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이제는 엔데믹 시대! 답답했던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5월의 전시와 축제 (Feat. 파라다이스 아트랩)

2022. 5. 13.

본문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활동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이 풀리고 야외 마스크 착용도 해제되며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의 서막이 올랐습니다. 이제 답답하고 지루했던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평범한 일상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진 5월, 놓치지 말아야 할 전시와 축제를 소개해 드립니다.

 

관람객과 함께 즐기는 종합 예술 축제,

파라다이스 아트랩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포스터

올해의 선정 아티스트들의 독창적인 예술 작품은 물론 다양한 체험과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 주최ᆞ주관하는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이 다가오는 5월 20일부터 29일까지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CROSSING”라는 주제로 기획되었는데요. “현재와 미래의 교차지점에서 새로운 감각을 깨우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메타버스, 프로젝션 맵핑, 센서 인터렉티브 등 다양한 기술과 결합한 초대형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죠. 

 

▲ oOps.50656 작가의 ‘Organotopia’

초대형 예술작품 관람과 함께 이번 페스티벌은 공연, 퍼포먼스, 피크닉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가득합니다. 페스티벌 주제 ‘CROSSING’에 대한 스타 작가의 토크 프로그램에는 MZ세대가 사랑하는 SF 작가 김초엽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겨울 작가가 함께 합니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전에는 키즈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온 가족이 방문해 함께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버스킹과 카크닉 등 다양한 축제가 펼쳐질 컬처파크

한편, 야외 페스티벌 하면 맑은 하늘에 푸르고 드넓은 잔디밭의 이미지를 빼 놓을 수 없을 텐데요. 주말 야외 잔디 광장 컬처파크에서는 김재형, 라쿠나, 위아더아잇, 제이유나 등 뮤지션들의 낭만적인 음악 버스킹이 펼쳐집니다. 노래와 함께 잔디 위에서 자유롭게 즐기는 낮맥은 특별한 힐링 타임이 될 거에요. 
차에서 피크닉을 즐기고 싶다면 1일 10대 한정으로 운영하는 ‘컬처파크 카크닉’을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이 외에도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특별한 선물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사전 예약 프로그램들을 미리 확인하시어 즐길 거리 가득한 파라다이스 아트랩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영상

 

※파라다이스 아트랩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길 186
       (파라다이스 시티 스튜디오, 아트스페이스, 크로마, 컬처파크, 플라자)
- 축제 기간 : 2022.05.20. FRI – 05.29. SUN (10days ONLY)
- 운영 시간 : 월요일-금요일ㅣ11:00-19:00  *야외 작품의 경우 21:00 까지 관람 가능
           토요일-일요일ㅣ11:00-21:00
- 관람료: FREE Admission (무료입장)

 

제주의 초여름을 물들이는 수채화 같은 꽃,

휴애리 봄 수국 축제

 

▲서귀포 남원읍에서 열리는 '휴애리 수국 축제'( 제공 : @rosetr2p)

마음껏 즐기지도 못했는데 빠르게 져 버린 봄꽃에 아쉬웠다면 주목해 주세요. 이맘때쯤 아릅답게 피어나는 꽃, 바로 오색빛깔 영롱한 색감을 자랑하는 수국입니다.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는 봄 수국 축제가 한창인데요. 지난 3월 25일부터 시작된 축제는 5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의 수국 (제공 : @rosetr2p)

수국이 예쁘게 필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환경으로 조성된 온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수국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쉽게 볼 수 없는 유럽의 수국 종들도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공원 곳곳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예쁘게 핀 수국과 함께 인생 사진을 남기기도 좋죠. 초여름까지 활짝 피는 수국과 함께 향기 가득한 제주의 자연을 만끽해보세요.

 

※휴애리 봄 수국 축제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 축제 기간 : 2022.03.25.(금) ~ 2022.05.31.(화)
- 운영 시간 : 09:00 ~ 18:00
- 관람료: 유료 (성인:13,000원/청소년:11,000원/어린이:10,000원)

 

음악을 사랑하는 당신을 위한 귀 호강의 시간,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22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에서 펼쳐진 2019 년 '서울 재즈 페스티벌' ( 제공 : @kowonhe_e)

음악 페스티벌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손꼽아 기다려왔을 축제, 서울 재즈 페스티벌이 돌아왔습니다.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3년 만에 열리는 페스티벌인데요. 이번 서울 재즈 페스티벌은 잠실 올림픽공원 내 88잔디마당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음악으로 가득 찬 넓은 잔디밭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축제를 기다려온 분들에게는 놓쳐서는 안 될 순간이죠.

 

▲맥주와 함께 즐기는 뮤직 페스티벌 ( 제공 : @cho.jpg)

이번 무대는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에픽하이, 선우정아, 악뮤(AKMU), 백예린 등 인기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첫 내한 공연을 하게 되는 핑크 스웨츠(Pink Sweat$)와 독보적인 감각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한 혼네(HONNE)의 생생한 공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낮맥과 함께 초여름의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서둘러 티켓팅에 도전해보세요.

 

※서울 재즈 페스티벌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내 88잔디마당)
- 축제 기간: 2022년 5월 27일 (금) ~ 2022년 5월 29일(일)
- 운영 시간: 금 ~ 일 13:00 
- 관람료: 유료

 

영화 속 환상적인 순간을 경험하는

‘우연히 웨스 앤더슨’展

 

▲동화 같은 색감의 '우연히 웨스 앤더슨' 전시 작품 ( 제공 : @cindykku)

최근 SNS피드에 자주 등장하는 파스텔톤 컬러의 트렌디한 사진들을 보신 적 있나요? 바로 서울 성수동 그라운드시소의 ‘우연히 웨스 앤더슨’ 사진전의 작품들입니다. 우리에게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로 잘 알려진 미국 감독 웨스 앤더슨의 영화와 닮은 사진 300여점을 큐레이션해서 선보이는 전시인데요. 해당 프로젝트는 미국 브루클린의 월리와 아만다 코발(Wally&Amanda Koval) 부부가 여행 버킷리스트를 구상하며 웨스 앤더슨 감독의 영화에 등장할 것 같은 장소를 포착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것이 시작이었죠. 

 

▲여러 나라의 등대를 테마로 한 사진 작품 ( 제공 : @puhxxee)

전시는 여행과 관련된 10가지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어, 오래 떠나지 못했던 해외 여행에 대한 그리움과 욕구를 해소시켜 줄 것같은 느낌인데요. 전시장을 방문해 알록달록한 파스텔 색감의 작품으로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장소를 모험하는 듯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일상이 된 풍경을 더 특별하게 바라보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웨스 앤더슨 전시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그라운드시소 성수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17길 49 A동 지하 1층)
- 전시 기간: 2021년 11월 27일 (토) ~  2022년 06월 06 (월) 
- 관람 시간: 10:00 ~ 19:00 
- 관람료: 성인 1,5000원/ 아동, 청소년 12,000원

 

우리 곁을 떠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코로나19가 잦아 들고, 무거웠던 걱정들을 조금은 내려놓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움츠렸던 시간들을 뒤로 하고, 5월은 문화 생활과 함께 예술적인 즐거움과 영감이 가득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