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체계적이고 꼼꼼한 ISTJ에게 추천하는 강화 역사 문화 탐방 여행지 BEST 3 (강화역사박물관, 옥토끼우주센터, 해든뮤지움)

2022. 2. 16.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13 - ISTJ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ENTP편(링크)에 이어 이번에는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내향형-감각형-사고형-판단형)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ISTJ는 ▲소수와 깊이 있는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I) ▲실제 경험을 중시(S) ▲원리와 원칙을 중시(T) ▲분명한 목적에 따른 체계적인 사고(J) 등의 특성을 보이며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ISTJ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계획을 세우고 탐구하는 것을 즐기는 ISTJ는 현실성 있고 대중성을 중시해 일반적이고 전통적인 걸 선호하는 유형입니다. 책임감이 강해 여행 계획을 꼼꼼하게 세우고 여행을 통해 또 하나의 공부를 하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죠.

체계적이고 꼼꼼한 ISTJ에게 오늘 파라다이스 그룹이 추천하는 여행지는 과거와 현재가 함께 공존해 있는 강화도인데요! 강화의 과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강화역사박물관부터 우주를 체험할 수 있는 옥토끼우주센터,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해든뮤지움까지! 지금부터 함께 탐구해 볼까요?

 

꼼꼼한 여행 준비! ISTJ가 가볼 만한 강화 역사 문화 탐방 여행지 BEST 3 ①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강화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강화역사박물관


▲ 강화역사박물관 내부 (제공: 인천관광공사)

강화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강화역사박물관

 

강화역사박물관을 방문하면 강화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체계적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강화에서 출토된 유물들을 한 곳에 모아 다양한 전시와 교육, 문화행사 등을 진행하기 때문인데요. 강화역사박물관에는 선사시대 화살촉부터 고려시대 청자, 조선시대 백자, 근현대 목가구까지 강화에서 출토된 유물을 보관하고 있어 유적을 통해 강화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강화도의 과거 모습을 실감나게 보여주는 민속품 전시, 강화의 역사를 동화로 담아낸 영상 등 역사 속의 강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강화역사박물관 (제공: 인천관광공사)

강화역사박물관 주변에도 역사 탐방을 할 수 있는 명소들이 많은데요. 지난 2000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강화의 고인돌을 만날 수 있는 고인돌공원, 자연과 생명의 신비로움을 관람할 수 있는 강화자연사박물관, 다양한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고인돌식물원을 도보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강화역사박물관을 중심으로 강화도 역사 문화 여행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 강화역사박물관 Info.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  
-문의: 032-934-7887

 

 

꼼꼼한 여행 준비! ISTJ가 가볼 만한 강화 역사 문화 탐방 여행지 BEST 3 ②

국내 최초 항공 우주 과학 테마파크, 옥토끼우주센터


▲ 옥토끼우주센터 우주과학박물관 (제공: 인천관광공사)

낯선 우주를 탐험하며 배울 수 있는, 옥토끼우주센터

 

옥토끼우주센터는 국내 최초의 항공 우주 과학 테마파크인데요. 옥토끼우주센터는 우주공항 컨셉의 우주과학박물관과 넓은 부지의 야외테마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주과학박물관에서는 태양계 여행을 시작으로 우주 개발의 역사, 항공 및 로켓 발전에 대한 역사 등 우주의 신비함에 대해 배울 수 있는데요. 중력 저항을 체험할 수 있는 우주체험기구, 3D 영화관 등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해 우주에 있는 듯한 기분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 옥토끼우주센터 야외테마공원 (제공: @airplanner_moon)

실내에서 미지의 우주를 온몸으로 느껴 보았다면 야외테마공원에서는 보다 다양한 분야의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먼저 실감나게 움직이며 소리를 내는 대형 공룡 모형이 있는 공룡의 숲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야외테마공원의 명소입니다. 이외에도 겨울에는 인공눈, 여름에는 안개분수로 운영되는 사계절 썰매장과 로봇 공원, 로고스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이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미지의 분야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ISTJ에게 여러 체험활동으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옥토끼우주센터를 추천합니다.

 

※ 옥토끼우주센터 Info.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403
-문의: 032-937-6917

 

 

꼼꼼한 여행 준비! ISTJ가 가볼 만한 강화 역사 문화 탐방 여행지 BEST 3 ③

아름다운 강화의 자연 속 복합문화공간, 해든뮤지움


▲ 거울을 이용한 해든뮤지움 외관 모습 (제공: @sohnderella)

강화도의 자연과 어우러진 해든뮤지움

 

마지막으로 ISTJ 유형에게 추천하는 역사 문화 탐방 여행지는 해든뮤지움인데요. 해든뮤지움은 강화도 한적한 마을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과 건축물의 조화가 더욱 도드라지는 곳입니다. 강화도의 자연을 병풍삼아 두른 복합문화공간 해든뮤지움은 2013년 한국건축가협회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가장 뛰어난 건축물 베스트 7’에 선정된 바가 있는데요. 특히 거울을 활용한 해든뮤지움의 건물 외관은 하나의 거대한 예술 작품으로도 평가 받습니다.

 

▲ 해든뮤지움 '김경민 초대전' (제공: 인천관광공사)

근현대 미술사적 발자취와 현대 미술의 지평을 열어가는 미술관, 해든뮤지움을 방문한다면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데요. 현재 해든뮤지움에서는 행복을 주제로 작업 활동을 하는 조각가 김경민 초대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는 3월 27일까지 진행하는 김경민 초대전에는 하늘을 향해 쭉 뻗은 팔, 힘찬 걸음걸이 등 행복한 에너지가 솟아나는 듯한 자세와 경쾌한 원색의 색감을 사용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작품이 실내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해든뮤지움의 풍경과 어우러져 야외까지 전시되어 있는 것 역시 새로운 재미 요소입니다. 여유롭게 강화도 여행을 즐기고 싶은 ISTJ라면 자연과 함께 하는 해든뮤지움에서 미술 전시를 관람해 보세요!

 

※ 해든뮤지움 Info.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101번길 44
-문의: 032-937-6911

 

 

지금까지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가 가볼 만한 강화 역사 문화 탐방 여행지 BEST 3, 강화역사박물관과 옥토끼우주센터, 해든뮤지움을 차례로 살펴보았습니다. 새로운 분야에 대한 연구와 역사, 문화 탐방에 취미 생활을 찾고 있는 ISTJ라면 오늘 추천한 여행지들을 바탕으로 강화 여행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