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커피맛은 기본, 개성은 덤! 낮잠카페, 퍼스트 클래스, 코드이스케이프 등 이색카페 열전

2015. 7. 31.

본문


바야흐로 카페 전성시대입니다. 프랜차이즈 카페뿐만 아니라 개인 카페까지 넘쳐나는 요즘, 무한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카페들이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른 카페들과는 차별성을 두고 고객을 사로잡고 있는 이색 카페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같이 더울 때면 복합 쇼핑몰에서 실내 데이트를 즐기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곳 저곳 구경 다니느라 피로해진 몸을 풀어주기 위한 힐링&릴렉스 카페 퍼스트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퍼스트클래스 1호점 외관 @퍼스트클래스 블로그


퍼스트클래스는 그 외관부터가 심상치 않은데요. 공항을 연상시키는 사인들이 걸려있는가 하면, 칸막이로 구분되어 있는 객실은 NEWYORK, PARIS와 같이 세계의 유명 도시로 이름 붙여져 있습니다.

 

퍼스트클래스 객실 내부 @퍼스트클래스 블로그


객실 내부에는 전신안마기기와 눈 마사지기기, 그리고 수면을 돕기 위한 안대와 담요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좌석에 앉아 기다리면 퍼스트클래스의 사무장이 6가지 코스에 달하는 기기 사용법을 안내해줄 텐데요. 이를 숙지한 뒤에는 15분 간 퍼스트클래스(First class), 즉 비행기 1등석에서 제공받는 최고급 서비스에 버금가는 휴식을 취하실 수 있답니다.  


퍼스트클래스의 포토라떼 이미지 @퍼스트클래스 블로그


퍼스트 클래스의 좌석에 탑승하게 되면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한방차 네 종류 중 하나를 무료로 마실 수있지만, 이 곳의 인기 메뉴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포토라떼인데요. 이는 고객이 원하는 사진을 카카오톡이나 메일로 전송하면 3D프린터를 이용해 사진을 출력하는 것처럼 라떼 거품 위에 사진을 그려주는 음료로, SNS 상에서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힐링 뒤에 마시는 나만의 라떼. 일상의 작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요?^^   


+ info. 퍼스트클래스(1호점)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1 ~ 오후 9 / 주말 오전 10 30 ~ 오후 9

이용료 : 6000– 7000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0길 현대아울렛 가산점 7

문의 : 02) 2136-9981



피곤할 때 잠깐 자는 낮잠은 일의 효율을 높여준다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실제로 낮잠은 심장병 예방과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여기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낮잠으로 활력을 되찾아줄 낮잠 카페가 있습니다.

 

낮잠카페 내부에 해먹이 걸려있는 모습 @낮잠카페 블로그


이름마저 낮잠(nazzzam)인 이 카페에는 테이블과 의자 대신 14개의 해먹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치 도시를 떠나와 산 속 캠핑장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신발을 벗고 슬리퍼로 갈아 신은 뒤에 마음에 드는 해먹을 골라 누우면 꿀맛 같은 단잠을 청할 준비 완료 인데요. 이 때 카페 안에서 흘러나오는 자연의 소리는 긴장감을 완화시켜주어 잠을 솔솔 오게 도와주며, 해먹 양 옆에 있는 작은 커튼을 치면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는 나만의 공간이 만들어 진답니다.


낮잠 카페 내부 모습 @낮잠카페 블로그


너무 깊은 잠에 빠져 깨지 못할 까봐 걱정이 되시나요? 낮잠 카페에는 지정 시간에 깨워주는 알람 서비스가 있어서 안심하고 꿀잠을 잘 수 있습니다.


@naZzzam 홈페이지


낮잠 카페에서는 낮잠을 자는 것뿐만 아니라 커피와 홍차를 즐기며 비치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잡지와 책을 보며 쉴 수도 있답니다. 나른한 점심시간, 낮잠 카페에서 야근과 회식으로 인한 피로를 물리쳐 보세요


+info. 카페 낮잠 (nazzzam)

영업시간 : 평일 11:00 ~ 19:00 / 공휴일 13:00 ~ 19:00

월요일은 휴무

이용료 : 기본 1시간 5000 / 추가 30분 이용할 때마다 +3000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 115-1 3

문의 : 010-5141-0741



늘 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긴박감이 넘치는 소설, 영화 속 주인공이 되보고 싶다는 상상을 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갈망을 채워줄 체험 카페 코드이스케이프(Code : Escape)’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신()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코드이스케이프 내부 모습


6가지 테마룸 @구글이미지


처음 마주하는 공간은 일반 카페와 다를 게 없어 보이지만, 코드이스케이프는 참가자들이 실제와 흡사한 테마 룸에 갇힌 채 1시간 내에 탈출, 혹은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방탈출 카페입니다. 난이도별로 준비된 파파라치, 탐험가의 집, 산업스파이, 키드냅, 동물원의 비밀 등 6가지 테마룸에 입장한 이후에는 주어진 시나리오에 따라 출입구는 봉쇄되며, 참가자 스스로 테마 속 주인공이 되어 숨겨진 암호를 풀거나 미션을 해결해야만 방에서 나올 수 있는 것인데요.

 

@코드이스케이프 페이스북


방 탈출 성공률은 난이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최고 난이도의 산업스파이테마룸의 경우 10%에 불과하다는데요. 미션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단계 별 미션 성공 시 느끼는 성취감과 희열이 배가 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게임에서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던 스릴을 현실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드이스케이프, 도전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한 곳인 것 같죠?


+info. 코드이스케이프(Code:Escape)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0 ~ 오후 11

입장료 : 1 18000 / 3인 미만 입장 시 44000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3-10 운현빌딩 3

문의 : 02-501-1303


@CAMPUS10


인생의 길잡이가 되어줄 멘토가 부재한 요즘, 심리카페 멘토는 자신을 더욱 깊고 자세히 알아가는 심리학을 바탕으로 색다른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이 곳에는 청소년심리상담사, 성격유형분석 일반 강사 자격증 등을 보유한 전문 상담사가 있어 주어진 한국형 애니어그램 성격유형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


@구글이미지


검사가 끝난 뒤 진행되는 심리 유형 멘토링은 행동의 동기나 내면의 약점, 집착 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누구든 흥미롭게 검사 결과를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도 몰랐던 숨겨진 자아와 나의 적성, 진로 부분에 대해서 멘토링을 받을 수도 있지만, 이 곳의 인기 상품은 심리 검사 결과를 토대로 연인과의 관계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커플 멘토링 프로그램 입니다. ‘자아분석’, ‘사랑의 언어검사등의 검사가 포함된 커플 멘토링을 통해 서로 조심해야 할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을 조언 받고, 상대방에 대해 이해할 수 있기에 연인끼리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서로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커플심리 상담, 이번 주 데이트 코스로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info. 심리치유카페 멘토

영업시간 : 평일 오후 12 ~ 오후 10 30 / 주말 오전 11 ~ 오후 10 30

이용료 : 기본메뉴 아메리카노 + 애니어그램 검사 15000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81 서봉갤러리빌딩 6

문의 : 070-8879-7676



커피 한 잔과 함께 하는 만남의 장소였던 카페가 때로는 힐링 플레이스로, 때로는 놀이 문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프랜차이즈 카페에 식상함을 느끼셨다면 톡톡 튀는 개성을 가진 이색 카페를 방문해 보세요. 지치고 피로했던 일상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