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겨울 국내 여행 추천! 연차 쓰고 떠나는 연말 인제 여행 코스 & 맛집 추천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방태산, 박인환 문학관, 용바위식당)

2021. 12. 8.

본문

겨울 국내 여행 추천! 연차 쓰고 떠나는 연말 인제 여행 코스 & 맛집 소개

 

어느덧 2021년 한 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남은 연차를 활용해 겨울 여행을 떠나기 좋은 연말 시즌 역시 다가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내 대표 겨울 여행지, 강원도 인제의 가볼 만한 곳들과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눈부신 설경이 아름다운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과 ‘방태산’부터,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박인환 문학관’과 인제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인 황태 맛집 ‘용바위 식당’까지! 눈 내리는 겨울이 오면 떠나기 좋은 인제 여행 코스,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연말 겨울 여행 추천! 인제 가볼 만한 곳 & 맛집 추천 ①

환상적인 설경 명소,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제공: @n.eun.h)

설경 인생샷 찍기 좋은 한국의 겨울왕국,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환상적인 설경을 자랑하는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은 매년 겨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제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설경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과 영상 등이 SNS에서 인기를 타며 최근에는 더욱 핫한 명소가 되었는데요. 숲을 가득 메운 하얀 자작나무가 자아내는 몽환적인 분위기는 마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을 연상케 합니다. 숲 내부에는 자작나무 코스를 비롯해 치유 코스, 탐험 코스 등 일곱 가지 탐방로가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등산 코스를 고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은 지난 2017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을 만큼 근사한 풍경으로 유명한데요. 신비한 매력을 간직한 인제의 대표 설경 명소,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에서 황홀한 겨울 풍경을 만끽해보세요.

 

※ 인제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Info.    
-위치: 강원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문의: 033-461-9696

 

 

연말 겨울 여행 추천! 인제 가볼 만한 곳 & 맛집 추천 ②

만개한 눈꽃이 반겨주는 스노우 백패킹 명소, ‘방태산’


▲ 인제 방태산 (제공: @min9nine_)

스노우 백패킹을 즐기기 좋은 겨울 명산, 인제 방태산

 

인제의 또 다른 설경 명소, 방태산은 만개한 눈꽃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겨울의 절경을 바라보며 산행을 즐기기 좋은 자연 휴양림인데요. 스노우 백패킹을 즐기고 싶은 등산객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겨울 명산으로 손꼽힙니다.

 

▲ 인제 방태산 (제공: @sj_cha_)

주억봉에서 구룡덕봉, 매봉령을 잇는 등산로를 따라 천천히 산을 오르다 보면 어느새 곧게 뻗은 새하얀 능선이 한 눈에 들어오는데요. 눈이 내리면 한층 더 운치 있는 풍경을 뽐내는  2단 폭포와 톡 쏘는 탄산 약수를 마실 수 있는 방동 약수 등 방태산 산행 도중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필수 코스도 놓치지 말고 들러 겨울 산이 간직한 고요한 매력을 직접 경험해 보기 바랍니다.

 

※ 방태산 Info.      
-위치: 강원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문의: 033-463-8590

 

 

연말 겨울 여행 추천! 인제 가볼 만한 곳 & 맛집 추천 ③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레트로 감성 여행지, ‘박인환 문학관’


▲ 인제 박인환 문학관 (제공: @jeongjin4474)

한국 모더니즘 시의 대표 시인, 박인환의 얼을 기리는 ‘박인환 문학관’ 

 

인제는 ‘세월이 가면’, ‘목마와 숙녀’ 등의 대표작을 남긴 모더니즘 시인, 박인환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인제에서 태어난 박인환 시인의 얼을 기리고자 박인환 문학관이 건립되었는데요. 문학관에는 그가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펼쳤던 1940년대의 서울 거리와 박인환 시인의 집필 공간 등을 당시  모습 그대로 재현한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인제 박인환 문학관 (제공: @jeongjin4474)

특히 1층 전시실에는 박인환 시인이 주로 창작 활동을 했던 1945년 무렵 서울 명동의 ‘마리서사’ 주변 거리를 재현한 공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리서사’는 해방 후 서울로 돌아온 박인환 시인이 운영했던 작은 서점으로, 한국 모더니즘 시운동이 일어난 발상지이기도 한데요. 이외에도 김수영, 김경린 등 모더니즘을 지향한 시인들이 모여 의견을 나눴던 선술집 ‘유명옥’, 다방 ‘모나리자’, 주점 ‘포엠’ 등이 그때 그 시절 모습 그대로 재구성되어 있습니다.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인제의 이색 전시관, 박인환 문학관에서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인증샷과 더불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박인환 문학관 Info.      
-위치: 강원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상동리 415-1
-문의: 033-462-2086

 

▲ 인제 용바위식당 (제공: @mippeuda15)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인제 황태 맛집, 용바위식당

 

인제에 방문하면 꼭 먹어야 할 추천 먹거리는 단연 황태 요리입니다. 1978년 문을 연 용바위식당은 덕장에서 직접 건조한 황태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데요. 인제를 찾는 사람들의 입을 오랜 세월 즐겁게 해주고 있는 황태 맛집입니다.

부드러운 황태구이 정식과 구수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뽀얀 국물의 황태 국밥이 이곳의 대표 메뉴인데요. 쌀쌀한 날씨, 속을 따뜻하게 데워줄 식사로 안성맞춤인 용바위식당의 황태 요리로 연말 인제 여행을 든든하게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요?

 

※ 인제 용바위식당 Info.      
-위치: 강원 인제군 북면 진부령로 107
-문의: 033-462-4079

 

 

지금까지 연말에 남은 연차를 활용해 떠나기 좋은 겨울 국내 여행지, 인제의 가볼 만한 여행지 3곳과 황태 맛집을 소개했습니다. 눈부신 설경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는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과 ‘방태산’부터 레트로 감성 여행지인 ‘박인환 문학관’, 황태 추천 맛집 ‘용바위식당’을 차례로 만나봤는데요. 어느새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는 2021년 한 해를 즐거운 추억으로 마무리하고 싶다면, 지금 인제로 떠나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만끽해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