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월간미식 ep.5]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포르치니 버섯 피자, 아키노슌, 보리굴비, 간장게장, 크림 토피넛과 밤 마들렌, 딤섬, 우나기 세이로무시, 라구 파스타)

2023. 10. 13.

본문

[월간미식 ep.5]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파라다이스그룹의 레스토랑에서 만나는 품격 있는 미식의 향연! 월간미식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10월의 계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을 미식회’를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가려고 합니다. 먹음직스러운 제철 식재료가 풍성한 미식의 계절 가을은 우리에게 식탁 위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는데요. 파라다이스그룹과 함께 즐기는 가을 미식회, 지금부터 시작해 볼까요?

 

 

[월간미식]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가을 버섯의 풍미가 돋보이는 ‘모짜렐라와 폰탈 치즈 그리고 포르치니 버섯 피자’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의 모짜렐라와 폰탈 치즈 그리고 포르치니 버섯 피자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가을 제철 음식! 가을 미식회의 시작을 맛있게 열어줄 첫 번째 요리는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의 ‘모짜렐라와 폰탈 치즈 그리고 포르치니 버섯 피자’입니다. 라 스칼라는 미슐랭 레스토랑 경력을 보유한 체카토 셰프의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인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피자와 파스타뿐만 아니라 피렌체식 티본 스테이크, 해산물 요리 등의 시그니처 메뉴를 통해 이탈리아 현지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라 스칼라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모짜렐라와 폰탈 치즈 그리고 포르치니 버섯 피자’는 버섯 특유의 향이 음식에 풍미를 더해주는데요. 짙은 풍미를 가진 포르치니 버섯이 폰탈 치즈와 어우러져 풍부한 맛의 하모니를 이루어 냅니다. 재료 본연의 담백한 맛과 이에 재미를 더하는 쫄깃한 식감의 피자와 함께 진정한 이탈리안 요리를 경험해 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 ‘모짜렐라와 폰탈 치즈 그리고 포르치니 버섯 피자’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 시간: 12:00 ~ 22:00 (Break Time 15:00 ~ 18:00)
-문의: 032-729-2203

 

 

[월간미식]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가을의 맛을 한 상에 담아낸 ‘아키노슌’ (파라다이스시티 라쿠)


▲파라다이스시티 라쿠의 아키노슌

이번에는 다양한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푸짐한 한상 차림을 차려낸 ‘아키노슌’를 소개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일식 레스토랑 라쿠는 트렌디한 일식의 맛과 멋을 재해석해 선보이는데요. 다채롭게 일식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가을 제철 생선과 버섯 등을 사용해 요리한 라쿠의 ‘아키노슌’을 만나보세요. 

‘가을 제철 음식’을 의미하는 ‘아키노슌’에서 먼저 입맛을 돋우는 ‘전채 5종’과 쫄깃한 식감의 ‘제철 생선회’가 화려하게 가을 미식의 문을 열어줍니다. 다음으로 깊고 담백한 맛의 ‘모둠 버섯과 햇백세미 솥밥’, 몸을 따뜻하게 녹이는 ‘모둠 버섯과 한우 미니 나베’가 정갈한 한 상차림을 풍성하게 채우는데요. 바삭한 식감의 ‘왕새우튀김과 자연송이 핫도그’에 이어서 마지막으로 귀여운 ‘녹차 모나카 아이스크림’까지 완벽한 한상 차림을 즐길 수 있는 ‘아키노슌’과 함께 풍성한 가을의 맛을 즐겨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라쿠 ‘아키노슌’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판매 기간: 2023년 09월 01일(금) ~ 2023년 11월 30일(목)
-운영 시간: 12:00 ~ 22:00 (Break Time 15:00 ~ 18:00)
-문의: 032-729-2207

 

 

[월간미식]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가을 밥도둑 ‘보리굴비 반상’ (파라다이스시티 한남북엇국)


▲파라다이스시티 한남북엇국의 보리굴비 반상

황태와 사골육수를 활용해 특별한 국물 맛으로 잘 알려져 있는 한남북엇국은 서울 한남동 본점뿐만 아니라 파라다이스시티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가을 미식회의 세 번째 메뉴는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 위치한 한남북엇국의 ‘보리굴비 반상’입니다.

