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음악으로 전하는 따뜻한 희망, 2021 아이소리앙상블 정기공연

2021. 12. 13.

본문

 

 

어느덧 코끝에 스치는 바람이 차가워진 겨울이 되었습니다.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요즘,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뜻 깊은 공연을 소개합니다. 바로, 아이소리앙상블의 정기연주회인데요. 과연 2021년을 아름답게 장식할 아이소리앙상블의 무대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생생한 화면 너머, 따스한 감동으로 다가온 아이소리앙상블의 정기연주회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적을 노래하는 아이소리앙상블

 

▲지휘자의 손짓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단원들

아이소리앙상블은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이 2009년 창단한 청각장애아동으로 구성된 합창단입니다. 음악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세계 최초 청각장애아동 합창단이죠. 청각장애아동은 보청기나 인공와우 등 보조기구의 도움을 받아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제한적인 음역대로 들리기 때문에 노래를 듣거나 부르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여겨졌습니다.

아이소리앙상블은 불가능할 것이라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냈습니다. 창단 이후 매년 꾸준하게 정기공연을 하며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이고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왔습니다. 

 

 

멈추지 않는 열정, 새로운 공연의 장을 열다

 

▲알록달록한 의상과 함께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촬영 중인 아이소리앙상블 단원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공연의 어려움이 찾아왔습니다. 그러나 매년 멋진 무대로 관객을 만났던 아이소리앙상블은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공연 방식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공연의 모습을 뮤직비디오로 촬영한 후 공개한 것인데요.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더 많은 이들에게 아이소리앙상블의 희망을 전하는 매개체가 되어 주었죠. 

2021년 정기연주회 또한 영상으로 관객과 만나기 위한 준비를 이어가는 한편, 지속되었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연습에는 어려움이 따랐는데요. 청각장애아동들은 노래를 배울 때 입 모양을 보아야 하기 때문에 일반 마스크 대신 투명 마스크를 착용하며 정기적인 온라인 수업으로 화음을 맞춰 갔습니다.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공연 준비를 했어요. 

 

 

모두를 위로하는 따뜻한 멜로디

 

▲트라이앵글을 연주하는 합창 단원

함께 땀 흘리며 연습한 노래들을 드디어 선보이는 날입니다. 11월 27일 어느 주말 오전, 파라다이스시티 루빅홀에 공연 촬영을 위해 합창 단원아이들이 한 명씩 모여들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한해 동안 지쳤을 모두의 마음을 위로하는 따뜻한 노래들을 엄선하여 공연했는데요. 영화 <러브액추얼리> OST ‘All you need is love’, 비틀즈의 ‘I will’, 이무진의 ‘신호등’, 창작동요 ‘꼭 안아줄래요’ 등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곡들을 준비했습니다. 1년동안 꾸준히 연습해 온 노래들임에도, 단원 아이들은 긴장한 채 떨리는 마음으로 카메라 앞에 섰는데요. 어색했던 표정도 잠시, 본격적인 촬영이 시작되자 친구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특별 초대 가수, 김조한씨와 함께한 따뜻한 무대

 

▲아이들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낸 가수 김조한씨

‘All you need is love’ 곡엔 특별한 목소리가 더해졌습니다. 아이들과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기 위해 초청 게스트로 가수 김조한씨가 자리를 빛내준 것인데요. 김조한씨는 바쁜 연말 일정 가운데에도, 청각장애 아동들의 의미 있는 공연 소식을 듣고 흔쾌히 달려와 주었죠.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기 전, 아이들 한 명 한 명과 눈을 맞추며 인사하고 촬영으로 지친 단원들에게 에너지를 전해주는 모습에는 따뜻함이 느껴졌는데요. 진심으로 호흡하고 교감하며 아이소리앙상블과 함께 완성한 아름다운 하모니. 아이들의 맑은 목소리와 김조한씨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특별한 무대가 완성되었습니다. 

촬영을 끝낸 후, 아이들의 표정은 뿌듯함과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2021년 정기연주회 촬영은 행복한 분위기가 감돌았던 현장 속에서 무사히 마무리되었죠. 영상으로 생생하게 담긴 아름다운 하모니는 유튜브를 포함한 SNS 공개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하고자 합니다.

 

 

함께 모여 연습하기 힘들었던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인 마음을 잃지 않고 열심히 준비한만큼, 더욱 큰 위로로 다가온 2021년 아이소리앙상블 정기공연.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으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