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시티, 국내 복합 리조트 최초로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 획득

2021. 7. 27.

본문

파라다이스시티, 국내 복합 리조트 최초로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 획득

 

어느 곳 하나 마음 편히 외출하기 힘든 요즘,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파라다이스시티에 좋은 소식이 불어왔습니다. 2021년 7월, 파라다이스시티가 국내 복합 리조트 최초로 세계청결산업협회(ISSA)가 주관하는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을 획득했는데요. 철저한 위생 및 방역 관리를 위해 늘 노력하는 파라다이스시티, 함께 자세히 살펴볼까요?

 

 

철저한 위생 및 방역 관리 시스템을 갖춘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국내 복합 리조트 최초로 GBAC STAR 획득


환경소독 국제 인증 프로그램, GBAC STAR란?

 

GBAC STAR는 세계청결산업협회(ISSA)가 주관하는 환경소독 국제인증 프로그램으로, 소독·청소 성과 기반의 인증 제도인데요. 위생 관련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바이러스 사전 대응과 복구에 대한 기술 인증을 받아 더욱 의미가 큽니다.

GBAC STAR는 세계적 권위의 생물학적 위험관리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글로벌 바이오리스크 자문 위원회’가 청결, 소독, 감염병 예방 프로그램 등 20가지 핵심 요소를 체계적으로 평가 및 지원하여 진행되는데요. 이토록 철저한 절차를 거쳐 진행되는 GBAC STAR를 획득한 비결은 무엇인지, 파라다이스시티의 철저한 위생 규정과 방역 시스템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철저한 위생 규정과 방역 시스템,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철저한 계획 하에 이번 인증을 준비하였는데요. 방역·위생 관리 전담을 위해 신설된 HSE(Health Safety Environment) 조직의 주도 하에 ISSA 컨설팅부터 현장 적용까지 체계적인 준비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번 인증에서 가장 많은 공을 들인 부분은 관리 매뉴얼 통합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국내최고의 복합 리조트답게 호텔 외에도 카지노, 컨벤션, 테마파크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해 그 과정이 더욱 복잡했는데요. GBAC STAR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히 많은 공을 들여 다양한 시설에 산재되어 있던 관리 매뉴얼을 하나로 통합, 현장 중심의 위생관리 매뉴얼을 구축하였습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의 위생 관리법


▲호텔 룸 키 소독기가 설치된 파라다이스시티 프론트 데스크

파라다이스시티는 이번 인증으로 글로벌 수준의 위생관리 시스템 정립은 물론 효율적인 운영·관리까지 가능한 복합 리조트로 공식 인정을 받게 됐습니다. 사실 파라다이스시티는 이전부터 줄곧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위생 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방역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GBAC STAR 인증을 획득한 파라다이스시티 외 다양한 파라다이스 그룹의 계열사들의 위생 관리 노하우와 활동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치휴(治休) 캠페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치휴 캠페인

파라다이스시티와 해운대 대표 특급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위생관리 시스템 강화를 위해 ‘치휴(치유+휴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호텔 전체 방역부터 전문 TF팀 ‘치휴 히어로즈’ 구성, 키즈 전용 살균제 등을 통한 맞춤 방역까지 다양한 방역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객실 위생 전담 하우스키퍼의 소독 모습

이 외에도 파라다이스 그룹의 두 호텔은 식당 테이블 간격 조정, 시설별 일 2~3회 방역, 프론트 데스크 호텔 룸 키 소독기, 객실 내부 핸드폰 소독기 등 세심한 부분을 관리하며 고객들의 휴식을 도왔는데요. 특히 고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객실 내부에는 객실 위생 전담 하우스 키퍼가 손잡이, 리모컨 등 고객의 손이 닿는 물건들을 별도 소독하고 관리를 하는 등 국내 최고의 휴양지다운 면모를 보였습니다.

 

전문 소독 서비스를 진행한 파라다이스 그룹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클린하트 서비스

이 밖에도 파라다이스 그룹의 다양한 계열사들은 상시 방역은 물론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전문 소독 서비스인 ‘파라다이스 클린하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클린하트의 전문 장비를 사용해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카라반 50대와 스파 라커룸, 놀이방 및 수유실 등의 실내 기자재 하나하나를 꼼꼼히 소독하여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실내 환경 조성에 힘썼습니다.


지금까지 파라다이스시티의 GBAC STAR 획득 소식과 함께 파라다이스 그룹의 세심한 위생 관리를 살펴보았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향후에도 전 직원 교육과 주기적인 자체 위생 점검 등을 통해 인증 가이드를 지속적으로 지켜 나갈 예정임을 밝혔는데요. 글로벌 수준의 위생 관리 시스템을 갖춘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안전한 휴식을 즐겨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