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2022 설 연휴를 맞아 알아두면 좋은 설날 KTX & SRT 기차표,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일정 및 방법! (feat. KTX 예약 대기, 잔여석 예매 방법)

2022. 1. 11.

본문

민족 대명절 설! 설날 KTX & SRT 기차표 및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일정과 방법 알아보기

 

민족 대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2년의 첫 연휴에 해당하는 설 연휴는 오는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인데요. 오늘은 설 연휴를 앞두고 알아두면 좋을 KTX와 SRT 기차표 및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일정과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성공적인 기차표 및 승차권 예매를 위한 꿀팁!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2022 설 연휴 KTX & SRT 기차표와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일정 및 방법 ① KTX

2022 설 KTX 예매 일정 및 방법


1월 11일부터 13일,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KTX 예매 가능

 

KTX는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비대면으로 승차권 예매를 진행합니다. 먼저 예매 기간 첫날인 1월 11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3시 사이 경로•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예매가 진행되었으며, 1월 12일과 13일에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3시 사이 코레일 설 승차권 예약 전용 홈페이지(PC 및 모바일)에서 예매가 이루어집니다.

한편 목적지에 따라 예매 일자가 다른 점을 반드시 참고해야 하는데요.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 중부내륙으로 향하는 열차는 12일에 예매 가능합니다. 또한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열차는 13일에 예매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예매에 성공했다면 1월 13일 오후 15시부터 16일 자정까지 꼭 승차권을 결제해야 하는데요. 기간 내 미결제시 예약이 자동 취소되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기간 내 KTX 예매에 실패했다면? ‘예약 대기’, ‘잔여석 판매’ 이용하기

 

원하는 기차표 예매에 실패했더라도 ‘예약 대기’ 시스템을 통해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는데요. 출발 2일 전까지 예약대기를 신청하면, 해당 승차권이 취소되거나 기한 내 미결제되는 경우 예약 대기 순번대로 좌석이 배정됩니다. 또는 잔여 좌석을 예매하는 방법 역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예매 기간 내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 예매는 1월 13일 오후 15시부터 진행되니 참고해 KTX 예매에 성공하기 바랍니다.

 

 

2022 설 연휴 KTX & SRT 기차표와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일정 및 방법 ② SRT

2022 설 연휴 SRT 예매 일정 및 방법


1월 18일부터 20일, 3일간 진행되는 SRT 승차권 예매

 

KTX 예매에 실패했다면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SRT 예매에 도전하세요. KTX와 동일하게 예매 기간 첫날인 1월 18일에는 경로•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3시 사이 예매가 진행됩니다. 1월 19일과 1월 20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3시 사이에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SRT 설 승차권 예매 홈페이지(PC 및 모바일)에서 예매가 이루어지는데요.

19일에는 경부선, 20일에는 호남선행 열차 예매가 진행되니 사전에 목적지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1월 20일 오후 15시부터 1월 23일 자정까지 결제를 마쳐야 예매가 최종 완료되는 점도 참고하세요!

 

 

2022 설 연휴 KTX & SRT 기차표와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일정 및 방법 ③ 고속버스

2022 설 연휴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일정 및 방법


설 고속버스, 현장 매표소와 홈페이지 또는 고속버스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 가능

 

지난 12월 29일부터 전 노선에 대해 예매를 실시하고 있는 고속버스 승차권은 각 출발지 터미널 현장 매표소나 고속버스통합예매 홈페이지 또는 고속버스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는 경우 당일 출발 한 시간 전까지만 예매가 가능해, 출발 시간이 한 시간도 남지 않은 좌석을 예매하고자 한다면 고속버스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고속버스 모바일 앱으로 승차권을 예매하면 ‘모바일 티켓 발권’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승차권을 따로 발급하지 않아도 빠른 승차가 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2022년 설 연휴를 앞두고 알아두면 좋은 KTX와 SRT 기차표 및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일정과 방법에 대해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KTX는 코레일멤버십(철도회원), SRT는 SR회원을 대상으로 예매가 진행되므로 미리 각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해두는 것이 빠른 예매에 유리한데요.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 성공적인 KTX 및 SRT,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로 빠르고 안전한 귀경길 및 귀성길 되기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