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완벽한 휴가를 위한 숙박시설 예약 꿀팁

2015. 6. 1.

본문


올해도 어김없이 뜨거운 햇살과 청명한 하늘, 푸른 숲이 우거지는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계곡, 해수욕장, 수영장 등 다양한 여름휴가지가 즐비한 가운데, 여행에 필요한 물품들을 차근차근 준비해두는 것이 필수일 텐데요. 즐겁고 쾌적한 여행을 위한 계획을 세울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숙박 정보! 오늘은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바캉스족들을 위한 숙박 시설 찾는 꿀팁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호텔스컴바인


같은 호텔인데 예약 사이트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당황했던 경험,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겪어보셨을 건데요. 최저가 예약을 하기 위해 이 사이트 저 사이트 들어가보고, 예약을 완료하더라도 더 싸게 예약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찜찜함이 남으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고객들의 불만을 토대로 서비스를 시작한 호텔컴바인은 1000여 개가 넘는 사이트 중 가장 저렴한 호텔 예약 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 가격 비교 사이트입니다. 호텔컴바인에서는 호텔등급, 가격, 장소, 호텔 유형, 여행스타일 등으로 검색결과를 필터링 할 수 있으며, 가격도 현재 환율에 맞춰 원화 금액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숙박요금을 모두 비교한 뒤에 원하는 룸타입, 가격, 예약사이트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페이지가 넘어가게 되어 예약시스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이 때, 가격 비교로 얼만큼의 비용을 절약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에 드는 호텔을 예약했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호텔나우


호텔나우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지금 당장 숙박이 필요할 때 비어있는 객실을 찾아 주는 어플입니다. 그냥 찾아 주는 것이 아니라 원래보다 50~70% 저렴한 가격으로 당일 예약이 가능한데요. 이는 여행사에 방을 맡겼다가 안 팔리거나 예약이 취소되어 호텔에서 다시 회수하는 경우 "라스트미닛(Last Minute)"혹은 "노마진(No Margin)"으로 상품이 값 싸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 호텔나우는 '땡처리 호텔'을 찾아주는 앱인 것이죠. 이 앱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고, 호텔 선택부터 예약 및 결제까지 스마트폰에서 한번에 끝낼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스마트폰 차량 중개서비스 ‘우버’와 제휴를 맺고 고급 세단 픽업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고,  유저들의 호텔 클릭 횟수를 분석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오늘의 추천호텔’을 제공하는 등 여타 호텔 최저가 예약 앱과의 차별화 전략도 선보이고 있답니다.  

 

@에어비앤비


고급 호텔도 좋지만 개성 있는 숙소에 머물면서 자유롭게 여행하고, 현지인의 삶을 잠깐이나마 느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전 세계 어디든 내 집처럼 이용 가능한 숙소, 에어비앤비(Airbnb)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BNB(Bed and Breakfast)란 아침 식사를 제공해주는 숙소로, 주인과 함께 집을 쓰는 것이 기본이지만 독립된 집 한 채 또는 방 한 개 또는 화장실만 공유하는 경우 등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요.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여행지 및 여행 기간을 지정해 숙소를 검색하고 예약을 요청한 뒤, 호스트에게 승인을 받으면 예약이 완료 됩니다. 숙소를 결정하기 전 숙소사진과 직접 숙박했던 사람들의 리뷰, 객실 이용 규칙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취향에 맞게 집을 선택할 수 있다는 즐거움이 있겠죠?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한 숙소에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 제품은 물론이고 식기, 조리 도구, 오븐, 커피메이커 등 주방용품과 생활용품까지 모두 갖춰져 있어 여행기간 동안 내 집처럼 머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


@민박다나와


세계 각지의 한인민박 예약 대행 사이트인 민박 다나와에는 전 세계 도시 150여 곳에 있는 약 1200여개의 한인민박 리스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민박 다나와에서는 여행자가 자신의 조건에 맞게 숙소의 정보 및 가격을 도시별로 한눈에 비교하여 쉽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으며, 땡처리 객실과 포인트, 쿠폰 등을 통한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답니다. 한인민박은 가정집을 개조한 것이 대부분으로 여럿이 쓰는 공간인 ‘도미토리(dormitory)’에는 2층 침대 3, 4개가 놓여 있고 혼자 온 여행객들은 대개 이곳에 묵게 되는데요. 한 방에서 함께 지내다 보면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는 동행도 할 수 있기에 자유여행을 주로 하는 2,30대들에게 특히 인기라고 합니다. 또한 한인민박에서는 아침 또는 저녁 식사로 한식을 제공한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로 꼽히는데요. 멀리 떠나와서 먹는 된장찌개와 김치의 맛은 지친 배낭여행자들의 마음을 달래줄 것 같네요.


@호스텔스닷컴


유스호스텔은 자유여행자를 위한 숙소의 정석으로, 숙박료가 저렴할 뿐 아니라 각국에서 모인 외국인들이 친분을 쌓을 수 있는 숙박시설로 애용되는 곳입니다. 회원인 경우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회원권을 발급받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숙박비는 나라마다 다르지만 해당 국가의 일반 숙소보다 저렴한 편이라 부담이 없답니다. 유스호스텔에서의 숙박 형태는 4~12명이 함께 사용하는 도미토리부터 1,2인실까지 다양한데요. 도시의 개성을 반영한 독특한 인테리어와 호텔 못지않은 고급스러운 시설을 갖춘 유스호스텔도 더러 있다고 하니, 충분한 사전 조사가 필요할 것 같네요^^. 유스호스텔 예약은 주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데, 방법은 한국유스호스텔연맹 사이트나 호스텔스닷컴에서 고객이 직접 원하는 유스호스텔을 검색하고 예약하면 된답니다. 



+ info. [How to 유스호스텔 회원증 발급]

국제유스호스텔연맹에서 발행하는 회원증은 한국 유스호스텔 연맹 홈페이지(www.kyha.or.kr)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 만 24세 이하 청소년은 1년에 2만 1000원, 만 25세 이상은 1년에 3만 원의 가입비를 내야 한다.

숙소 예약은 해당 유스호스텔에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이용하거나

호스텔링 인터내셔널(Hostelling International) 홈페이지(www.hihostels.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여행의 목적에 따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숙박 정보 사이트와 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행지에서의 설렘과 즐거움에 보탬이 될 숙박 시설, 똑똑하게 알아보고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