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부산 레트로 감성 여행지 추천 (감천문화마을, 보수동 책방골목,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고백 프로모션)

2021. 11. 11.

본문

정겨운 풍경이 가져다 주는 따뜻함, 부산 레트로 감성 여행지 추천!

 

누군가에게는 옛 추억의 그리움을 불러 일으키고, 누군가에게는 경험하지 못한 신선함을 가져다 주며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는 레트로 감성!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은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도 달고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구슬치기 등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놀이가 등장하며 전세계에 한국의 레트로 놀이 문화를 알리기도 했는데요.

점점 쌀쌀해지고 있는 날씨 속에서 따뜻한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이번 겨울에는 부산으로 레트로 감성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왠지 모를 그리움과 정겨움으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부산의 레트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부산 레트로 감성 여행지 추천 ①

역사와 예술이 형형색색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 ‘감천문화마을’


▲ 감천문화마을 (제공: 부산관광공사 – visitbusan.net)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일궈낸 재생과 보존의 마을,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은 알록달록한 건물들과 아기자기한 벽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서부산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겉보기에 아기자기한 감성을 간직한 감천문화마을은 아픈 역사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6.25 전쟁 당시 만들어진 계단식 집단 주거 형태와 좁은 골목길이 어우러져 감천문화마을 특유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런 역사의 흔적을 간직한 감천문화마을은 지역 예술인들과 마을 주민들의 노력으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는데요. 이곳은 지역 주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로 지켜져 온 공간인 만큼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정겨움과 따뜻함이 느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형형색색의 주택들과 좁은 골목길은 왠지 모를 편안함과 정겨움을 선사합니다. 특히 어린왕자와 사막여우가 마을을 내려다보고 있는 포토존은 마치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감천문화마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감천문화마을은 레트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골목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 공방, 카페, 소품샵을 발견할 수 있어 또 다른 재미를 더하는데요. 색다른 레트로 감성을 원한다면 이번 겨울, 감천문화마을을 방문해보세요.

 

※ 감천문화마을 Info.    
-위치: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부산 레트로 여행지 추천 ②

좁은 골목 속 시간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곳, ‘보수동 책방골목’


▲ 보수동 책방골목 (제공: @hw.pic_0_)

켜켜이 쌓인 책들 속에서 발견하는 시간의 흔적, ‘보수동 책방골목’

 

부산 중구 보수동에 위치한 보수동 책방골목은 옛 감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대표적인 부산 레트로 감성 여행지입니다. 보수동의 책방골목은 6.25 전쟁 당시 부산이 임시 수도가 되면서 피난민들이 하나 둘 모이며 조성된 곳인데요. 좁은 골목에 높게 쌓여 있는 책들과 옛 글씨체로 쓰인 간판에서 느껴지는 레트로 감성이 특징인 곳입니다.

 

▲ 보수동 책방골목 (제공: @_kicture_)

보수동 책방골목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실제로 고서적들을 비롯해 다양한 서적을 판매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곳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평소에 구하기 힘든 고서나 음반 등을 구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좁은 골목에 켜켜이 쌓여 있는 책들을 둘러보며, 바쁜 일상 속에 휴식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 보수동 책방골목 Info.      
-위치: 부산 중구 대청로 67-1

 

 

부산 레트로 감성 여행지 추천 ③

옛 추억 가득한 메뉴를 만날 수 있는 곳,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고백(Go Back) 페스타

추억 가득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고백(Go Back) 페스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1981년 해운대 앞에서 문을 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얼마 전 개관 40주년을 맞이했는데요. 무려 40년 동안 한 자리를 지켜 온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또한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부산의 여행지입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며 11월 한 달 동안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진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고백(Go Back) 페스타가 진행되고 있는 부티크 베이커리

‘진심 캠페인’의 일환으로 현재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진행되고 있는 ‘고백(Go Back) 페스타’에서는 어린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메뉴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본관 1층에 위치하고 있는 뷔페 ‘온 더 플레이트’는 로스트 비프, 팔보채, 동파육, 함박 스테이크 등 어린 시절 특별한 날마다 즐기던 메뉴들을 선보이게 됐는데요. 여기에 부산, 경남 지역의 별미였던 석빙고와 추억의 달고나를 맛볼 수 있는 달고나 라떼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 본관 1층에 위치해 있는 ‘부티크 베이커리’에서는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빵을 준비했는데요. 진한 버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버터크림 케이크, 정성으로 만든 수제 팥빵, 달콤한 추억이 떠오르는 소보루빵과 사라다 빵 등 어린 시절 다양한 추억과 함께 즐기던 빵을 맛 볼 수 있습니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고백(Go Back) 페스타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본관 1층 온 더 플레이트 및 파라다이스 부티크 베이커리
-문의:  051-749-2234 (온 더 플레이트) / 051-749-2258 (부티크 베이커리)

 

 

지금까지 부산에서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인 ‘감천문화마을’, ‘보수동 책방골목’,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을 소개했습니다. 이번 겨울에는 옛 감성을 간직하고 있는 레트로 여행지에서 따뜻함과 정겨움을 느끼며 몸과 마음을 녹여보는게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