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국민들의 생활 안정과 경제 회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2020. 6. 9.

본문

 

긴급재난지원금

 

 

국민들의 생활 안정과 경제 회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면서 정부에서 국민 생활 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제공했습니다. 소득과 재산에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가구당 가구원 수에 따라 재난지원금을 차등 지급했는데요. 지급 수단별 사용기간과 지역 제한이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현명하게 사용하기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지급 수단별 사용 가이드

 

지급 수단별 사용 가능한 곳은?

 

긴급재난지원금은 지급 수단에 따라 사용기한이 상이하며 사용 지역에 제한이 있습니다. 어디에서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① 신용·체크카드

 

주소지 관할 광역단체(시·도) 내 카드 사용이 가능한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선불카드

 

신용·체크카드로 지원금을 받은 경우와 비슷합니다. 주소지 관할 광역단체(시·도) 또는 기초단체(시·군·구)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자체별 지역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구체적인 사항은 해당 자치단체와 선불카드 발행 카드사에 문의 후 사용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③ 지역사랑 상품권

 

지역사랑 상품권의 경우에 지류형, 모바일형, 카드형 모두 광역 또는 기초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2020년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지원금은 기부 처리됩니다. 지역 상품권의 경우 조례에 따라 유통기한이 5년으로 정해져 있지만, 정부는 긴급 재난지원금의 제공 목적에 맞게 8월 31일까지 사용을 권장했는데요. 자세한 사용 지역은 관할 자치단체에 문의 후,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제한 업종은?

 

긴급재난지원금은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온라인 전자 상거래, 대형전자판매점, 유흥업소 등은 제외됩니다. 단, 대형마트에 입점한 소상공인 매장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 제한 업종에서 결제할 경우, 정부지원금에서 차감되는 것이 아닌 일반 결제로 진행되니 사용 전에 해당 업장에 문의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파라다이스 전 시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파라다이스 계열사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광역시 시민이라면 파라다이스시티 전 시설 오프라인에서만 8월 31일까지 신용·체크카드, 아동돌봄쿠폰(포인트), 이음카드 사용이 가능한데요. 단, 현대카드는 원더박스에서만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번 주말에는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분위기 있는 식사 어떠세요? 전국 각지의 귀한 제철 식재료만 엄선해서 본연의 맛을 살린 뷔페, 온 더 플레이트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함께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해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온 더 플레이트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1층
- 전화: 032-729-2200
- 운영시간: Breakfast 06:30~10:30 / Lunch 12:00~15:00
Dinner 일~금 18:00~22:00 / 토 [1부] 17:00~19:00 [2부] 20:00~22:00
*위 운영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아산 시민의 경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스파와 물놀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보양 온천이죠. 탁 트인 자연경관 속에 위치해 몸과 마음 모두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파라다아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부산 시민으로 등록된 세대의 경우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난 5월, 호텔 부산에 해운대 바다와 하늘을 더 가까이에서 마주할 수 있는 오션풀 루프탑이 오픈해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는데요. 올여름, 이곳에서 파도 소리를 들으며 시원한 휴가를 보내는 것도 좋겠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막힌 하늘길 때문에 해외여행 대신 가까운 근교로 짧은 여행으로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호텔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모두 함께 웃는 그 날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파라다이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예방 조치 및 전문 방역과 소독을 철저하게 시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따뜻한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