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즐겁게 찍어보자! 독특한 사진 어플 소개 MSQRD, SNOW, 픽스아트 등

2016. 4. 4.

본문


평소에 핸드폰으로 사진 자주 찍으시죠? 즐거운 일, 기쁜 일이 있을 때면 항상 카메라가 우리 곁에 함께 있어 왔습니다. 이제는 일상 속에서 너무나 당연한 존재가 되었는데요.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후 셀카를 위한 보정과 필터 어플들이 많이 생겼다면, 요즘은 재미있고 기발한 사진 어플리케이션들이 우리에게 웃음을 주고 있습니다. 생활 속 많은 웃음과 재미를 가져다주는 사진 어플들, 어떤 어플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미있는 인물 합성 어플 


이미지 합성, 스노우 카메라



@아이튠즈


스노우 카메라는 화면에 잡히는 얼굴을 인식해 다양한 스티커와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귀엽고 재미있는 스티커들이 많아 개성 있는 이미지들을 만들 수 있는데요. 




스노우 카메라 접속 화면(좌)과 파라다이스 사내보(2015년 3,4월호) 표지모델 양치웅 사원


처음 앱에 접속하면 왼쪽과 같이 다양한 스티커 목록이 뜹니다. 그중 자신이 원하는 스티커를 다운로드한 후, 카메라에 얼굴을 비추면 실시간으로 스티커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스티커가 적용된 모습을 한 컷의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고, 움직이는 동영상으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파라다이스 사내보의 표지 모델이었던 양치웅 사원의 사진으로 촬영을 해보았는데요. 금세 ‘태양의 후예’ 속 유시진 대위님으로 변신하였네요! :-) 


뿐만 아니라 스노우 카메라 어플은 이렇게 촬영한 이미지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친구가 사진을 확인한 후 자동으로 이미지가 사라지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내 사진이 저장되거나 캡쳐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인데요. 귀여운 이미지를 비롯해 사진이 자동으로 사라지는 기능까지, 유저들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어플입니다. ^^





신기한 이미지 합성 어플, MSQRD 


요즘 가장 핫한 어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MSQRD입니다! 현재는 10개국 어플리케이션 순위에서 1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아이튠즈


우선 자신의 얼굴을 다른 얼굴로 바꿀 수 있습니다. 동물, 영화 주인공 등의 다양한 얼굴로 변신할 수 있는데요. 변신한 얼굴이 단순히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에 찍힌 얼굴의 고개의 방향, 얼굴 표정에 따라서 디테일하게 따라 움직입니다.




MSQRD 어플로 파라다이스 사내보(2016년 1,2월) 표지모델 오선택 사원, 이예하 사원의 얼굴을 바꿔보았습니다. ^^


또 MSQRD 어플에서 인기 있는 기능은 바로 얼굴을 바꾸는 기능인데요. 두 사람을 촬영을 하면 자동으로 얼굴이 뒤바뀌어 나옵니다. 파라다이스 사내보의 표지 모델인 오선택 사원과 이예하 사원의 사진을 바꾸어보았는데요. 바로 왼쪽이 원본 사진이고, 오른쪽이 MSQRD 어플을 활용하여 얼굴을 뒤바꾼 사진입니다. 굉장히 자연스럽게 바뀌었죠? 지인들과 얼굴을 바꾸어 촬영해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어플입니다.^^






클론카메라 프로 



@아이튠즈


인터넷을 떠돌다가 ‘공중부양’ 사진들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때마다 대체 어떻게 찍었을까, 하는 궁금증이 있었는데 공중부양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 어플이 있었습니다. 바로 클론카메라 프로라는 사진 합성 어플인데요. 합성하고 싶은 사물들을 촬영한 후, 합성할 사물의 범위를 손가락으로 따라 그리면 이전 사진으로 사물만 옮겨지면서 하나의 사진으로 합쳐집니다. 생각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사진 합성이 가능하니 이를 응용해서 재미있는 이미지들이 많이 생겨났던 거네요. ^^





 +info. 클론카메라 프로


유료어플: USD 2.19

iOS,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가능. 

