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완벽한 여름 휴가를 위한 국내 여름 바다 여행지 3곳 추천(부산 해운대, 강릉 안목해변, 제주 협재 해수욕장)

2020. 8. 3.

본문

여름 바다 여행지

 

길고 긴 장마의 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무더위와 열대야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9월까지의 폭염일수가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무더위를 대비한 시원한 여름 휴가 계획은 다들 세우셨나요? 여름 휴가 계획을 준비 중이신 분들을 위해 국내 바다를 소개합니다. 에메랄드 빛 바다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과 카페까지 갖춰 여름 여행지로 손색없는 3곳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여름 바다 여행지 추천 ①

부산 해운대


해운대

▲부산 해운대

 

부산의 여름 대표 관광지, 해운대

 

더운 여름, 국내 여행지로 부산 해운대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더위를 날리는 여름 스포츠로 서핑이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들은 더 늘고 있죠. 익사이팅한 물놀이도 좋지만, 여름날 바다는 바라만 보고 있어도 시원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올여름 휴가지로 해운대를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 머물러보세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객실은 해운대 뷰로 유명합니다. 호텔 앞에 넓게 펼쳐진 해운대 모래사장은 산책하기도 좋은데요. 부산 여행을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비치 라운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더 비치 라운지’

 

한여름의 낭만과 즐거움을 더해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더 비치 라운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한여름의 낭만과 즐거움을 더해줄 ‘더 비치 라운지’를 운영합니다. 더 비치 라운지는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가든 카페’,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는 ‘비어 라운지’로 운영됩니다. 호텔 부산 본관 야외가든에서 달콤한 여름 한정 디저트와 무더위를 날려주는 시원한 생맥주 그리고 시그니처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크로플(크로와상+와플) 3종, 푸른 해운대를 담은 듯한 ‘파라다이스 에이드’ 등 다양한 음식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꽃으로 장식된 가든 카페 곳곳은 인증사진을 찍기에도 제격입니다.

 

맥주 추천

  

저녁부터 운영되는 비어 라운지에서는 특제 후라이드 치킨, 오항장육, 홈메이드 소시지, 먹태, 훈제연어 등 다양한 안주를 생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자랑인 온 더 플레이트, 닉스그릴 등 다이닝 레스토랑의 마스터 셰프가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입니다. 고객 안전을 생각해 모든 음식은 친환경 펄프 소재의 테이크 아웃 용기에 제공하며 위생과 청결에 힘쓰고자 합니다. 해운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야외가든에서 올여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더 비치 라운지 Info.


- 위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야외가든

- 기간: ~ 2020.08.30(일) 15:00 ~24:00


해운대 해수욕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4시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19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2명 이상 모여 음주나 음식물 섭취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8월 15일까지 단속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내용을 지키지 않을 시, 최대 30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휴가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조치를 적극적으로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위치: 부산 해운대구 우동

- 문의:051-749-7601


 

국내 여름 바다 여행지 추천 ②

강릉 안목해변


안목해변

안목해변

▲강릉 안목해변

 

동해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 잔의 여유

 

물 맑은 동해바다 중 최근 떠오른 유명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바로 카페거리가 유명한 안목해변입니다. 강릉선 KTX의 개통으로 수도권과 접근성이 좋아져 많은 사람이 방문하며 강릉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죠.

 

안목해변

  

강릉이 커피 도시가 된 데는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1호 바리스타가 강릉에 내려오면서부터라는 이야기, 유명 프랜차이즈 회사가 커피 공장을 연 후부터라는 이야기, 안목해변의 자판기 커피가 맛있기 때문이라는 등 재미있는 이유가 많죠. 커피전문점들이 본격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하며 2009년부터는 커피 축제가 개최되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커피 축제의 진행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강릉 안목해변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위치: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의 루프탑(출처: 공식 인스타그램 @bossanova_coffee_roasters)

 

안목해변 루프탑 카페,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

 

안목해변을 따라 카페들이 줄지어 있는 곳을 ‘강릉 카페 거리’로 칭합니다. 많은 카페들 중에도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는 루프탑으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1층은 애견 동반이 가능한 펫 프렌들리, 2층은 바(bar)식 좌석, 3층은 일반 좌석, 4층은 루프탑으로 구성돼 있죠. 바다를 바라보며 멋진 뷰와 함께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2층과 4층을 추천합니다. 건물이 높고 창이 커, 창밖으로 안목해변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루프탑은 하늘거리는 흰색과 파란색 천막으로 꾸며져 인스타 감성의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커피와 함께 여름 휴가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강릉 안목해변은 푸른 파도와 넓은 백사장, 솔잎 향 가득한 송림까지 한데 어우러져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에 제격인 여름 대표 관광지입니다. 원두와 로스팅으로 차별화를 둔 다양한 커피를 취향 따라 즐겨보세요. 에메랄드빛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소나무 그늘 아래서 마시는 커피 한 잔은 일상에서 벗어나 확실한 기분 전환이 됩니다.

  

강릉 안목해변 루프탑 카페,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 Info.


- 위치: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8

- 문의:033-653-0038


 

국내 여름 바다 여행지 추천 ③

제주 협재 해수욕장


협재 해수욕장

▲제주 협재 해수욕장

 

가족 단위의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코발트 빛깔의 제주 바다

 

막힌 해외 여행길이 때문에 최대한 휴양지 느낌이 나는 곳을 찾다 보면 제주도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제주도 서쪽에 가볼 만한 해수욕장으로 협재 해수욕장과 금능 해수욕장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중 협재 해수욕장은 완만한 경사로 수심이 얕아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의 휴가지로 좋습니다. 제주시 한림읍에 자리해 제주 올레 14코스의 일부인 협재 해수욕장은 주위에 다양한 카페와 맛집까지 자리해 있어 여름 휴가지로 더할 나위 없는 곳이죠.

 

협재 해수욕장

 ▲협재 해변에서 볼 수 있는 비양도

 

협재 해변에서는 비양도를 볼 수 있습니다. 어린 왕자 속 보아뱀을 삼킨 코끼리 그림 모양으로 유명한 섬이죠. 해 질 무렵 비양도와 협재 바다로 떨어지는 석양은 협재 해수욕장에서 놓쳐서는 안 될 장관 중 하나입니다. 붉게 묽든 하늘과 바다는 아주 인상적입니다. 여름에는 야간 개장도 하니 밝은 달과 함께 제주도의 밤을 즐겨보세요. 제주시는 올해 8월까지 해수욕장을 개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과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해수욕장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켜나갈 예정이라고 하니 협재 해수욕장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주 협재 해수욕장 Info.


-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 전화: 064-740-6000


앤트러사이트

 ▲앤트러사이트 카페 내부 모습

 

전분 공장을 개조한 카페, 앤트러사이트 카페

 

해수욕 후 따뜻한 커피가 생각날 땐, 협재 해수욕장에서 차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앤트러사이트 카페를 추천합니다. 앤트러사이트는 전분 공장을 리모델링한 카페로 간판이 따로 없습니다. 공장을 철거하는 동안 나온 나무들로 카페 안의 테이블을 만들고, 공장의 철문과 사용하던 기계들은 일부 자리를 그대로 지키고 있어 빈티지한 감성을 느낄 수 있죠. 카페 내부 한 곳에는 소설과 잡지, 핸드메이드 소품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제주 카페, 앤트러사이트 Info.


- 위치: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64

- 전화: 064-796-7991


여름 휴가를 준비 중이신 분들을 위해 바다가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했습니다. 부산, 강릉, 제주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휴가지를 찾으셨나요? 각기 다른 매력이 있는 세 곳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