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지구의 날 맞이! 환경 보호를 위한 첫걸음, 제로 웨이스트 샵 BEST 3 추천 (지구샵, 알맹상점, 제로띵스)

2022. 4. 18.

본문

지구의 날 맞아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싶다면? 제로 웨이스트 샵을 방문하세요!

 

오는 4월 22일은 지구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지구의 날입니다. 지구의 날에는 소등 행사와 같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활동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는데요. 평소 환경 보호에 관심은 있지만 실천 방법을 몰라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다면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지구의 날을 맞아 작은 노력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에 대해 알아보고,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샵들을 소개합니다. 제로 웨이스트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지구샵부터 개인 용기만 있다면 친환경 세제, 샴푸 등을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는 알맹상점, 제품 구매부터 수령까지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로띵스까지! 지금부터 제로 웨이스트샵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작은 노력으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활동, 제로 웨이스트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활동, 제로 웨이스트

 

숫자 ‘0(zero)’과 ‘쓰레기(waste)’의 합성어인 제로 웨이스트는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일회용 용기 대신 다회용 용기를 사용하거나, 빈 페트병을 화분으로 재활용하는 것 모두 제로 웨이스트에 해당되는데요. 이 밖에도 자연 생분해되는 소재로 제작된 물건을 구매하거나, 버려지는 포장을 간소화하는 활동도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는 방법입니다.

 

 

환경 보호를 위한 첫걸음! 제로 웨이스트 샵 BEST 3 ①

제로 웨이스트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지구샵!


▲ 지구샵 (제공: @itsirene.love)

제로 웨이스트 실천에 도움을 주는 굿즈 등의 상품으로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지구샵

 

일상 속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종이 영수증을 요청하지 않거나, 분리수거를 규정대로 준수하는 것,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지 않는 것 등입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영수증 안 주셔도 괜찮아요>와 같은 스티커를 신용카드에 부착하면 상대방에게 별도로 얘기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겠죠? 연남동과 상도동에 위치한 제로 웨스트 샵인 지구샵에는 제로 웨이스트 입문자에게 용기와 다짐을 불어 넣어줄 굿즈는 물론, 다양한 환경 보호 관련 제품과 비건 간식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지구샵 '잘떼스틱' (제공: @jonghwa.a.won)

지구샵을 방문했다면 완벽한 분리배출에 도움을 주는 ‘잘떼스틱’을 만나보세요! 페트병은 비닐 라벨과 뚜껑, 링을 제거한 다음 라벨은 비닐류, 뚜껑과 링은 유색 플라스틱, 페트병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배출해야 하는데요. 잘떼스틱은 페트병의 비닐 라벨과 링을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지구샵에서는 ‘지구 통장’이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페트병 뚜껑(10개), 젤 아이스팩(3개), 일회용 수저(20개) 등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지구 통장’에 스탬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탬프 10개를 모았다면 지구샵의 비건 베이커리와 음료로 교환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지구샵 연남점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 155
-문의: 02-812-2050

 

 

환경 보호를 위한 첫걸음! 제로 웨이스트 샵 BEST 3 ②

플라스틱 용기 OUT! 알맹이만 있는 제로 웨이스트 샵, 알맹상점


▲ 알맹상점 (제공: https://blog.naver.com/catbus_77)

용기만 있으면, 원하는 만큼 알맹이만 구매할 수 있는 알맹상점

 

각종 세제나 샴푸를 담는 플라스틱 용기는 가볍고 내구성이 좋지만, 자연 분해되기까지 500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플라스틱 용기 배출을 줄이는 것 또한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는 활동인데요. 플라스틱 용기를 배출하지 않고 지속 사용하고 싶다면 ‘알맹상점’을 방문해 보세요!

알맹상점은 용기를 제외한 친환경 세제, 샴푸, 식자재 등을 판매합니다. 집에서 깨끗하게 세척한 용기를 가져가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만큼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친환경 제품을 gram당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는 물론, 가져온 플라스틱 용기를 지속 사용할 수 있어 쓰레기 배출을 줄이는 데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 알맹상점

만약 용기를 깜빡하고 알맹상점을 방문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알맹상점에서는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세제나 샴푸를 담을 수 있는 플라스틱 용기는 무료이며, 식자재를 담아 갈 수 있는 유리 용기는 5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알맹상점 또한 유리병, 플라스틱병, 우유팩 등 재활용품을 수거하고 있는데요. 수거하는 재활용품은 매달 조금씩 변동되니 방문 전 알맹상점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정에 빈 플라스틱 용기가 있다면 알맹상점을 방문해 필요한 만큼 알맹이만 구매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알맹상점 Info.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25길 47 3층 알맹상점
-문의: 010-2229-1027

 

 

환경 보호를 위한 첫걸음! 제로 웨이스트 샵 BEST 3 ③

제품 구매부터 수령까지 제로 웨이스트 실천에 도움을 주는 제로띵스


▲ 제로띵스 (제공: @twenty3rdnote)

판매 제품과 포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제로띵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제로 웨이스트 샵은 ‘제로띵스’입니다. 제로띵스는 재활용이 가능하거나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데요. 커피 원두를 사용한 스크럽 비누, 천연 수세미로 만든 비누 받침대,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도자기 빨대, 식물성 계면 활성제로 만든 핸드워시, 대나무로 만든 접시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판매합니다.

 

▲ 제로띵스 선물세트 (제공: @https://blog.naver.com/smj2166)

제로띵스는 포장에 필요한 박스, 완충재, 테이프 등도 친환경 및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만을 사용하는데요. 생분해되는 펄프 재질로 제작된 완충재, 종이 테이프 등을 사용합니다. 제로띵스 온라인 몰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한다면 무포장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무포장 옵션은 택배 박스 외에 별도 포장을 하지 않아 포장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부터 수령까지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제로띵스에서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해 보세요!

 

※ 제로띵스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서울 중구 수표로 32-1 3층
-문의: 02-2263-6148

 

 

지금까지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샵 3곳을 소개했는데요. 제로 웨이스트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지구샵부터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는 알맹상점, 제품 구매부터 수령까지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로띵스까지! 다가오는 지구의 날을 맞아 작은 노력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