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와인 제대로 알고 구입하자! 추석 선물로 좋은 와인 추천 (러시안 잭과 라 리오하 알타)

2020. 9. 11.

본문

 

 

와인 제대로 알고 구입하자!

 

맥주만큼 친숙하고 대중적으로 즐기게 된 와인.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쉽게 만날 수 있는데요. 와인마다 맛과 향이 다양하기 때문에 와인을 구매하는 일은 어렵기만 합니다. 비노파라다이스에서 이런 고민을 조금 덜어드리기 위해 와인별 소개 영상을 만들었는데요. 어디에서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어떤 와인들을 소개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 채널 오픈


▲비노파라다이스 공식 유튜브(이미지 클릭 시 이동)

 

비노파라다이스는 파라다이스 그룹의 와인 전문회사입니다. 현지에서 느낀 와인 맛의 감동을 국내 와인 소비자들에게 그대로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요. 최근 비노파라다이스는 와인에 대해 잘 모르고, 와인 관련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와인 소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각 와인의 제조 국가, 와이너리의 특징, 알코올 도수, 수상 내역뿐만 아니라 바디감과 타닌의 정도까지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데요. 와인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러스트를 활용하고, 각 와인의 특성에 맞는 컬러를 사용해 와인별 특징이 더욱 돋보입니다. 현재까지 총 네 편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데일리 와인으로 좋은 뉴질랜드산 러시안 잭과 스페인 클래식 와인의 정수, 라 리오하 알타인데요. 어떤 자리에서도 실패하지 않을 와인인 만큼 다가오는 추석 선물로도 제격입니다. 각 와인의 매력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추석 선물로 좋은 와인 추천, 뉴질랜드 데일리 와인 ①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


▲비노파라다이스의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

 

새콤달콤한 향과 맛의 소비뇽 블랑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은 세계적인 와인 잡지 Decanter에서 플래티넘 상을 수상한 와인입니다. 러시안 잭은 길 위의 신사라는 애칭으로 사후 동상까지 세워질 만큼 지역 주민들의 존경을 받았던 실존 인물을 기리기 위해 만든 와인이죠.

▲해산물, 아시안 푸드와 궁합이 좋은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은 뉴질랜드의 청정 자연을 그대로 담은 듯 연녹색이 감도는 레몬 빛을 띠며, 한 입 머금으면 애플 망고, 패션프루트, 라임 등 소비뇽 블랑다운 새콤달콤한 향과 맛이 입안을 가득 메웁니다. 가벼운 바디감으로 부담이 없고 파삭하게 느껴지는 경쾌한 산미가 음식의 맛을 더욱 근사하게 만들어주는데요. 해산물과 잘 어울리며 중국 음식과도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추석 선물로 좋은 와인 추천, 뉴질랜드 데일리 와인 ②

러시안 잭 피노누아


▲비노파라다이스의 러시안 잭 피노누아

 

붉은 과일 향의 기분 좋은 청량감, 피노누아

 

러시안 잭은 앞서 소개했듯 길 위의 신사라는 애칭으로 사후 동상까지 세워질 만큼 지역 주민들의 존경을 받았던 실존 인물을 기리기 위해 만든 와인인데요. 뉴질랜드의 피노누아를 전 세계에 알린 마틴보로 빈야드가 만들었습니다.

 

 

▲오일 파스타, 스테이크, 소시지, 감자튀김과 잘 어울리는 러시안 잭 피노누아

 

오직 피노누아로만 만들어진 러시안 잭 피노누아는 뉴질랜드의 생동력이 전해오는 듯한 영롱한 보랏빛을 띱니다. 다크 체리, 앵두나 산딸기 같은 신선한 붉은 과일 향이 한아름 퍼지며 마치 한여름 숲속에 들어온 듯 기분 좋은 청량감이 느껴지죠. 뒷맛은 말린 허브와 검은 올리브 뉘앙스가 조화롭게 이루어지는데요. 오일 파스타, 스테이크, 소시지, 감자튀김과 잘 어울립니다.

