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요즘 핫한 사운드 앱 3선 (feat. 스포티파이, 클럽하우스, 캄(Calm))

2021. 3. 11.

본문

오디오 콘텐츠에 찾아온 봄, 요즘 핫한 사운드 앱은?

 

유튜브, 틱톡, 넷플릭스 등 영상 매체가 황금기를 맞으며 오디오 산업의 입지는 점차 줄어들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멀티 태스킹에 대한 수요가 늘며 오디오 산업에 다시 한번 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음원 공룡 ‘스포티파이’를 비롯해 오디오 SNS ‘클럽하우스’ 등이 대표적인데요. MZ세대가 즐기는 요즘 가장 핫한 사운드 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요즘 핫한 사운드 앱 추천 ①

음원 계의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지난 2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억 4,5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스포티파이는 ‘사운드계의 넷플릭스’라는 별명까지 붙었는데요. 인기의 비결이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건강한 음원 문화를 만드는 나만의 맞춤 플레이리스트

 

스포티파이는 소위 말하는 ‘인기차트’가 없습니다. 대신 초개인화된 형태로 사용자별 추천 목록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 맞춤 플레이리스트의 원조인 만큼 섬세하고 정확한 취향 분석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인기 차트가 조작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스포티파이는 음원 차트 조작이 없는 건강한 음원 시장을 위해 각종 최신 기술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일부 음원은 스포티파이에서 지원되지 않는 경우도 습니다. 하지만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의 명성에 걸맞게 6000만 곡 이상의 음원과 40억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 취향에 꼭 맞는 음악을 추천 받고 싶은 분들, 해외 음악을 즐겨듣는 분이라면 나만을 위한 맞춤형 DJ, 스포티파이를 추천합니다.

 

 

요즘 핫한 사운드 앱 추천 ②

인싸들의 성지, 클럽하우스


새롭게 주목받는 차세대 SNS, 클럽하우스

 

미국에서 개발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오디오형 SNS, ‘클럽하우스’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 등 세계적인 사업가부터 카니예 웨스트, 드레이크, 오프라 윈프리 등 각종 유명인사까지 모두 클럽하우스 사용자라고 하니 그 인기를 가늠할 수 있겠죠.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저들끼리 방을 만들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방식인데요. 연애, 사업 등 다양한 주제로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토론을 벌입니다. 이때 특별한 점은 오직 ‘음성’으로만 대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듣기 기능이 없어 라이브로만 소통이 가능하며, 손을 드는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자유롭게 발언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주변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핫한 사운드 앱 추천 ③

명상으로 일상 속 여유를 챙기다, 캄(Calm)


코로나 19의 여파로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명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는데요. 덕분에 큰 주목을 받은 앱, ‘캄(Calm)’을 소개합니다. 캄은 수면, 명상, 및 휴식 부문 글로벌 1위 앱으로 다양한 명상 콘텐츠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테마별 각종 프리미엄 명상 콘텐츠들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상황과 기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캄은 단순 명상 사운드뿐만 아니라 명상을 습관화 할 수 있도록 ‘데일리 캄’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데일리 캄은 매일 새로운 테마의 10분 내외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외에도 명상 알람, 기록 및 통계, 감사 노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유튜브 무료 명상 콘텐츠들보다 상당히 양질의 명상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일상 속 여유를 찾고 싶은 분이라면 힐링 사운드 앱 ‘캄’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일상을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핫한 사운드 앱 3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오디오 콘텐츠로 구성된 만큼 핸드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함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취향에 맞는 사운드 앱을 통해 일상 속 소리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