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랜선 마켓 춘추전국시대, 당신의 장보기 취향은?

2021. 2. 18.

본문

랜선 마켓 춘추전국시대

 

저녁 늦은 시간에 주문해도 다음 날 아침이면 띵동! 클릭 한 번이면 전국 곳곳의 식재료가 집 앞까지 배송 완료! 코로나 시대와 함께 급속도로 성장중인 ‘랜선 마켓’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월~10월 온라인 식품 거래액은 34조6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60.3% 급증했다고 합니다.
요즘 랜선 마켓의 화두는 새벽 배송. 그 중심에 신선 식품이 있습니다. 산지에서 바로 수확한 전복, 전날 착유한 우유가 아침 식탁에 오를 수 있다는 건 더 이상 낯선 일이 아닌데요. 전국의 유명한 식재료를 하루 아침에 클릭 한번으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고객들에겐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마케팅과 서비스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랜선 마켓. 함께 알아볼까요?

 

 

대한민국을 달군 랜선 마켓 비교


▲쿠팡 웹 페이지 메인 화면

이것도 있을까? 하면 대부분 있는 쿠팡

 

쿠팡은 2018년 유료 멤버십인 로켓와우클럽으로 새벽 배송을 시작해 아침 7시까지 신선식품을 배송(서울 지역 기준)하는 로켓프레시 서비스까지 지원 중입니다. 로켓프레시에서 선보이는 상품 리스트는 무려 4000여개에 달하며 과일, 정육, 수산물, 밀키트, 베이커리, 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유명 빵집의 디저트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 로켓프레시를 이용하려면 로켓와우 멤버십이 필수. 이용료는 월 2900원인데 멤버십 가입 시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로켓배송 서비스는 물론 무료 반품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로켓프레시의 무료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최소 1만 5000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데 이 또한 다른 마켓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죠.

 

▲마켓컬리 배송 박스 및 상품 이미지

한 번 시키면 헤어나올 수 없어, 마켓컬리

 

2015년 샛별 배송으로 새벽 배송의 포문을 연 곳.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7시까지 배송되죠. 마켓컬리의 매력은 단언컨데 차별화한 메뉴에 있습니다. 광화문 ‘미진’의 메밀국수, 유명 빵집 ‘밀도’의 식빵, 동물복지 우유처럼 감각있고 까다로운 미식가들이 환호할 아이템이 가득하죠.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식재료가 아니라 마켓컬리가 큐레이션 한 친환경, 유기농, 수입식품 등을 선보이는 만큼 비교적 가격대가 높지만 소량도 판매해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살 수 있습니다. 한 단계 더 발전된 미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오늘 저녁 마켓컬리 어떠세요?

 

▲SSG마켓 어플리케이션 화면

새벽 배송에 쓱하고 뛰어든 SSG닷컴

 

SSG닷컴의 강점은 누가 뭐래도 의심 없이 믿고 살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라고 할 수 있죠. 새벽 배송에 먼저 뛰어든 마켓컬리, 쿠팡보다 많은 상품 수를 보유하고 있는 점도 이마트라는 기업이 가진 파워입니다. 상품은 기존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 외에 밀키트, 샐러드, 베이커리류, 유기농, 무항생제 같은 신선식품 등을 더했고 자체 제작 가방을 문밖에 두면 물건을 넣어주는 친환경 시스템 또한 인상적이죠. 아직 새벽 배송은 서울,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파라디안의 랜선 트랜드는?


지난 2월 파라다이스 임직원을 대상으로 랜선 마켓 이용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응답자 중 87.8%가 랜선 마켓 이용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가장 선호하는 마켓으로 ‘쿠팡 로켓프레쉬(60.4%)’를 꼽았습니다. 아래 설문 결과와 나의 랜선 마켓 취향을 비교해보고 파라다이스 임직원이 소개하는 랜선 마켓 추천 아이템과 이용 꿀팁을 확인해보세요.

 

※파라디안의 사심 듬뿍 담은 추천템
쿠팡 로켓프레시 <소이퀸 진한 콩물> 집에서 직접 내린 듯 진한 콩물이라 식사대용으로도 굳!
쿠팡 로켓프레시 <곰곰 크로와상 생지> 에어프라이어에 15분이면 겉바속촉 크로와상 완성!
마켓컬리 <미자언니네 가지강정>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도 좋아할 맛! 너무 맛있어요.
마켓컬리 <프렙 트러플 버섯크림리조또> 조리법은 간단한데 맛은 레스토랑에 뒤지지 않아요.
SSG마켓 <후앙베이커리 생크림 롤케익> 신선한 생크림과 초콜릿의 조화가 매력적이에요.
※랜선 마켓 이용 꿀팁
쿠팡 로켓프레시 이용 시 쿠팡페이로 결제하면 현금영수증도 되고 적립금도 쌓입니다.
마켓컬리 알뜰쇼핑 카테고리에서 가끔씩 베스트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요.
SSG마켓 마감 세일을 이용하면 특가로 신선 식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SSG마켓에서 신선 식품 구매 시 퇴근 시간에 맞춰 배송 시간을 설정하면 편리해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