 

추석 선물로 좋은 와인 추천, 스페인 클래식 와인의 정수 ③

라 리오하 알타 그란 리제르바 904


▲비노파라다이스의 라 리오하 알타 그란 리제르바 904

 

긴 여운을 남기는 그란 리제르바 904

 

라 리오하 알타는 권위 있는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와 세계적 와인 잡지 Decanter, 와인 스펙테이터를 매료시킨 스페인 클래식 와인의 정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 리오하 알타는 스페인의 보르도라 불리는 최고의 와인 산지 리오하 지역에서도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죠. 뿐만 아니라 전 제품이 로버트 파커 포인트 92~97점을 기록하여 90+ Club으로 통칭되기도 합니다. 10년을 기다려야 마실 수 있는 고가의 보르도 와인보다 지금 당장 마실 수 있는 ‘라 리오하 알타 그란 리제르바 904’를 마시는 편이 더 낫다고도 말합니다.

 

‘라 리오하 알타 그란 리제르바 904’는 세계 100대 와인의 자부심을 보여주듯 빈티지가 아주 좋은 해에만 생산해 깐깐한 품질을 자랑합니다. 40년 이상 된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만 양조 후 4년 이상을 오크 배럴에서 숙성하는데요. 병입 후에도 와이너리 셀러에서 5-6년을 더 숙성해 출시됩니다. 완벽한 빈티지에만 출시되는 만큼 구매 후 바로 마셔도, 더 숙성시켜 마셔도 완벽한 맛을 선사하죠.  

 

 ▲스테이크, 양갈비, 불고기 등과 마시면 좋은 라 리오하 알타 그란 리제르바 904

 

‘라 리오하 알타 그란 리제르바 904’는 석류 빛이 감도는 짙은 루비 컬러를 띠며 잔에 와인을 따르는 순간, 블랙 베리 잼, 라즈베리, 오렌지 껍질의 향긋한 아로마가 느껴집니다. 점차 발사믹, 시가 박스, 클로브, 그을린 나무 향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복합적인 향으로 발전하는데요. 스테이크, 양갈비, 불고기, 소스를 곁들인 닭구이나 스튜, 중국 요리에 추천합니다. 시간이 갈수록 긴 여운을 남기는 ‘라 리오하 알타 그란 리제르바 904’의 탁월한 맛과 향을 느껴보세요.

 

추석 선물로 좋은 와인 추천, 스페인 클래식 와인의 정수 ④

라 리오하 알타 S.A 비냐 아르단자 리제르바


▲비노파라다이스의 라 리오하 알타 S.A 비냐 아르단자 리제르바

 

 이국적인 향신료 향이 매혹적인 비냐 아르단자 리제르바 라 리오하 알타는 리오하 지역에서도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로 앞서 소개했는데요. 비냐 아르단자는 라 리오하 알타 컬렉션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와인입니다. 빈티지가 아주 좋은 해에만 생산할 정도로 품질 기준이 까다로워 믿고 마실 수 있는 와인이죠.  

▲스테이크, 트러플 요리 등과 잘 어울리는 라 리오하 알타 S.A 비냐 아르단자 리제르바

 

‘라 리오하 알타 비냐 아르단자 리제르바’는 체리 빛 테두리의 생기 있고 짙은 레드 색상을 띠며, 잔에 와인을 따르는 순간 잘 익은 붉은 과일 향이 피어납니다. 가벼운 스월링에도 검은 후추, 달콤한 감초, 계피, 커피, 바닐라 향을 차츰 느낄 수 있습니다. 맛에서도 향에서 느낀 캐릭터가 잘 음미되고 풀바디 질감에 잘 녹아든 타닌, 균형감 좋은 산미가 바비큐, 스테이크, 트러플 요리, 라구 소스 파스타와 잘 어울립니다. 발사믹과 이국적인 향신료 향이 끝까지 은은하게 이어져 더욱 매혹적인 비냐 아르단자의 여운을 선물해보세요. 

 

▲와인 QR코드

▲와인 QR코드



비노파라다이스에서는 앞으로 더 많은 와인의 소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비노파라다이스 와인에는 와인을 소개하는 동영상으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가 부착됩니다.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QR코드로 와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비노파라다이스의 새로운 도전,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와인 구입을 위한 좋은 길잡이가 되어드릴 거예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