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파라다이스 뉴스

본문 제목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파라다이스한 마케팅 소개

2021. 4. 16.

본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 파라다이스한 마케팅 전략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기업의 마케팅 트렌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습니다. 특히 언택트 문화를 주도하는 MZ세대들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은 모든 기업에 필수가 되었는데요. 파라다이스 역시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의 니즈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새로운 쇼핑 채널로 급부상한 ‘라이브 커머스’와 취향 저격 치트키 ‘브랜드 콜라보’는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열혈 마케팅의 주인공, 파라다이스시티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양윤정, 박우정 대리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마케팅팀 양지은 과장, 이창희 대리로부터 파라다이스의 특별한 마케팅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파라다이스한 마케팅 전략①

새로운 쇼핑 트렌드, 라이브 커머스


▲라방 대기 화면 (좌-파라다이스시티, 우-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바야흐로 소비자가 뉴 미디어를 통해 직접 판매자를 만나는 시대! 그 중심에는 라이브 커머스가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100% 생방송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흔히 ‘라방(라이브 방송)’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라방이 호텔계에도 새로운 판매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지난 3월 각각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고객의 반응은 놀라울 정도로 뜨거웠는데요. 파라다이스시티의 ‘스위트룸 프로모션 패키지’ 200개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오션 테라스 룸 패키지' 300개가 10분대에 모두 완판되는 이례적인 결과를 가져왔죠.   

 

파라다이스 첫 라방, 준비는 탄탄했고 분위기는 달아올랐다!

 

▲라방 실시간 방송 화면 (좌-파라다이스시티, 우-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지난 3월 11일 네이버여행플러스에서 진행한 파라다이스시티 라방은 시작 전부터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대기 중에 무려 1,200개의 사전 댓글이 달릴 정도로, 참여자들의 기대감이 폭발했던 것입니다.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라이브 방송이었던 만큼, 네이버 여행+,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사전 홍보를 진행했던 게 힘을 톡톡히 발휘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 라이브 커머스는 콘텐츠 커머스라고 불릴 만큼 상품이 생명입니다. 이에 파라다이스는 호텔에서 누리는 다양한 서비스를 방송 중에 충분히 노출할 수 있도록 수영장, 키즈존 등의 부대시설을 이동 동선에 포함시키고, 갑작스러운 고객 노출이나 라이브 시스템 끊김 현상 등 방송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여러 차례 리허설을 진행하며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파라다이스한 마케팅 전략②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킨 환상의 콜라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크리스탈가든에 마련된 발뮤다 체험존(좌) / 매거진 ‘노블레스 맨’ X 파라다이스시티 협업 영상 ‘호텔에서 생(生)쇼’(우)

재밌고 신선한 협업 상품이 MZ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쥬시후레쉬’의 향과 맛을 그대로 담은 ‘쥬시후레쉬 맥주’, 꽃게랑의 맛을 살린 라면 ‘꽃게랑면’, 치킨과 빵이 만난 ‘뚜레쥬르 교촌 고로케’ 등 다채로운 콜라보 상품들이 펀슈머(Funsumer)들의 재미 감각을 저격 중인데요. 새로운 소비 심리를 저격하는 브랜드 콜라보에 파라다이스라고 빠질 수 없죠. 제품과 서비스, 미디어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발 빠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협업 영상을 통한 새로운 홍보 채널 발굴

 

새로운 홍보 채널을 발굴하는 것은 마케팅의 최대 관건 중 하나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영상 협업을 시도함으로써 새로운 마케팅 홍보 채널 발굴에 나섰습니다. 

 

지난 1월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펼쳐진 ‘노블레스맨’과의 콜라보 영상은 조선 힙스터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함께 했습니다. 댄서들은 방구석에서 받은 예술적 영감을 더해 파라다이스시티를 대표하는 여러 공간에서 게릴라 춤판을 벌입니다. 해당 영상은 노블레스맨 3월호 지면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에 게재되며 MZ세대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유튜브 ‘파라다이스시티’편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로 유명한 포브스 코리아와의 유튜브 협업에선 마치 파라다이스 호텔을 언박싱하는 느낌의 영상들을 제작했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편에선 ‘럭셔리’, ‘미식’, ‘키즈’라는 컨셉에 맞춰 객실과 부대시설을 소개하고, 파라다이스시티편에선 글로벌 아트테인먼트 호텔답게 ‘아트’와 ‘엔터테인먼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소개했습니다.

 

코로나로 우울한 마음 달래는 치유의 협업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오션 테라스의 발뮤다 스피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가전계의 애플로 불리는 발뮤다와의 콜라보를 통해 호텔 객실에서 물멍, 소리멍으로 특별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션뷰 테라스를 갖춘 객실 이용 고객에게 발뮤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대여해주는 ‘오션테라스 뮤직 지니’ 패키지가 바로 그것인데요. 보다 완벽한 휴식을 위해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애프터눈티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우울한 고객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오션테라스 뮤직 저니’ 패키지는 판매 첫 주에 전량 예약 마감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부산 ‘오션테라스 뮤직 저니’ 패키지 소개
- 정보: 상세정보 바로가기
- 기간: ~21.04.30
- 문의 및 예약: 051-749-2111~3

 

콜라보로 발굴한 펫패밀리 고객층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펫 택시 픽업’ 서비스 모습

브랜드와의 콜라보는 기업에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수의사들이 설계한 반려동물 전문 케어 센터 브이케어(v+care)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협업이 펫패밀리라는 새로운 고객층을 발굴한 것처럼 말이죠. ‘댕댕 치휴 트립 패키지’는 펫팸족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반려인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호캉스를, 반려견은 브이케어 센텀점에서 멍캉스를 즐기는 서비스입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위해 반려견 전문 택시 업체 ’동반’의 픽업 및 샌딩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부산 ‘댕댕 치휴 트립’ 패키지 소개
- 정보: 상세정보 바로가기
- 기간: ~21.04.30
- 문의 및 예약: 051-749-2111~3

 

지금까지 파라다이스의 열혈 마케팅 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코로나19로 급변하는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속에서 파라다이스는 또 다른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찾고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파라다이스만의 특별한 마케팅을 기대해주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