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TP 특징, 여행 스타일 및 국내 여행지 추천(양양 서피비치, 단양 패러글라이딩, 부산 요트)

2021. 5. 27.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4 - ESTP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TP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 스타일을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INFP편에 이어서 오늘은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TP(외향형-감각형-사고형-인식형)에 걸맞는 여행 스타일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ESTP는 ▲폭넓은 대인관계를 선호(E) ▲실제 경험을 중시(S) ▲원리와 원칙을 중시(T) ▲상황에 따른 유연한 사고(P) 등의 특성을 보이며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Ernest Hemingway), 잭 니콜슨(Jack Nicholson), 마돈나(Madonna), 브루스 윌리스(Bruce Willis) 등이 대표적인 ESTP로 알려져 있는데요. 내 MBTI 유형이 ESTP인지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ESTP 빙고를 준비했는데요. ESTP의 구체적인 특징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나의 MBTI는?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TP 빙고

 

▲ESTP 빙고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TP의 가장 큰 특징은 자유롭고 개방적인 성향이 강해 도전과 모험, 스릴을 즐긴다는 것입니다. 낙천적인 욜로족이 많아 여행을 자주 다니며, 즉흥적으로 다양한 활동에 직접 부딪혀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이때 새로운 사람을 만나 대화하는 것을 매우 선호합니다.

 

이러한 ESTP에게는 자유와 에너지가 가득한 활동적인 여행이 제격이겠죠. 또한 꼼꼼한 계획과 함께하는 일정보다는 즉흥적이고 여유로운 일정이 필요합니다. 자유롭고 개방적인 ESTP에게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활동적인 일정을 함께할 모험적인 여행지를 추천하는데요. 하늘길이 막힌 요즘, ESTP를 만족시킬만한 여행지를 찾기가 쉽지 않겠죠. 그래서 오늘은 파라다이스 그룹에서 ESTP를 위한 국내 여행지 BEST3를 준비했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ESTP를 위한 국내 여행지 BEST 3 ①

시원한 청춘 내음 가득한 자유로운 여행지, 강원도 양양


양양은 20대 사이에서 가장 핫한 국내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강릉, 속초와 인접해있어 동해안 인기 여행 코스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해외여행을 온 듯한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를 활용한 예쁜 카페와 펍이 많으니 여유와 대화를 즐기는 ESTP라면 취향에 맞는 곳을 찾아 직접 방문해보세요!

해외에 온 듯한 카페와 펍 외에도 양양에는 청명한 동해안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스카이워크와 해수욕장,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낙산사와 각종 맛집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데요.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TP에게 가장 추천하는 코스는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양양 필수 코스, 서피비치입니다.

 

서퍼들의 핫플레이스! 양양 서피비치

 

도전과 스릴을 즐기는 ESTP라면 다가올 여름, 서핑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양양 서피비치는 40년만에 개방된 청정해변으로, 1km구간에 걸쳐 서핑 전용 해변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위밍존, 빈백존, 해먹존, 힐링존 등 자유로운 휴식 공간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자유를 사랑하는 ESTP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휴식이 되겠죠.

서핑 외에도 ESTP에게 서피비치를 추천하는 이유가 한 가지 더 있는데요. 양양 서피비치에는 육즙 가득한 수제버거와 피자, 칵테일, 샴페인 등을 맛볼 수 있는 펍&라운지, 서퍼비치 선셋바가 있습니다. 신나는 트로피컬 음악을 들으며 일몰을 감상하고 나면 짜릿한 비치 파티도 열린다고 하니 개방적인 ESTP라면 좋아할 수밖에 없겠죠. ESTP에게 최적화된 환상의 공간, 이국적인 프라이빗 비치에서 잊지 못할 하루를 즐겨보세요.

 

 

ESTP를 위한 국내 여행지 BEST 3 ②

시원한 계곡에서 즐기는 여름 여행! 충청북도 단양


단양은 시원한 계곡이 많아 여름 여행지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뿐만 아니라 단양에는 동양 최고의 아름다운 동굴로 전 세계 언론에 소개된 바 있는 고수동굴부터 ESTP에게 제격인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남한강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보며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만천하 스카이워크, 짚와이어와 알파인코스터는 ESTP의 모험심을 제대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ESTP 필수 코스! 시원하고 짜릿한 비행, 패러글라이딩

 

ESTP를 위한 단양 여행 코스는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단양하면 패러글라이딩을 빼놓을 수 없죠. 스릴을 즐기는 ESTP라면 지나칠 수 없는 필수 코스입니다. 단양은 국내 최고의 패러글라이딩 스팟으로 하늘에서 오색찬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업체에 따라 항공 영상 촬영, ATV 등 다양한 상품과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자유롭게 짜릿한 비행을 즐겨보세요!

 

 

ESTP를 위한 국내 여행지 BEST 3 ③

낭만 가득 반짝거리는 바닷가, 부산


부산은 낮에는 반짝거리는 바닷가, 밤에는 낭만적인 야경으로 종일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죠. 풍경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풍부해 여행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도시로 손꼽히는데요.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모두 넘쳐나는 부산에서 ESTP다운 여유로운 일정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욜로족 ESTP를 위한 여유로운 요트투어

 

짜릿한 액티비티 외에도 여유로운 힐링 코스 또한 ESTP에게 꼭 맞는 여행코스로 추천하는데요. 낭만이 가득한 도시, 부산에서는 시원하고 여유로운 요트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요트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언제든 가도 좋겠죠. 특히 요즘 같은 초여름에는 해가 지는 7시쯤 요트를 타면 시원하게 로맨틱한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잊지 못할 여유로운 힐링,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오션스파 씨메르

여유로운 요트 투어를 즐긴 후 럭셔리한 호텔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해운대 해수욕장 도보 1분 거리로, 탁 트인 바다를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부산의 대표 5성급 호텔인데요.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야외 오션스파 씨메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7월 15일까지는 야외 오션스파 풀 루프탑에서 매주 토요일 DJ MUSIC을 운영하고 있으니 자유로운 분위기를 좋아하는 ESTP라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내보세요!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오션풀 루프탑 DJ MUSIC’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2021.06.05~2021.07.15 매주 토요일 (2타임: 15:30~17:30/18:30~20:30)
-장소: 신관 4층 야외 오션스파 풀 (루프탑)
-DJ 라인업: PEACHADE, MEYMYO, DAISY, SHANELL, BETTER, NAVI, ROSE, DD
*우천 등 기상 상황 및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 취소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TP를 위한 국내 여행지 BEST3를 추천했는데요. 이국적인 풍경의 핫플레이스인 양양,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가 가득한 단양, 여유로운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낭만적인 부산까지. 다가오는 6월, 더운 여름 날씨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짜릿한 국내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