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7월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국내 해수욕장 추천 Best 4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강릉 경포해수욕장, 거제 명사해수욕장, 태안 꽃지해수욕장)

2023. 6. 29.

본문

7월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국내 해수욕장 추천 Best 4 

 

여름이 기다려지는 이유 중 하나는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여름엔 햇살이 반짝이는 바다 앞에서, 시원한 파도소리를 들으며 고운 모래알 위를 거닐어보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 그룹이 추천하는 7월 여행지, 국내 해수욕장 Best 4! 전국의 매력적인 해수욕장 네 곳을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7월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국내 해수욕장 추천 Best 4 

낮과 밤 다른 매력으로 반짝이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부산관광공사

7월 여행지로 추천하는 국내 해수욕장 그 첫 번째는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입니다. 해운대는 여름 바다하면 가장 먼저 생각이 날 정도로 국내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인데요. 매년 연 평균 천만 명이 넘는 피서객이 찾는 부산의 핵심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해운대의 해수욕장은 여름 피서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다의 수심이 얕고 밀물과 썰물의 변화가 크지 않아 물놀이에 적합합니다. 특히, 해운대는 해마다 친환경 전시회인 '해운대 모래축제'가 열릴 정도로 양질의 모래를 갖추고 있어, 모래사장에서 안전하게 뛰어 놀기에도 제격입니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겼다면, 가까운 관광 명소에도 방문해보세요. 산책하기 좋은 동백섬, 해안 절경을 따라 운행하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등 해수욕장 주위에 밀집한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편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해운대가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넓고 푸른 바다 곁에서 도시적인 경관을 마주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해안선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들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을 포함한 고급 호텔들이 우뚝 솟아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러한 경관은 밤에 더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내는데요. 고층 건물의 반짝이는 불빛에 과 달맞이 길까지 설치된 경관조명이 더해져 화려한 야경을 연출합니다. 해변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신비로운 여러 빛깔의 조명이 어우러져 그림같은 장면을 자아내니 이번 7월, 낮부터 밤까지 매력적인 해운대를 즐겨보세요.

 

※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개장 기간: 6월 1일~8월 31일
-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4
- 문의: 051-749-5700

 

 

7월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국내 해수욕장 추천 Best 4 

페스티벌부터 산림욕까지 풍성하게 즐기는 강릉 경포해수욕장


▲ 강릉 경포해수욕장

이번엔 강릉으로 떠나볼까요? 두 번째로 소개할 7월 여행지, 국내 해수욕장 추천 장소는 젊음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강릉 경포해수욕장입니다. 동해안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경포해수욕장은 매년 여름철 많은 인파가 찾는 곳인데요. '2023 강릉 버스킹 홀릭'을 비롯한 여름밤 예술제와 다양한 축제가 열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이번 2023년에도 여름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화려한 페스티벌이 개최되는데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제3회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이, 피서 절정인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는 ‘2023 경포 썸머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이번 여름 경포해수욕장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긴 뒤 풍성한 엔터테인먼트와 축제로 뜨거움을 더해보면 어떨까요?

 

▲강릉 경포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한국관광공사 이범수

한편 경포해수욕장의 풍경은 그 자체로도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시원하게 밀려오는 파도 뒤로, 하얀 모래밭과 울창한 송림병풍이 조화를 이뤄 경포해변 특유의 아름다움이 돋보입니다. 특히 보기만 해도 청량한 소나무 숲은 산림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경포해수욕장의 페스티벌과 함께 여름의 열기를 뜨겁게 즐긴 이후에 소나무 숲길을 거닐며 시원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소나무숲이 초록빛으로 우거진 송림병풍은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 강릉 경포해수욕장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개장 기간: 7월 1일~8월 20일
- 위치: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514
- 문의: 033-640-4531

 

 

7월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국내 해수욕장 추천 Best 4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쌓는 거제 명사해수욕장(댕수욕장)


▲ 댕수욕장 연출 이미지

다음으로 소개할 7월 여행지 추천 국내 해수욕장은 강아지와 함께 여름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거제 명사해수욕장(댕수욕장)인데요. 반려동물과 주인이 함께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명사해수욕장은 강아지들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데요. ‘고운 모래’라는 뜻의 명사(明沙)라는 지명과 같이 유리알처럼 빛나는 질 좋은 모래와 에메랄드 빛 바다를 만드는 맑은 물이 명사해수욕장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 댕수욕장 연출 이미지

해수욕장 옆에는 강아지와 추억을 쌓기 좋은 소나무 숲 야영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천년 노송이 우거져 있는 숲 안에서 자연이 주는 기운을 받으며 하룻밤을 보내 보세요. 운치 있는 소나무 오솔길을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는 것도 댕수욕장에서 놓칠 수 없는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댕수욕장에는 강아지가 해수욕 이후 뽀송뽀송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드라이룸과 대형 선풍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입구 안내소에서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화해 주는 이벤트, 간식 교환소에서 강아지의 용변을 제출하면 맛있는 간식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8월 중에는 반려견 전문강사를 초빙해 행동교정 특강, 미용 특강도 진행한다고 하니 이번 여름 강아지와 함께 명사해수욕장으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 거제 명사해수욕장(댕수욕장)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개장 기간: 7월 1일~8월 20일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명사해수욕장길
- 문의: 055-639-4243

 

 

7월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국내 해수욕장 추천 Best 4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갯벌을 체험할 수 있는 태안 꽃지해수욕장


▲ 태안 꽃지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한국관광공사 김지호

마지막으로 그림 같은 풍경이 있는 해수욕장으로 떠나볼까요? 7월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국내 해수욕장 추천 Best 4 마지막은 태안의 꽃지해수욕장입니다. 안면도의 꽃이라고 불리는 꽃지해수욕장은 할배바위, 할매바위 그리고 백사장이 조화로운 경치를 만드는 곳인데요. 특히 2개의 바위 너머로 붉게 물드는 낙조는 태안의 풍광 중 으뜸으로 꼽힙니다. 

이번 여름휴가에 멋진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꽃지해수욕장을 방문해 보세요. 매년 수많은 사진작가가 촬영하러 오는 장소인 만큼 특별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낭만적인 사진을 찍은 이후에는 해수욕장의 긴 백사장을 따라 걸으며 밀려오는 푸른 파도와 서서히 붉게 물드는 하늘이 만드는 환상적인 풍경을 즐겨보세요.

 

▲ 태안 꽃지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한국관광공사 김지호

꽃지해수욕장의 또 다른 매력은 물이 빠진 후에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갯벌 체험인데요. 안면도에서 가장 큰 해변인 꽃지해수욕장에서 넓은 갯벌 곳곳을 누비며 조개를 잡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준비물인 양동이와 호미, 장갑만 있으면 갯벌 체험 준비 끝! 꽃지해수욕장의 싱싱한 조개를 잡아 바지락 칼국수, 조개찜 등 잊지 못할 맛있는 한 끼를 만들어 보세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갯벌 체험부터 매력적인 일몰의 석양까지, 이번 7월 해수욕장에서 다양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꽃지해수욕장을 추천 드립니다

 

※ 태안 꽃지해수욕장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개장 기간: 7월 1일~8월 15일
- 위치: 경상남도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 문의: 041-670-2691

 

지금까지 7월 여행지로 떠나기 좋은 4가지 국내 해수욕장을 살펴보았는데요. 반짝이는 도심 속의 부산 해운대해수욕장부터 뜨거운 페스티벌이 열리는 강릉 경포해수욕장,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거제 명사해수욕장과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태안 꽃지해수욕장까지! 이번 여름 시원한 바다로 여름휴가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