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2020년 경자년 맞이, 달성률을 높이는 신년 계획 세우기!

2019. 11. 27.

본문

경자년

 

파라디안이 소개하는 경자년 맞이 신년 계획 세우는 방법!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小雪)이 지나고, 어느덧 서점엔 2020년 달력과 다이어리가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의 끝이 다가왔음을 실감하는 요즘인데요. 2020년 경자년의 신년 계획을 준비해야 할 때가 다가왔습니다.

 

내년의 목표를 더욱 효율적으로 세우기 위해서는 지난 1년의 계획이 얼마나 지켜졌는지 점검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목표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파라다이스 그룹에서는 파라디안들의 지난 2019년 계획들이 얼마나 지켜졌는지 자체 조사를 시행했습니다. 파라디안이 세웠던 지난 계획을 살펴보고, 2020년 신년 계획까지 함께 세워볼까요?

 


경자년 맞이 신년 계획 세우는 방법①

복습은 필수! 2019년의 계획 되돌아보기


새해 계획


돌아보는 2019년 계획! 무슨 목표를 세웠을까?

 

파라디안이 2019년 목표로 가장 많이 선택한 항목은 건강이었습니다. 2순위는 다이어트로 신체적인 건강에 대한 계획이 대다수였죠. 하지만 연령대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순위가 조금씩 다른데요. 자기계발과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대의 경우 자격증 정복과 다이어트를 1, 2위로 꼽았습니다. 사회 생활에 적응을 마친 30대의 경우 운동과 재충전 여행을 각각 1,2위로 뽑았죠. 40대는 가족과의 시간 보내기를 새해 목표 1위로 꼽았는데요. 세대별로 삶에 있어 어떤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답변이었습니다.

 

2019년 계획

 

지난 계획은 얼마나 지켜졌을까?

 

그렇다면 파라디안이 계획한 2019년의 목표들은 얼마나 지켜졌을까요? 설문조사 결과 파라디안의 새해 계획 실천율은 ‘절반의 성공’ 이하가 79%를 차지했습니다. 1/3 성공과 절반 이상의 성공은 각각 26%와 18%를 기록했는데요. 90% 이상 달성했다고 대답한 파라디안은 3%에 불과했습니다. 파라디안이 계획한 목표를 실천할 수 없었던 원인은 무엇이었을까요?

 


경자년 맞이 신년 계획 세우는 방법②

성공/실패 원인 분석하기!


신년 계획


파라디안의 실천 의지를 꺾었던 원인은?

 

파라디안이 목표 달성 실패 원인으로 가장 많이 선택한 답변은 ‘게으름’이었습니다. 전 연령대를 통틀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는데요. 나이와 상관없이 게을러지는 태도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장애물로 작용했습니다. 그 외 실패 원인으로는 자기 자신이 컨트롤하기 어려운 ‘바쁜 업무’와 ‘금전적 이유’가 뒤를 이었습니다.

 

신년 계획


실천 의지를 북돋우는 ‘페이스메이커’는 누구일까?

 

그렇다면 파라디안이 절반의 성공이라도 달성할 수 있도록 이끈 페이스메이커는 누구였을까요? 이 물음에 파라디안들은 ‘자기 자신’을 꼽았습니다.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며, 자기 자신에게 자부심을 느끼고 있는 파라디안의 면목을 알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이외로, 연인이나 반려자와 회사 동료, 친구 등이 뒤를 이었는데요. 가까운 주변인들은 파라디안의 실천 의지를 북돋을 수 있는 페이스메이커로 작용했습니다.

 


경자년 맞이 신년 계획 세우는 방법③

신년 계획 달성률을 높이는 TIP!


경자년 계획

 

올해는 반드시! 목표 달성을 위한 파라디안이 알려주는 신년 계획 TIP!

 

파라디안들은 실행력을 높일 수 있던 노하우로 ‘소문내기’를 꼽았습니다. 게으름으로 자신의 실행력이 해이해질 때, 주변인들에게 자신의 목표를 소문내면서 자발적으로 ‘긍정의 감시’를 받는 것인데요. 목표 의식이 약해질 때면, 주변인들이 긍정적 감시자가 될 수 있도록 여기저기 소문을 내고 다니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다른 팁으로는 경쟁자 만들기, 작은 성과에 보상하기, 구체적 계획 세우기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라디안들의 2019년 계획과 그 계획이 얼마나 실천됐는지 살펴봤습니다. 파라디안들은 매년 계획을 세우는 이유로 ‘가치 있는 삶을 꾸려나가기 위해’라고 답변했는데요. 파라디안들이 소개한 신년 계획 세우기 팁을 활용해, 더욱 알차고 가치 있는 신년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