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딱딱한 전시는 NO! 다채로운 볼거리와 놀거리로 가득한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현장

2022. 5. 25.

본문

야외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한결 가벼워진 마음으로 맞이하는 싱그러운 초여름 날입니다. 제자리를 찾은 일상이 반가운 이유 중 하나로 지난 2년간 손꼽아 기다렸던 야외 페스티벌을 빼 놓을 수 없죠.

 

맑고 화창한 날씨의 5,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대규모 예술 축제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개막했는데요. 서막을 파라다이스그룹 사보 기자들이 함께했습니다. 야외 페스티벌에서만 느낄 있는 특별한 즐거움과 체험이 가능한 초대형 예술 작품을 만나고 싶다면, 놓쳐서는 축제!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의 생생한 현장 속으로 초대합니다.

 

보는 예술을 넘어 체험하는 작품,
파라다이스 아트랩

 

▲아트랩 페스티벌에 대한 소개를 듣는 파라다이스 사보 기자단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은 동시대 가장 트렌디한 예술 흐름을 알 수 있는 축제인만큼 이색적인 예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가득합니다. 아트랩에 참여한 파라디안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도슨트를 따라 작품을 감상하기 시작했습니다.

 

▲도로시엠윤의 <염원의 색동요술봉 탑>을 체험중인 ‘홍은빈 사원’

6개의 작품이 전시된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 첫 발을 내딛는 순간, 어두운 공간에 자리잡은 웅장하고 화려한 작품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파라디안이 처음으로 체험한 작품은 도로시엠윤의 <염원의 색동 요술봉 탑>입니다. 그곳에서 염원이 담긴 나만의 색동 요술봉을 만들어볼 수 있죠. 현장에 비치된 태블릿에 평소 바라던 소원을 작성한 후 기계를 들어 주변을 비추면 신기하게도 화면 속에 유니크한 모양의 도형들이 나타납니다. 이 작품은 AR 기술이 결합된 것으로 공간 곳곳을 다니며 원하는 도형을 선택해 나만의 요술봉을 만들 수 있죠. 서로의 완성된 요술봉을 비교하며 인증샷을 남긴 사보기자단은 직접 참여하며 느낄 수 있는 아트랩 작품들에 매료되기 시작합니다.

 

▲김준서 X 보라리의 < 난외 > 와 작품을 영상으로 촬영하는 사보 기자들

전시작 중 체험단의 발길을 가장 오랫동안 머물게 한 작품은 ‘김준서X보라리’작가의 <난외>입니다. 압도적인 규모와 웅장한 스케일이 돋보이는 작품인데요. 12개의 종이 날개로 이루어진 모듈이 빠르게 돌아가고 그 위로 바다 영상이 쏟아지며 실제로 물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체험자들은 자연스럽게 작품을 바라보며 ‘물멍’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크로마 외벽에서 관람 가능한 장지연의 ‘화해한 영광’

이외에도 관람객의 움직임을 포착해 미디어화 한 스튜디오 아텍의 ‘하드포크’, 아테나 파르테논 신전을 가상공간에 그려낸 미디어파사드 ‘화해한 영광’ 등 예술과 기술이 결합된 다양한 형태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상상을 뛰어 넘는 예술적 실험이 구현된 작품들을 감상하며 사보기자단은 신선한 영감을 가득 안고 잔디 광장 컬처파크로 향했습니다. 

 

야외 페스티벌의 묘미,

잔디에서 즐기는 버스킹 공연과 트렌디한 브랜드 부스

 

▲캔맥주와 함께 야외 버스킹을 즐기는 사보기자단

파란 하늘 아래 초록빛 잔디밭 위에서 펼쳐지는 신나는 버스킹 공연은 활기찬 예술 축제의 분기를 더욱 고조시켜줍니다. 올해의 파라다이스 아트랩은 작품 전시 관람은 물론 음악공연, 토크쇼, 카크닉, 키즈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가득합니다. 오랜만에 야외 페스티벌을 즐기는 파라다이스 사보 기자들의 얼굴에는 신나는 미소가 번졌습니다. 오늘의 공연은 싱어송라이터 ‘김제형’씨의 무대였는데요. 초여름과 잘 어울리는 청량한 사운드가 일상에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것 같았습니.

 

▲’오레오&리츠’ 이벤트 참여로 선물을 받은 홍은빈 사원(좌)과 오지은 사원(우)

넓은 야외 공간에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각종 브랜드의 부스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사보기자들은 삼삼오오 나뉘어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브랜드의 협업 스토어를 방문하기도 했는데요. 오레오&리츠 부스에선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해 맛있는 과자를 선물 받고 러쉬에서는 기분까지 좋아지는 바디 케어 제품들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UUU의 천연 비누 부스와 eAeon의 음악 감상 체험존까지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는 누구나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가득했습니다.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팜플렛과 스템프 투어 맵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을 체험한 파라디안들은 입을 모아 코로나19 이후 최고의 힐링이었다고 말합니다. 트렌디한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를 보냈죠. 이번 주 색다른 즐거움과 예술적 경험을 하고 싶다면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 가 보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시티 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는 파라다이스 아트랩은 5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메타버스 ‘이프랜드’에서 ‘파라다이스’를 검색하시면 매일 오후 3시, 생생한 아트랩 현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즐기는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을 놓치지 마세요.

 

※파라다이스 아트랩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길 186 (파라다이스 시티 스튜디오, 아트스페이스, 크로마, 컬처파크, 플라자)
- 축제 기간 : 2022.05.20. FRI – 05.29. SUN (10days ONLY)
- 운영 시간 : 월요일-금요일ㅣ11:00-19:00  *야외 작품의 경우 21:00 까지 관람 가능               
                    토요일-일요일ㅣ11:00-21:00 - 관람료: FREE Admission (무료입장)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