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서울에서 1시간! 충남 아산 힐링 여행 가이드

2018. 3. 23.

본문


포근한 봄 날씨에 어디로든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 서울에서 1시간 거리의 ‘충남 아산’은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여행하기 좋은 곳인데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 길부터 향긋한 봄 내음이 가득한 식물원, 겨우내 추웠던 몸과 마음을 풀어줄 온천까지! 힐링 스팟이 가득한 ‘충남 아산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성당에서 마음의 평안을! ‘공세리성당’


출처: 블로박현영 ‘흔들리는 시선에 점을 찍다’


아산시 인주면에 위치한 ‘공세리성당’은 영화나 드라마 속에 자주 등장하는 성당인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꼽을 만큼 훌륭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고딕과 로마네스크 양식에 붉은 벽돌의 건물은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그 옆으로는 350년이 넘는 국가 보호수 4그루와 오래된 거목들이 울창한 숲을 이뤄 마치 풍경화를 보는 듯합니다.


성당 주변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산책길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오래된 고목 사이를 느리게 걸으며 숲 한가운데서 힐링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봄에는 진달래, 철쭉, 영산홍과 같은 아름다운 색의 꽃이 피어나 싱그러움까지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Info.


공세리성당

주소: 충남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성당길 10 공세리성당

문의: 041-533-8181



마치 유럽 휴양지에 온 듯한 ‘지중해마을’ 


출처: 블로거 지금만나 ‘셔터로 담는 풍경소리’


아산의 어느 마을에 들어서면 파란 지붕과 하얀 벽까지, 마치 유럽 어느 소도시에 와있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지중해마을로 알려져 있는 이곳의 진짜 이름은 ‘블루 크리스탈 빌리지’입니다. 그리스 산토리니와 파르테논,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을 컨셉으로 마을을 조성했는데요. 유럽풍 양식의 건물을 그대로 옮겨놓은 모습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죠.


골목길을 따라 아기자기한 소품샵과 분위기 있는 카페들이 늘어서 있어 구석구석 둘러보며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곳곳을 장식한 벽화와 조형물을 구경하고 사진도 찍으며 추억을 남기기 좋습니다.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하고 싶다면, 야외 테라스에서 브런치 타임을 즐겨보는 걸 추천하는데요. 잠시나마 일상을 벗어나 마치 유럽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Info.


지중해마을(블루 크리스탈 빌리지)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8번길 55-7

문의: 041-547-2246



국내 최대 규모 식물원에서 즐기는 꽃놀이 ‘세계꽃식물원’


│출처: 인스타그래머 daha_jkh


봄을 맞아 꽃구경을 가고 싶지만, 개화하는 시기에 맞춰 여행을 계획하기가 쉽지만은 않은데요. 아산에는 4계절 언제든 마음껏 꽃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 ‘세계꽃식물원’인데요. 따뜻한 온실에서 세계 각국 3,000여 종의 꽃을 관람하며 어느덧 훌쩍 다가온 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페튜니아, 히아신스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꽃도 전시되어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거대한 온실 속 어디에서나 셔터를 눌러도 예쁜 사진도 남길 수 있죠. 특히 붉은 베고니아 꽃으로 만든 터널은 인생샷 스팟으로 유명합니다. 봄기운을 한가득 느끼고 싶은 요즘, 따뜻한 온실을 거닐며 향긋한 꽃과 함께 여유를 즐겨보세요.


Info.


세계꽃식물원
주소: 충남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76 

문의: 041-544-0746



몸과 마음까지 스르륵 풀어주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아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온천’인데요. 충남 아산시는 도고온천, 온양온천, 아산온천까지 3대 온천지구가 있는 ‘온천의 고장’입니다. 특히 도고면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짧은 여행 후 피로를 풀어줄 나이트 스파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은데요. 연중 따뜻한 수온을 유지하고 있는 실외 온천탕으로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산의 맑은 공기를 맡으며 유황성분이 함유된 온천물에 몸을 담그고 있노라면 스트레스는 날아가고 피부 미용은 덤으로 얻을 수 있는데요. 가볍게 떠나기 좋은 아산 여행, 그 짧은 여행의 마무리는 온천에서 저녁노을을 바라보며 건강한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Info.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문의: 041-537-7100

바로가기


힐링 스팟으로 가득한 충남 아산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도심을 벗어나 색다른 풍경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충남 아산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