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아산에서 즐기는 자연 속 힐링 (feat. 외암민속마을, 신정호수공원, 공세리성당,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2022. 11. 8.

본문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아산에서 즐기는 자연 속 힐링

 

도심과 멀지 않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바로 수도권에서 1~2시간 내외면 방문할 수 있는 충청남도 아산인데요. 11월을 맞아 소중한 사람과 함께 아산을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오랜 역사를 간직한 외암 민속마을부터 특별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까지!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아산 여행지 4곳을 소개합니다.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아산에서 즐기는 자연 속 힐링 여행지

500년 세월을 고스란히 간직한 아산 외암민속마을


▲ 외암민속마을 전경 (출처: 사진제공(김지호) - 한국관광공사)

첫 번째로 추천하는 아산 힐링 여행지는 돌담으로 연결된 골목길과 고즈넉한 자연 경관이 인상적인 외암민속마을입니다. 외암민속마을은 고택과 초가집, 돌담과 정원 등 옛모습을 그대로 보전하고 있는데요. 500년 동안 전통을 간직한 모습과 자연 풍경이 마치 과거로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을 선물합니다.

 

▲ 외암민속마을 (출처: 사진제공(김지호) - 한국관광공사)

외암민속마을은 ‘클래식’과 ‘태극기 휘날리며’ 등 영화 촬영지로도 알려져, 국내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데요. 마을에는 관광객을 위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산책로를 따라 마을을 한바퀴 걷다보면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새소리와 물소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는 주말, 소중한 사람과 외암민속마을을 방문해 도심과는 다른 여유와 평화로움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 외암민속마을 Info.  
-위치: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5
-요금: 어른 2,000원, 어린이 청소년 군인 1,000원 
-문의: 041-541-0848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아산에서 즐기는 자연 속 힐링 여행지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제격인 신정호수공원


▲ 신정호 (출처: 아산시, http://www.asan.go.kr)

다음으로 소개할 아산에서 즐기는 자연 속 힐링 여행지는 신정호수공원입니다. 신정호수공원은 수려한 자연 경관으로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힐링 여행지인데요. 가을 색이 담긴 산을 배경으로 탁 트인 호수를 만날 수 있어, 산과 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신정호수공원은 산책로, 자연생태공원, 조각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로도 좋은 여행지인데요. 특히 신정호수공원 입구 맞은편의 신정호국민관광지주차장은 넓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도 매우 좋습니다.

 

▲ 신정호수공원 산책로 (출처: 아산시 신정호관광지 (아산시), 문화관광과 강지훈, http://www.asan.go.kr)

신정호수공원 산책로는 도보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늘이 많고 주변에 카페와 식당도 자리잡고 있어, 여유롭게 자연을 즐기며 산책할 수 있는데요. 산책로 중간 중간에 자리한 장미터널, 연꽃단지와 갈대 호수의 오리들을 보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잔잔한 물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정호수공원을 유유자적하게 산책하는 건 어떨까요?

 

※ 신정호수공원 Info.  
-위치: 충남 아산시 신정로 506
-문의: 041-540-2518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아산에서 즐기는 자연 속 힐링 여행지

마음의 쉼을 얻을 수 있는 공세리성당


▲ 공세리성당의 가을 (출처: 아산시 문화관광 홍보영상 (아산시), 문화관광과 강지훈, http://www.asan.go.kr)

세 번째로 추천하는 아산에서 즐기는 자연 속 힐링 여행지는 1890년에 시작되어 130년 넘는 역사를 보유한 공세리성당입니다. 국가보호수와 그에 버금가는 거목, 그리고 고딕양식의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는 공세리성당은 마치 한 폭의 풍경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전해주는데요. 사계절마다 독특한 매력을 선보이기 때문에 가을이 가기 전, 방문을 추천합니다.

공세리성당 또한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드라마 ‘에덴의 동쪽’과 ‘미남이시네요’ 등에서 공세리성당의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잘 다듬어진 조경을 배경으로 극의 전개를 이어갔는데요. 2005년에는 한국관광공사 주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아산에서 힐링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공세리성당을 방문해 마음의 쉼을 얻어 보세요.

 

※ 공세리성당 Info.  
-위치: 충남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성당길 10공세리성당 
-문의: 041-533-8181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아산에서 즐기는 자연 속 힐링 여행지

천혜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힐링!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실내 바데풀

마지막으로 소개할 아산 힐링 여행지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입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쌀쌀한 날씨, 자연 속에서 따뜻한 온천수로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는 가을 힐링 여행지인데요. 따뜻한 스파, 온수가 흐르는 유수풀, 실내시설 등 천혜 자연 속에서 몸을 녹이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자연이 만든 힐링 공간으로 편안함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데요. 즐거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준비한 11월 이벤트! 함께 알아볼까요? 

 

▲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는 11월 한 달간, 행복 가득한 휴식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먼저 주중(월~목) 스파 패키지 구매 시, 다음날부터 사용가능한 스파 50% 할인권을 증정합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짜릿한 1+1 혜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장 매표소에서 스파권 구매시 동반 1인도 무료 입장이 가능한데요. 단, 기타 제휴 할인이나 이벤트 중복 적용은 어렵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외에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스파 입장료 20% 할인권과 구명조끼 무료 이용권으로 구성된 패키지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연말,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선물하는 혜택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11월 이벤트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2022.11.01 ~ 2022.11.30
-문의: 041-537-7100

 

 

지금까지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충남 아산의 힐링 여행지 4곳을 알아보았는데요. 과거 모습 그대로를 간직한 외암민속마을, 가족과 산책하기 좋은 신정호수공원, 마음의 쉼을 얻을 수 있는 공세리성당, 풍성한 이벤트가 함께하는 자연 속 힐링 여행지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까지! 볼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한 충남 아산에서 행복 가득한 11월을 보내 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