정갈하게 차려진 ‘보리굴비 반상’의 주인공은 쫀득하고 찰진 식감의 밥도둑, 보리굴비인데요. 감칠맛 가득한 보리굴비와 밥을 녹차물에 말아 한 입 가득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입안에 퍼집니다. 이번 가을 파라다이스시티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숨겨진 맛집이 가득한 플라자와 한남북엇국을 놓치지 말고 즐겨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한남북엇국 ‘보리굴비 반상’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 시간: 11:00 ~ 22:00 (Last orders: 21:00)
-문의: 032-729-5120

 

 

[월간미식]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가을 입맛을 책임지는 달짝지근한 ‘간장게장’ (파라다이스시티 프로간장게장)


▲파라다이스시티 프로간장게장의 간장게장

가을 제철 음식을 만날 수 있는 가을 미식회! 다음 메뉴는 가을 입맛을 책임지는 달짝지근한 ‘간장게장’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프로간장게장은 1980년 오픈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간장게장 전문점인데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연평도 꽃게를 사용한 ‘간장게장’으로 신선한 바다의 풍미를 밥상 위에 그대로 선보입니다.

가을을 맞아 살이 오르고 단맛이 더해진 꽃게는 가을에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미식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프로간장게장의 ‘간장게장’은 바다가 가진 감칠맛에 특제 간장을 더해 가을 입맛을 돋우는 최고의 맛을 선사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간장게장’을 두 손 가득 잡고 즐기며, 가을의 맛을 온전히 음미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시티 프로간장게장 ‘간장게장’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 시간: 11:00 ~ 22:00 (Last orders: 21:30)
-문의: 032-729-5151

 

 

[월간미식]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포근하고 달콤한 ‘크림 토피넛 & 밤 마들렌’ (파라다이스시티 앤드커피랩)


▲파라다이스시티 앤드커피랩의 크림 토피넛&밤마들렌

다음으로 포근하고 달콤하게 가을을 만나는 앤드커피랩의 디저트 메뉴를 소개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앤드커피랩은 트렌디하면서 감성 가득한 베이커리와 음료를 선보이는 카페인데요. 새로운 계절이 시작되면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앤드커피랩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이번 가을 앤드커피랩에서는 시즌 메뉴인 ‘크림 토피넛’과 ‘밤 마들렌’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차가운 헤이즐넛 크림과 뜨거운 스팀 우유가 만나 선선한 가을에 마시기 좋은 ‘크림 토피넛’은 견과류의 고소함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귀여운 밤 모양의 비주얼이 돋보이는 ‘밤 마들렌’은 앤드커피랩만의 레시피가 담긴 마들렌에 달콤 쌉쌀한 다크 초콜릿 코팅을 입혀 풍미 있는 맛을 자랑하는데요. 포근하면서도 달콤한 가을의 맛을 선사하는 앤드커피랩의 디저트와 함께 포근한 시간을 보내 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앤드커피랩 ‘크림 토피넛&밤마들렌’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 시간: 10:00 ~ 22:00 (Last orders: 21:30)
-문의: 032-729-5154

 

 

[월간미식]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따뜻하게 가을을 감싸는 ‘시그니처 딤섬’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남풍)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남풍의 시그니처 딤섬

가을 미식회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계속됩니다. 이번에는 가을과 어울리는 따뜻한 음식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중식 레스토랑 남풍에서 만나 볼까요? 정통 광동식 중화요리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남풍은 건강한 중식을 추구하는데요. 전국 산지에서 공수한 신선한 식재료는 남풍만의 특별한 레시피와 만나 조화로우면서도 깊은 풍미를 자아냅니다.

