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지금, 전쟁기념관은 도심 속 문화와 휴식의 공간으로 변신 중!

2015. 6. 23.

본문


용산 전쟁기념관은 점점 소멸되고 있는 전쟁 역사자료들이 보관되어 있는 최대 전시관으로, 긴 역사 동안 숱하게 겪어온 외세의 침략과 그 시련을 극복해 온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을 둘러보면 오늘의 우리가 있기까지 나라가 위태로울 때마다 빛을 낸 선조들의 강인한 정신에 절로 숙연해지곤 합니다. 


용산 전쟁기념관 전경 @전쟁기념관 공식 홈페이지

 

전쟁기념관이 최근에는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데요. 다양한 전시를 기획함으로써 도심 속 문화와 휴식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전쟁기념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파라다이스에서 전쟁기념관을 찾아봤습니다. 어떤 특별한 전시들이 열리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어벤져스 스테이션’ 은 영화 <어벤저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개봉을 기념하여 마블(MARVEL)사에서 기획한 글로벌 전시회 입니다. 2014년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개최된 이후 서울이 월드투어의 첫 번째 도시로 선정된 것이라 전시 전부터 마블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어벤져스 스테이션(Avengers S.T.A.T.I.O.N.) 포스터

 

이 전시회는 관람객이 직접 어벤져스 요원 역할을 체험하면서 어벤져스의 능력의 비밀, 영화 소품, 과학 원리 등을 알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스마트 워치 착용 모습 / 브리핑 룸 @어벤져스 스테이션 공식홈페이지

 

‘어벤져스 스테이션’은 전시장에 들어가기 위한 절차부터가 범상치 않습니다. 입구에서 나누어주는 스마트 워치를 착용하고 컴퓨터로 이름과 이메일, 생년월일을 등록해야 하는 것인데요. 이 절차는 스테이션 본부의 수습 요원이 되기 위한 준비과정입니다. 입장과 동시에 마주하게 되는 브리핑룸에서는 닥터 조의 영상이 나타납니다. 그에게서 설명을 듣고 어벤져스 요원으로서의 각오를 다지고 나면 본격적인 체험이 시작되죠.


첨단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헐크 스테이지 @어벤져스 스테이션 공식홈페이지

 

관람객들은 각 구역에 도착할 때마다 스마트워치를 통해 닥터 조의 지령을 받게 되는데요. 전시회장을 관람 하다 보면 누구나 알 수 있는 퀴즈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이를 스스로 해결해가며 어벤져스에 대한 지식도 쌓고, 퇴장 시 자신의 요원 점수를 평가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언맨 스테이지 / 헐크 스테이지 @어벤져스 스테이션 공식홈페이지

 

또한 각 스테이지에는 어벤져스의 소개와 그들이 영화 속에서 사용했던 무기가 실물 크기로 전시되어 있거나 그래픽으로 구현되어 있는데요. 그 중 실제와 같이 정교하게 제작된 아이언맨의 마크43 수트가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어벤져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캡틴아메리카 선발 시험, 아이언맨 헐크 버스터 수트 체험, 헐크의 뇌구조 분석, 스마트워치를 통한 증강현실 체험 등 과학적 원리를 적용한 전시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루할 틈이 없겠네요^^.

 

+info. 어벤져스 스테이션(Avengers station)

기간 : 2015.05.15 ~ 2015.06.30

관람시간 : 09시 – 18시 (입장 마감시간 17시) / 매주 월요일 휴관

이용요금 : 성인(중학생 이상) 25000원 / 어린이 20000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9(용산동1가) 전쟁기념관

문의 : 1661-2024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은 세계 최초로 전쟁역사를 콘텐츠로 하는 어린이 박물관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전쟁의 교훈을 새기고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에 대해 일깨워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지난해 12월에 개관했는데요.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

 

전쟁기념관의 동측에 위치하고 있는 어린이박물관은 전쟁 역사를 기반으로 한 교육적 전시 및 체험시설과 영상실, 야외놀이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사시대부터 6·25 전쟁까지 우리 역사 속 모든 전쟁의 모습을 보고 배울 수 있는데요. 이는 우리 나라의 주인이 될 어린이들의 건강한 정서 함양과 공동체 의식에 대한 자연스러운 이해를 돕고, 나라사랑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한 취지입니다.




어린이박물관에서는 전쟁과 관련된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 야외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아 놀이방, 어린이 유격장의 체험은 키즈 놀이터와 맞먹을 정도로 잘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와 함께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을 것입니다.^^

 

+info. 용산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관람시간 : 09시 – 18시 / 매주 월요일 휴관 /이용요금 : 무료

관람예약을 해야 관람 가능 (관람예약은 인터넷예약 40% 현장접수 60%로 이루어짐)

당일 인터넷 예약은 불가하며 현장접수로만 진행

관람은 50분간 진행되며, 매 시 정각부터 관람이 시작(총 9회차)

문의전화 : 02-709-3200

 

  

전쟁기념관에는 앞서 소개해드린 두 가지 전시 이외에도 가족, 친구 혹은 연인끼리 와서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야외전시장에서 6월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2015 대한민국 국군 사진전’은 국군 장병들의 주요 훈련모습 13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며, 기념관 1층에서는 6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 간 ‘6.25 계기 특별 사진전’이 열려 순국 선열을 기리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전쟁기념관 전시관에서는 현재 헤르만헤세 전시회인 ‘헤세와 그림들 展’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호국안보를 생각하고 실천하는 공간에서 수도 서울을 대표하는 시민 휴식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는 전쟁기념관, 그 지대한 변화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바랍니다.^^ 

 


+info. 용산 전쟁기념관

관람시간 : 09시 – 18시 / 매주 월요일 휴관

이용요금 : 무료 (상설 전시실에 한해서)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9(용산동1가) 전쟁기념관

문의 : 02)709-3139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