‘클론카메라 프로’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론카메라 프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소개해드린 세 가지 어플리케이션 외에도 다양한 컨셉의 인물사진 촬영 앱들이 많습니다. 스냅챗, Halftone2, Photo2Fun HD 어플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info. 스냅챗


‘무지개 발사’ 동영상으로 유명해진 휘발성 모바일 메신저.

iOS,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가능

‘스냅챗’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스냅챗’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info. Halftone2


사진을 만화처럼 만들어주는 어플

유료어플: USD 3.29.

iOS 다운로드 가능

‘Halftone2’ 다운로드 바로가기


 +info. Photo2Fun HD


잡지, 신문, 지폐 등의 메인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어플.

유료어플: USD 3.29   

iOS,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가능

‘Photo2Fun HD’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Photo2Fun HD’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어플 


아이폰 전용, 이미지 왜곡 어플 Circular



@아이튠즈


아이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서큘라는 평면의 이미지를 왜곡시켜서 원형으로 만들어주는 특이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 아랫부분이 가운데로 모아지고 윗부분은 바깥쪽으로 휘어지게 되는데요. 주로 자연 풍경 사진들을 사용하면 멋진 이미지들을 새롭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왼쪽의 사진처럼 지구의 모습을 본뜬 것 같이 사진이 만들어지는데요. 구도가 위아래로 선명하게 구분될수록 더욱 좋은 이미지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몇 번의 연습을 통해 어떤 사진이 예쁘게 나올지 금방 감을 잡을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 




 +info. Circular


유료어플: USD 2.19

iOS 다운로드 가능

‘Circular’ 다운로드 바로가기




휴대폰용 포토샵, 픽스아트 


이미지를 편집하기에 유용한 다양한 합성 어플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포토샵 기능에 가깝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어플인 픽스아트가 있습니다. 픽스아트는 특히 사진과 텍스트를 합성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되는데요. 


간단히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의 캘리그라피를 왼쪽 사진에 삽입해볼 텐데요. 먼저 배경이 될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사진 추가하기 기능으로 오른쪽 캘리그라피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흰색 바탕이 사라지게끔 효과를 주고 투명도를 조정한 뒤, 원하는 위치에 사진 사이즈를 조절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포토샵으로 작업한 이미지 못지않게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어플계의 포토샵이라고 할 만큼 높은 수준의 다양한 기능들을 담고 있어, PC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어플입니다. 



보정 어플, Mix by 카메라360 


카메라360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보정 어플이죠. 관련 어플인 Mix by 카메라360은 사진 필터 기능과 함께 사진의 배경까지 바꿀 수 있는데요. 


파라다이스 블로그가 직접 Mix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화창한 봄날을 즐기고 있는 모습의 사진인데요. 다른 배경으로 한 번 바꾸어보겠습니다.



Sunset 효과(좌), Starry 효과(우)를 각각 적용한 사진


해가 지는 노을을 표현한 Sunset 효과와 밤하늘처럼 별들이 빛나는 Starry 효과를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밋밋한 배경을 바꿔주니 또 다른 느낌의 이미지가 탄생했네요. ^^ 이렇게 Mix는 여러 가지 배경 필터를 지원하고 있고, 동시에 밝기와 대비, 선명도 값을 조정해서 ‘나만의 필터’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만든 필터들을 목록에 추가해서 다른 사진들도 보정할 수 있으니 다양한 효과를 저장해 놓으세요. 또한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필터도 사용할 수 있으니 함께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사진 어플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메신저 기능이 특화된 어플부터 사진 보정이 주 용도인 어플까지 정말 다양한 어플들이 많았습니다. 개성에 따라, 그리고 쓰임에 따라 여러 가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재미있는 기억, 아름다운 이미지를 남겨보세요. 지인들과 함께 더욱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