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여행가는 달 6월,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Best 5 (담양 죽녹원, 제주 카멜리아힐, 평창 육백마지기, 거제 바람의 언덕,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2023. 5. 31.

본문

▲ 거제 바람의 언덕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라이브스튜디오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Best 5

 

다가오는 여름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달 6월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맑고 따뜻한 날씨가 돋보이는 달인 만큼, 푸르른 녹음부터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꽃, 그리고 시원한 바다까지 어디로 여행을 떠나야 할지 고민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파라다이스 그룹이 준비했습니다.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지금부터 5곳의 매력적인 장소들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Best 5

푸른 대나무 숲에서 느끼는 온전한 힐링 ‘담양 죽녹원’


▲ 담양 죽녹원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6월 여행지 추천 그 첫 번째는 길게 뻗은 대나무가 가득한 숲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담양 죽녹원입니다. 6월의 죽녹원은 다른 어느 때보다 특별한데요. 봄에서 여름으로 계절이 바뀌는 달인 만큼 가장 푸릇푸릇한 녹음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대나무 숲을 걸으며 강하게 쏟아지는 여름의 햇살에서 잠시 벗어나 보세요.

 

▲ 담양 죽녹원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라이브스튜디오

여기서 주목할 점! 담양 죽녹원에는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약 2.2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철학자의 길 등 8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길을 걸으며 푸르른 녹음에게 좋은 기운을 받아보세요. 특히 죽녹원에서 길을 걷다 중간중간 만날 수 있는 폭포와 연못은 그 특별함을 더해줍니다. 울창한 대나무 숲과 만나 멋진 풍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인데요. 물과 나무 그리고 구름이 한눈에 보이는 풍경은 마치 무릉도원과 같은 장관을 이룬답니다.

또, 죽녹원의 전망대에서는 300년이 넘은 고목들로 조성된 담양 관방제림과 담양의 명물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등 담양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초록빛으로 가득 찬 담양의 멋진 풍경과 함께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 담양 죽녹원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 문의: 061-380-2680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Best 5

6월의 만개한 수국을 볼 수 있는 ‘제주 카멜리아힐’


▲제주 카멜리아힐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박미향

다음으로 6월에 가장 아름다운 꽃 수국을 만나볼까요? 6월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여행지 추천 그 두 번째는 아름답기로 유명한 제주도의 만개한 수국을 만날 수 있는 카멜리아힐입니다. 제주 카멜리아힐에는 분홍, 하늘, 노랑 등 여러 빛깔의 수국이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 있는데요. 만발한 수국과 정원 가득한 녹음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제주 카멜리아힐에서는 야외 정원뿐만 아니라 온실에서도 수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온실 속에서 잠시 여름의 뜨거운 햇살을 피하며 수국을 감상해 보세요. 온실의 통유리창과 수국이 만나 야외 정원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제주 카멜리아힐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한국관광공사 이범수

제주 카멜리아힐에는 여러 테마로 꾸며진 정원이 있는 만큼 다양한 포토스팟이 있는데요. 인스타그래머블한 오브제 그리고 어느 곳에 눈을 두어도 아름답게 피어 있는 꽃과 함께 사진을 찍어 보세요. 마치 명화에 들어와 있는 듯한 비현실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6월에는 특히 수국으로 만들어진 높은 벽을 만날 수 있는 ‘시크릿 가든’에서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스텔 톤의 수국과 싱그러운 초록색의 잎이 만나 마치 꽃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만개한 수국 구경과 함께 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카멜리아힐을 방문해 보세요.

 

※ 제주 카밀리아힐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 문의: 064-800-6296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Best 5

데이지 꽃밭이 넓게 펼쳐진 한국의 알프스 ‘평창 육백마지기’


▲ 평창 육백마지기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이승헌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세 번째 장소는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평창의 육백마지기입니다. 평창 육백마지기는 해발 1,256m의 고지대에 위치해 있으며 무려 축구장 6개를 합친 크기의 넓은 평원인데요.

평소에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육백마지기이지만 특히 6월에 가장 광활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드넓은 평원이 새하얀 샤스타데이지로 뒤덮이기 때문인데요. 초록빛의 넓은 들판에 가득 핀 새하얀 데이지는 마치 그림과 같은 풍경을 연출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위치한 20여 개의 대형 풍력 발전기가 아름다운 풍경에 이색적인 포인트를 더해주기도 한답니다.

 

▲ 평창 육백마지기의 데이지꽃

6월의 육백마지기는 낭만적인 차박 장소로도 추천하는데요. 드넓은 하늘 아래 화려한 석양과 야경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도가 높은 곳에 위치한 장소인 만큼 도시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수많은 별들이 반짝거리는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선선한 밤바람과 함께 자연 속에서 낭만적인 밤을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육백마지기로 차박 여행을 떠나보세요.

 

※ 평창 육백마지기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청옥산길 583-76
- 문의: 033-330-2771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Best 5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거제 바람의 언덕’


▲ 거제 바람의 언덕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라이브스튜디오

이제 바라보기만 해도 시원한 6월의 바다로 떠나볼까요?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네 번째는 거제 바람의 언덕입니다. 바람의 언덕은 6월의 맑은 하늘과 좋은 날씨가 그 빛을 발하는 곳인데요. 바다와 하늘 그리고 산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 거제 바람의 언덕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라이브스튜디오

거제 바람의 언덕이 매력적인 또 다른 이유는 더운 날씨도 선선하게 만들어 주는 바람 덕분인데요. 바다와 산에 둘러싸여 있는 장소인 만큼 여름의 무더위를 피하기 제격인 장소입니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뻥 뚫리는 바다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겨보세요.

산책로를 쭉 따라가면 만나는 전망대는 바다 너머 노자산을 등지고 자리 잡은 학동마을의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때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해주는 풍차도 놓치지 마세요. 마치 유럽에서 여행을 하고 있는 듯한 이색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 거제 바람의 언덕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도장포마을
- 문의: 055-639-4163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Best 5

환상적인 일출과 일몰을 만날 수 있는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정철재

마지막으로 여름 하면 생각나는 관광도시 부산으로 떠나볼까요?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그 마지막을 장식할 부산의 다대포 해수욕장은 자연이 주는 황홀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한국의 우유니 사막이라고 불리는 만큼, 다대포 해수욕장의 맑은 바닷물과 수면 위에 비치는 하늘이 말 그대로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일출과 일몰에는 그 광경이 비현실적일 정도로 환상적인 곳인데요. 본격적인 해수욕장 개장은 7월부터이지만, 마치 해외 여행을 온 듯한 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이번 6월에도 다대포 해수욕장을 방문해보세요!

 

▲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디자인글꼴

6월에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을 방문한다면 낙조분수도 놓치지 마세요. 다대포 해수욕장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해변공원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세계 최대 규모의 낙조 분수쇼가 펼쳐집니다. 큰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화려한 조명과 음악이 우아한 물의 곡선과 만나 그야말로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6월의 더위를 날려줄 시원하고 환상적인 분수쇼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치: 부산광역시 사하구 몰운대1길 14
- 문의: 051-220-5895

 

지금까지 여름휴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국내 6월 여행지 추천 5곳을 살펴보았는데요. 나무의 청량한 기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녹음부터,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꽃, 그리고 시원한 바람과 함께 여름의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바다까지. 이번 여름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여름휴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 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