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비건 푸드 트렌드 소개! 비건을 위한 특별한 가을 디저트 추천, 파라다이스 홀그레인 비건 케이크

2021. 10. 25.

본문

‘비건’ 트렌드 확산과 더불어 등장하고 있는 다양한 비건 푸드

 

동물성 제품을 소비하지 않는 생활 방식 또는 이러한 식습관을 따르는 사람을 뜻하는 ‘비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건’은 식품 뿐만 아니라 동물 실험을 거친 화장품과 주방 용품 등 개인 및 가정용 제품과 가죽, 모피 등 동물 유래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등 육류 소비만을 지양하는 채식주의자보다 더 엄격한 개념인데요.

비건을 실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 식품업계는 각종 비건 상품은 물론 식물성 단백질을 이용한 대체육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건 푸드의 등장과 그에 발맞추어 파라다이스가 선보이고 있는 ‘홀그레인 비건 케이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비건부터 플렉시테리언까지, 채식주의 유형 7단계

 

비건은 채식주의 유형 7단계 중 가장 엄격한 단계로, 육류와 생선은 물론이고 달걀이나 유제품, 젤라틴과 같은 모든 동물성 성분을 일체 섭취하지 않는 유형을 말합니다. 비건 다음으로는 우유, 치즈, 요거트 등 유제품 섭취만을 허용하는 락토 베지테리언, 달걀 섭취만을 허용하는 오보 베지테리언, 유제품과 달걀을 모두 허용하고 육류 섭취만을 거부하는 락토-오보 베지테리언이 있는데요.

그 외에도 동물 중 닭, 오리와 같은 가금류의 섭취만을 허용하는 폴로테리언, 육류와 가금류를 제외하고 생선과 해산물을 포함한 모든 식품의 섭취를 허용하는 페스코테리언, 평소에는 채식을 하지만 허용된 기준 안에서 자유롭게 육류를 섭취하는 플렉시테리언도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대체육 제품부터 식물 기반 유제품까지, 다각화되는 비건 푸드 시장

 

국내 식품업계들은 높아지는 비건 푸드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각종 대체육 제품부터 식물성 단백질 기반의 음료 등 다양한 종류의 비건 푸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KITA)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식물 유래 성분으로 만든 대체육은 2030년 전 세계 육류 시장의 30%, 2040년에는 60% 이상을 차지하며 기존 육류 시장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롯데리아는 국내 버거 업계 최초로 대체육으로 만든 식물성 패티를 포함한 ‘리아 미라클 버거’를 출시했으며, 매일유업은 지난 2015년 블루다이아몬드와의 제휴로 아몬드로 만든 식물성 음료 ‘아몬드 브리즈’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의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는 우유를 두유로 변경해 비건 음료로 즐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기도 한데요.

 

달걀과 우유, 버터 대신 식물성 성분을 함유한 비건 베이커리 제품의 등장

 

이처럼 비건 푸드 시장이 다각화되며 비건 베이커리 제품 역시 새롭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비건 베이커리 제품이란 빵, 케이크, 쿠키 등 기존의 베이커리 제품에서 팽창제 역할을 하는 달걀 대신 식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우유나 버터 대신 두유 또는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만든 제품을 일컫는데요.

 

▲파라다이스 ‘홀그레인 비건 케이크’

파라다이스에서 만나는 비건 베이커리, ‘홀그레인 비건 케이크’

 

파라다이스 역시 ‘홀그레인 비건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유럽의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가든 카페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부티끄 베이커리에서 만날 수 있는 ‘홀그레인 비건 케이크’는 통밀가루, 아몬드 파우더와 아몬드 밀크, 두유만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신선한 원재료에 호텔 파라다이스만의 예술적 감각을 담아 정성껏 만든 베이커리 제품들과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홀그레인 비건 케이크와 함께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 타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파라다이스시티 ‘가든 카페(GARDEN CAFE)’ Info.
-장소: 호텔 파라다이스 1층
-문의: 032-729-2262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부티크 베이커리’ Info.  
-장소: 본관 1층 부티크 베이커리
-문의: 051-749-2258

 

 

지금까지 채식에 대한 관심과 함께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대체육 제품,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음료 등 비건 푸드 트렌드와 더불어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홀그레인 비건 케이크’를 소개했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육류 소비를 지양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동물성 식품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비건 푸드가 등장하고 있는데요. 동물 유래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도 맛있고 건강한 ‘홀그레인 비건 케이크’와 함께 파라다이스에서 달콤한 휴일을 즐겨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