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시티 테마파크 ‘원더박스’ 제작일지 <#4 지상 최고의 쇼를 선보이다! 원더박스 퍼포먼스!>

2019. 3. 18.

본문


파라다이스시티만의 특별한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테마파크 ‘원더박스’의 제작일지 네 번째 주제는 원더박스에서 자신 있게 선보일 지상 최고의 쇼(Show) 원더박스만의 특별한 퍼포먼스(Performance)입니다!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꿈꾸다!


원더박스는 밤의 유원지 콘셉트로 놀이와 축제가 가득한 공간으로 기획이 되었고, 파라다이스시티의 유일한 패밀리 타깃의 시설인 만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를 기획하려고 했습니다.


퍼포먼스 기획 단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핵심 가치는 ‘눈앞에서 펼쳐지는 공연’ 그리고 ‘모든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공연’ 이었습니다. 원더박스는 다른 테마파크와는 달리 규격화된 무대가 설치되어 있지 않고, 롤러코스터와 같은 거대한 시설이 없기 때문에 공연과 관람객 간의 거리가 아주 가깝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을 퍼포먼스의 차별화된 특징으로 생각하고 이에 맞는 원더박스만의 공연을 기획했습니다.



모든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는 메인 공연 '루나 카니발(LUNA CARNIVAL)



미디어가 접목된 화려한 퍼포먼스 또한 원더박스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재미입니다. 신나는 음악과 춤 그리고 미디어 기술로 대중과 소통하는 체험형 퍼포먼스 ‘루나 카니발(LUNA CARNIVAL)’을 소개해 드릴게요!


루나 카니발(LUNA CARNIVAL)은 원더박스의 메인 공연으로 공연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달빛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카니발 축제의 이야기입니다. 루나 카니발이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달빛 축제(Luna Carnival)의 시작을 알리다!
원더박스 자이언트 트리에는 1년에 단 하루! 사람들의 즐거운 에너지를 머금고 자라나는 루나 프룻이 열립니다. 루나 프룻의 수확 시기가 가까워질수록 원더박스에는 리아트(동물), 파엘(식물), 에넛(음악) 종족이 다 같이 모여 다양한 장기를 선보이며 사람들에게 축제의 시기가 다가왔음을 알립니다.


즐거움의 열매 ‘루나 프룻(Luna Fruit)’이 자라나다!

달빛의 감성과 태양의 생명력을 머금은 즐거움의 열매 루나 프룻(Luna Fruit)이 열리고, 원더박스의 세 종족은 열매가 잘 자라기 위해 필요한 즐거운 에너지를 얻기 위해 관람객들과 함께 여러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신나는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루나 프룻(Luna Fruit)’을 수확하다!

원더박스를 방문한 사람들의 신나는 에너지 덕분에 무럭무럭 잘 자란 루나 프룻(Luna Fruit)이 곳곳에 떨어지면 사람들은 루나 프룻(Luna Fruit)의 즐거운 에너지를 함께 나누며 다 같이 달빛 카니발을 즐깁니다. 루나 카니발(LUNA CARNIVAL)이 펼쳐지는 원더박스는 미디어가 접목되어 퍼포먼스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죠. 지난 원더박스 제작일기 중 미디어 콘텐츠를 소개해드린 것과 같이 원더박스는 세계적인 디지털 아트 그룹 모멘트팩토리(Moment Factory)와 같이 미디어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퍼포먼스가 펼쳐질 때 대형 프로젝션 랩핑의 영상들은 공연을 더욱 환상적으로 연출합니다. 루나 프룻 수확을 위한 화려한 퍼포먼서들과 참가자들의 흥겨운 축제의 시간에는 대형 인터랙티브 볼이 참가자들의 움직임에 맞추어 반응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킵니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 '원더 쇼 타임(WONDER SHOW TIME)' & 마스커레이드 쇼(Masquerade Show)


‘원더박스 ‘루나 카니발(LUNA CARNIVAL)’이 모두가 메인 아고라에 모여 다 함께 즐기는 공연이라면 어트랙션을 기다리는 대기시간 동안 눈앞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 ‘원더 쇼 타임(WONDER SHOW TIME)’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원더 쇼 타임(WONDER SHOW TIME)은 리아트(동물) 종족의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말합니다. 퍼포먼스와 찾아가는 포토 서비스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니 원더박스에 오셔서 공연도 보고 즐거운 추억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원더박스의 공연은 파라다이스시티 내 핫 플레이스이에서도 만나실 수 있는데요! 마스커레이드 쇼(Masquerade Show) 공연은 정각을 알리는 시계 소리에 맞춰 파라다이스시티 예술 작품과 함께 마칭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니,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원더박스 연기자 오디션을 위한 러시아 여행기!


원더박스는 지난 12월 원더박스와 함께 지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펼칠 연기자를 캐스팅하기 위해 러시아 모스크바와 우크라이나 키예프로 향했습니다.


현지에 도착해 모스크바 내 아쿠아 마린 대극장과 키예프 문화궁전 다르니쨔에서 오디션이 시작되었고, 총 131명의 연기자들이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원더박스 공연 캐릭터 특성과 잘 맞고 우수한 스킬을 보유한 지원자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퍼포먼스뿐 아니라 개별 인터뷰를 통해 원더박스와 오랜 기간 함께 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지 등을 다방면으로 평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내국인 연기자도 동일한 과정의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했으며, 외국인 11명, 내국인 4명은 한국에서 여러분께 완벽한 공연을 선보이고자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원더박스 퍼포먼스 또 하나의 특별함, 의상! 


원더박스 공연 관람의 또 다른 포인트는 의상입니다. 의상은 원더박스 공연이 시작될 때 가장 먼저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는 만큼 기획 단계에서부터 많은 노력이 기울인 부분입니다.


원더박스 의상은 캐릭터들의 성격, 특징, 역할을 전달할 수 있으면서 전체적인 카니발 콘셉트에도 잘 맞아야 했고, 무엇보다 캐릭터들을 더욱 신비롭게 표현하기 원했습니다.



의상 디자이너는 퍼포먼스 스토리를 바탕으로 캐릭터별 특징을 설정하는 것을 시작으로 각 캐릭터의 특징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컨셉을 스케치를 작업으로 의상을 완성해 나갔습니다. 내부 조명과 의상이 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원단, 질감, 색감까지 고려해 최종 완성된 화려한 의상은 3월 31일 원더박스 그랜드 오픈 일에 직접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