이번 가을 제철 음식으로 추천하는 남풍의 ‘시그니처 딤섬’은 가을의 맛을 그대로 담았는데요. 가을을 맞아 깊은 맛과 특별한 식감이 더해진 기장 미역, 부추, 새우, 흑송로 버섯 등 풍성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완벽한 맛의 조화를 자랑합니다. 선선한 바람을 따뜻하게 감싸줄 딤섬과 함께 포근하게 가을을 맞이해 보기 바랍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남풍 ‘시그니처 딤섬’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판매 기간: 2023년 09월 01일(금) ~ 2023년 10월 31일(화)
-운영 시간: 평일12:00~21:30 (Break time 14:30 ~ 18:00)
                 주말/공휴일 12:00~22:00 (Break time 15:00 ~ 18:00)
-문의: 051-749-2260 / 2262

 

 

[월간미식]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건강한 가을 보양식 ‘우나기 세이로무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사까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사까에의 우나기 세이로무시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특별한 미식! 가을 미식회의 일곱 번째를 장식할 가을 제철 음식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사까에의 ‘우나기 세이로무시’입니다. 사까에는 정통 일식을 트렌디하게 선보이는 일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인데요. 마치 일본에 온 듯한 공간에서 화려한 퍼포먼스와 품격 있는 일식을 즐겨보기 바랍니다.

이번 가을 사까에에서는 일본식 장어 덮밥, ‘우나기 세이로무시’를 맛볼 수 있는데요. 살이 통통하게 오른 민물 장어를 사까에만의 특제 소스에 구워 장어의 깊은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입에 넣자마자 부드럽게 녹는 ‘우나기 세이로무시’의 식감과 제철 장어에 가득한 영양으로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해 보세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사까에 ‘우나기 세이로무시’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판매 기간: 2023년 09월 01일(금) ~ 2023년 10월 31일(화)
-운영 시간: 평일12:00~21:30 (Break time 14:30 ~ 18:00)
                  주말/공휴일 12:00~22:00 (Break time 15:00 ~ 18:00)
-문의: 051-749-2248

 

 

[월간미식] 가을 미식회: 계절의 풍요로움을 담은 제철 음식

가을밤 와인 한 잔에 곁들이는 ‘한우 라구 파스타’ (빠니에 리슈)


▲빠니에 리슈의 한우 라구 파스타

가을 미식회의 마지막은 한남동 핫플레이스, 와인샵&바 빠니에 리슈(Panier Lichoux)가 장식합니다. 세계 각지의 엄선된 와인을 선보이는 빠니에 리슈에서는 와인 구입은 물론, 와인과 어울리는 다양한 요리도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곱게 간 한우와 치즈가 고소한 풍미를 자아내는 ‘한우 라구 파스타’는 레드 와인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메뉴입니다. 재료 본연의 조화로운 맛을 가진 정통 이탈리아 라구 파스타에 빠니에 리슈만의 트렌디한 레시피를 더했는데요. 길게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와 파스타를 함께 떠올린 후, 바삭한 빵에 얹어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노파라다이스가 엄선한 특별한 와인과 ‘한우 라구 파스타’를 즐기며 가을밤을 낭만적으로 물들여 보세요.

 

※빠니에 리슈 ‘한우 라구 파스타’ Info.
-정보: 공식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운영 시간: Shop 11:00 ~ 21:00 / Bar 월 - 목 17:00 ~ 23:00, 금 - 토 17:00 ~ 24:00
-문의: 0502-0303-6909

 

지금까지 가을을 풍요롭게 채워주는 다양한 미식을 살펴보았습니다. 가을이 찾아오니 따뜻한 스토리 속에서 삶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가 생각나는데요. 이탈리아에서 다양한 음식을 접하며 먹는 즐거움을 되찾은 영화 속 주인공의 대사 ‘사랑에 빠졌어 피자 없인 못 살아’처럼 내가 좋아하는 맛있는 음식은 일상에 특별한 즐거움을 더합니다. 이번 가을에는 제철 식재료가 활용된 다채로운 요리와 함께 미식이 전하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파라다이스그룹의 다채로운 미식을 소개하는 코너 [월간미식]은 다음 달에도 색다른 테마와 함께 찾아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