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가 추천하는 2021년 신축년 맞이 새해 일출 명소!

2020. 12. 21.

본문

 

새해 일출 명소

2021년 신축년 맞이 전국 새해 일출 명소 Best 3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마무리되고, 어느새 2021년 새해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아쉬움을 달래고, 새해를 맞이하여 목표를 세우기도 하는데요.

새로운 마음가짐을 위해 해돋이 여행을 계획하셨던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악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해돋이 여행이 불가능해졌는데요. 아쉬워하는 분들을 위해 상황이 좋아지면 가볼 만한 일출 명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2021 신축년 맞이 전국 새해 일출 명소 ①

동해 일출의 대명사, 정동진


일출 명소 정동진

▲눈 내린 어느 날의 정동진 일출 모습

 

지평선 너머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새로운 마음을 다짐하는 공간, 정동진

 

바닷가 일출 명소로 손에 꼽히는 정동진은 신라 시대부터 임금이 사해용왕에게 친히 제사를 지내던 곳인데요. 2000년 국가행사로 지정된 밀레니엄 해돋이 축전을 성대하게 치른 전국 제일의 해돋이 명소 중 하나입니다. 서울 광화문에서 정동 쪽에 위치한 나루터가 있는 마을이라는 의미를 지닌 정동진은 교통편이 편리해 일출을 보러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 하는데요. 수평선과 맞닿는 붉은 태양의 기운과 일출의 장관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아쉽게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1년 해돋이 축제는 취소되었지만, 온라인으로 안방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도록 강릉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새해 일출 명소, 정동진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 전화:033-640-4536

 

 

2021 신축년 맞이 전국 새해 일출 명소 ②

도심에서 만나는 환상적인 일출의 아름다움, 남산타워


새해 일출 명소 남산타워

▲남산타워 뒤에서 떠오르는 일출

 

서울 한복판에서 바라보는 해돋이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남산은 일출을 즐기려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서울 해돋이 명소 중 하나입니다. 도보는 물론 지하철과 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도 남산의 팔각정은 해돋이를 보기 좋은 명소로 손꼽힙니다. 해돋이와 함께 서울 시내의 모습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죠. 서울의 가장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만큼 아름다운 일출은 물론, 새해맞이 문화공연, 새해 소원, 편지 쓰기 등 다양한 행사를 연이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들이 취소됐는데요. 상황이 좋아져 자유로운 만남이 가능해질 때, 멀리 떠나기는 싫지만 일출은 보고 싶은 분들께 남산타워를 추천합니다.

 

※ 새해 일출 명소, 남산타워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95

 

 

 2021 신축년 맞이 전국 새해 일출 명소 ③

해운대 일출을 가장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새해 일출 명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오션스파 씨메르에서 보는 일출

호텔 오션스파에서 바라보는 붉은 태양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해운대의 랜드마크이자 약 40년 동안 부산을 대표하는 호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바다 전망의 테라스로 유명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바다를 조망하는 발코니를 갖추고 있어 하늘과 맞닿은 듯한 바다를 만날 수 있는데요. 해운대 수평선 너머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어 그 어떤 해돋이 명소보다 특별한 일출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특히 겨울에도 이용할 수 있는 인피니티 온수풀 씨메르는 탁 트인 바다에서 떠오르는 해돋이 감상에 더할 나위 없는 풍경과 환상적인 뷰를 감상할 수 있죠.

 

※ 새해 일출 명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 전화: 051-741-2121

 

지금까지 2021 신축년 맞이 전국 새해 일출 명소 3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황금빛으로 물드는 해를 바라보며 새로운 한 해를 다짐할 수 있는 장소였는데요. 코로나19 상황이 좋아지고, 사람들과의 만남이 자유로워질 때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만들러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