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골프에 열광하는 MZ 세대! 골프 트렌드 소개 (with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골프 n 힐링 패키지)

2021. 11. 9.

본문

MZ 세대까지 열광하는 골프! 골프 시장 트렌드 소개 (with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골프 n 힐링’ 패키지) 

 

골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주로 중장년층이 즐기는 프리미엄 스포츠로 여겨졌던 과거와 달리, 20대와 30대를 포함한 MZ 세대 역시 골프에 열광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에는 JTBC <세리머니 클럽>, TVING 오리지널 <골신강림> 등 유명 방송인들이 출연하는 각종 골프 예능이 새롭게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점점 더 폭넓은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스포츠, 골프의 최근 시장 트렌드와 더불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선보이는 ‘골프 n 힐링’ 패키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중장년층을 넘어 MZ 세대까지 사로잡은 골프의 매력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골프의 매력에 빠진 MZ 세대, ‘골린이’ 유입과 더불어 호황 누리는 골프 시장

 

KB 경영연구소가 지난 6월 발간한 ‘KB 자영업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골프 인구는 2019년 대비 46만 명이 증가한 515만 명으로, 이 중 골프에 입문한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인구의 65%가 20세~40세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초보자들을 위한 골프 기초 상식부터 필드에서 라운딩을 즐기는 모습까지 생생히 담은 골프 콘텐츠들이 유튜브와 넷플릭스, TVING 등의 플랫폼에서 활발히 방영되고 있음은 물론, MZ 세대 골프 입문자를 의미하는 신조어 ‘골린이’를 해시태그로 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2021년 11월을 기준으로 66만 개를 넘어서는 등 골프의 매력에 빠진 젊은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골프 아이템에 대한 관심 증가로 성장하는 골프웨어 & 골프 용품 산업

 

비즈니스 또는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골프를 즐기던 기성 세대와 달리, MZ 세대 골퍼들은 골프를 즐기는 모습을 SNS로 활발히 공유할 뿐 아니라 골프웨어나 골프 용품 등 골프 관련 아이템으로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기도 하는데요.

MZ 세대 신규 골퍼들의 유입으로 인도어와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골프장 산업은 물론 골프 관련 아이템 산업까지 고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골프 패션에도 큰 관심을 보이는 MZ 세대 고객을 타겟으로 빈폴과 닥스 등 국내 의류 브랜드들도 앞다투어 새로운 골프웨어 라인을 출시했으며, 프리미엄 골프웨어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도 등장했을 정도로 골프 아이템 시장 역시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운동과 휴식을 한 번에, ‘스포츠케이션’ 선호하는 MZ 세대

 

골프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과 선호도 증가는 운동을 즐기기 위해 떠나는 휴가를 일컫는 ‘스포츠케이션(Sports+Vacation)’ 트렌드의 유행과도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등산, 자전거 라이딩과 더불어 골프 역시 휴가 장소에서도 혼자 또는 소수의 인원으로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인데요.

이에 국내 호텔 업계는 최상급 호텔 서비스와 더불어 필드에서 직접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골프 관련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역시 스포츠케이션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골프 n 힐링’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대자연 속에서 즐기는 짜릿한 라운딩,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골프 n 힐링’ 패키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호텔 디럭스 룸 1실 숙박과 더불어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CC, 동부산 컨트리 클럽의 라운딩 2인권을 제공하는 ‘골프 n 힐링’ 패키지를 오는 30일까지 판매합니다. 선택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에서 골프장까지 왕복할 수 있는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인 무브골프(MOVV GOLF)도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리한데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오션스파 씨메르

‘골프 n 힐링’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탁 트인 해운대 바다 경관을 배경으로 따뜻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오션스파 씨메르 이용부터 해운대의 온천수가 흐르는 실내 사우나 1회 이용,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 뷔페 온 더 플레이트에서의 조식까지 제공됩니다. 

‘골프 n 힐링’ 패키지로 지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호캉스와 스파는 물론 27홀의 다양한 골프 코스를 갖춘 동부산 컨트리 클럽에서의 짜릿한 라운딩을 함께 경험해보세요.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골프 n 힐링’ 패키지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의 및 예약: 051-749-2211~3
* 본 상품은 디럭스 1실 (성인 2인) 기준 상품입니다.
* 선착순 한정 판매 상품이므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장년층을 넘어 MZ 세대까지 열광하고 있는 핫한 스포츠, 골프 트렌드와 함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새롭게 선보인 ‘골프 n 힐링’ 패키지를 소개했습니다. 최근 골프를 즐기는 연령대의 범위가 넓어지며 골프가 점점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추운 겨울이 오기 전, 해운대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호캉스와 스파, 그리고 동부산 컨트리 클럽에서의 라운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골프 n 힐링’ 패키지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여유로운 골프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