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국내 여행 계획 중이라면 주목!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 핵심 할인 혜택 알아보기!

2022. 6. 10.

본문

국내 여행 계획 중이라면 주목!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 핵심 할인 혜택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엔데믹 전환에 따라 2년간 꾹 참았던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 많을 텐데요. 이번 여름, 국내 여행에 관심이 있다면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국내 여행 활성화로 건강한 일상 회복을 도모하고자 진행하는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의 정보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할인 혜택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국민의 일상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2022 여행가는 달’


‘2022 여행가는 달’은 팬데믹으로 지친 국민과 여행 및 관광업계의 회복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캠페인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전국의 지자체, 여행 및 관광업계와 손을 잡고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여행 프로그램, 이벤트,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올해에는 7~8월 여행 성수기에 집중되는 수요를 분산시키고, 여행객들이 좀 더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6월에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국내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께 ‘2022 여행가는 달’을 추천하는 이유! 바로 풍성한 할인 혜택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할인 혜택은 교통 분야, 숙박 분야, 놀거리 분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여행객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의 핵심 할인 혜택, 먼저 교통분야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슬기로운 여행의 시작!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 교통 분야 할인 혜택


‘2022 여행가는 달’에서 추천하는 숙박 및 관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KTX부터 버스까지 다양한 교통수단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KTX 할인 혜택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역별 추천 여행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추천 여행상품(숙박, 체험 및 입장권)을 구매하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KTX 또는 관광열차(서해금빛열차, 남도해양열차, 동해산타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정선아리랑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방방곡곡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내일로 패스 이용권도 1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2022 여행가는 달’에서 열차 승차권 외에도 렌터카, 항공권, 시티투어버스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 렌터카에서 활용할 수 있는 10%(추천 여행지역 제외 시) 할인 쿠폰과 30%(추천 여행지역 이용 시)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항공사(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플라이강원, 하이에어)의 지방 공항 편도 항공권 또한 최대 2만1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역 명소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도 카카오T 앱에서 예매할 경우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교통수단별로 판매 기간이 다르고,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종료될 수 있으니 국내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2022 여행가는 달’ 교통 분야 할인 혜택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의 완성은 숙박 시설!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 숙박 분야 할인 혜택


여행갈 지역의 교통 수단을 예매했다면 이제 숙박 시설을 알아볼 차례인데요. ‘2022 여행가는 달’에서는 편안한 여행을 완성시켜줄 다양한 숙박 시설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먼저 ‘ESG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이용하면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단, 서울을 제외한 16개 광역시·도의 7만원 초과 숙박 상품을 예약한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기어때’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한국관광 품질인증숙소 할인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어때 앱으로 한국관광 품질인증숙소를 예약하면 1인당 최대 5만원 한도 내에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템플스테이’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1인 정가 5~10만원 상당의 1박 2일 템플스테이를 3만원에 체험할 수 있으며, 외국인의 경우 당일형 템플스테이를 1인 1만원에 체험할 수 있습니다. 숙박 시설 할인 역시 프로모션 별로 판매 기간과 이용 기간이 다르고,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종료될 수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하세요!

 

※ ‘2022 여행가는 달’ 숙박 분야 할인 혜택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풍성한 여행을 완성시켜줄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 놀거리 분야 할인 혜택


마지막으로 알아볼 ‘2022 여행가는 달’의 핵심 할인 혜택은 놀거리 할인 혜택입니다. 여행에서는 다양한 놀거리를 빼놓을 수 없겠죠? 놀거리 분야는 ‘놀이공원 할인대전’, ‘만만한 캠핑’, ‘근로자 휴가지원’ 외 다양한 지역 상품 할인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G마켓, 여기어때, 야놀자에서 놀이공원과 레일바이크 등의 ‘놀이공원 할인대전’ 참여 상품을 구매하면 1인당 최대 1만 5천원의 할인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캠핑 또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캠핑 할인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된 야영장을 예약 후 이용하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 1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일상 속 쉼표가 필요한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프로모션 ‘근로자 휴가지원 프로모션’도 혜택이 쏠쏠한데요. 6월 한 달간,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인 ‘휴가샵’에서 숙소과 교통, 여행 패키지를 구입한 근로자에게 최대 50%(1인당 최대 5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지역 관광시설 이용권 및 관광상품 할인 혜택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2022 여행가는 달’ 놀거리 할인 혜택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2022 여행가는 달’ 놀거리 분야 할인 혜택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캠페인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소개했습니다. 교통, 숙박, 놀거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참고해 알뜰한 여행을 계획하기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