명을 활용해 예쁜 인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을 관람한다면 이 코너에 꼭 들러 멋진 사진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기 바랍니다.

 

▲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전시 전경

이외에도 고민거리나 걱정거리는 잠시 내려놓고 자전거를 타고 달리고 싶은 기분을 표현한 <내숭:이방인>, 젊은 시절로 돌아가 멋진 삶을 즐기는 엄마의 모습을 담은 <폼생폼사:주부 9단의 봄날>, 햄버거 배달을 애타게 기다리는 마음을 그린 <내숭:나를 움직이는 당신>등 생활 공감을 이끌어내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수묵담채화와 서양의 콜라주 기법을 결합한 독특한 스타일의 작품에 모두가 공감할 만한 일상 속 에피소드를 담아낸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민속놀이 체험 공간

온 가족이 제기차기, 윷놀이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 공간

 

전시 공간 옆에는 제기차기, 대형 윷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전시 관람을 마친 관람객들이 민속놀이를 신나게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김현정 작가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토존과 민속놀이 체험존 등 다양한 공간이 전시 공간 곳곳에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좋은 전시였습니다.


지금까지 2월 가볼 만한 전시회로 추천하는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관람후기를 전했습니다. 스타 작가 김현정의 대표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현장 관람 열기가 매우 뜨거웠는데요.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은 오는 2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2월에 가볼 만한 재미있는 전시회를 찾고 있다면,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리고 있는 김현정 작가 초대전에 방문해 색다른 추억을 쌓아보세요!

 

 

※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장소: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 기간: ~22.2.20 - 시간: 11:00 ~ 18:00
*플라자 내 가옥은 파라다이스시티 멤버십 고객에 한하여 무료 입장 가능합니다.
(미가입 고객의 경우 현장 가입 후 입장 가능)
*내부 사정 및 현장 운영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 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