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춤과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 소개

2017. 2. 8.

본문

 

춤과 음악을 더욱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를 지금부터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립니다.


신도시 Seendosi

 



공업소들이 즐비한 을지로에 위치한 신도시는 최근 ‘힙스터의 성지’라 불리며 을지로 일대를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게 한 장소입니다. 현대 미술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두 친구가 의기투합해 만든 공간에 들어서면 낯설지만 묘한 분위기에 이끌리는데요. 중고 가구들과 벽면을 가득 채운 공연 포스터, 아무렇게나 놓인 예술 작품은 이 곳만의 매력 요소입니다. 신도시는 밴드 공연, 디제잉 댄스 파티, 사진과 그림 전시회 등을 개최하며 다목적 문화 공간을 지향하는데요. 맥주부터 칵테일, 와인, 위스키까지 다양한 주종을 판매하는 이 곳에서 가장 동시대적인 서울 문화의 이모저모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info. 신도시 Seendosi

위치 : 서울시 중구 을지로11길 31 5층 

전화번호 : 070-8631-4557 

영업시간 : 오후 6시 ~ 새벽 2시 (일요일 휴무)




서브스탠스 Substance

 



망원동 한적한 골목길에 위치한 라운지 바 서브스탠스는 이 공간만의 빛이 있는 듯 빛납니다. 건물 외부까지 뿜어져 나오는 생경한 핑크색과 파란색 불빛은 마치 빛과 공간의 예술가 제임스 터렐 작품을 연상시키는데, 몽환적인 빛을 따라 들어가면 흥겨운 음악이 공간을 가득 채우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주말에는 국내외 디제이들의 디제잉 파티가 열리는데, 흥미로운 방식의 선곡이 눈길을 끕니다. 끈다. 이를테면 현장에 있는 이들이 페이스북 메시지로 디제이에게 신청곡을 보내고 이를 무작위로 틀어주는 식인데요. 대표 메뉴는 매콤한 맛이 일품인 루이지애나 (Louisiana) 스파이시 쉬림프로, 기호에 맞는 크래프트 맥주와 함께 즐기기를 추천합니다. 



 +info. 서브스탠스 Substance

위치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4길 60 

전화번호 : 010-3745-4911

영업시간 : 매일 오후 6시 ~ 새벽 2시




다소유 Dasoyou

 




어떤 음악을 들어도 그저 그런 매너리즘 상태라면 LP에 입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같은 노래라도 MP3 음원으로 듣는 것과 CD로 듣는 것, LP로 듣는 것 모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영등포 시장 초입에 자리한 LP바 다소유에서는 사이키델릭부터 블루스까지 다양한 음악의 향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벽면을 가득 채운 레코드판과 음향 장비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원하는 음악을 신청해서 감상할 수 있고 수시로 인디 밴드들의 공연과 현대 무용가의 공연이 열린다는 것이 다소유의 매력입니다. 맥주부터, 칵테일 위스키 등 주류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며 안주로는 나초, 피자, 해물 떡볶이 등을 두루 맛볼 수 있습니다.



 +info. 다소유 Dasoyou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97

전화번호 : 02-2679-5970

영업시간 : 오후 1시 ~ 새벽 1시 (일요일 휴무)




하이드아웃 Hideout Seoul

 


 

서울에서 멋쟁이로 소문난 힙합 크루 360 사운즈 멤버가 운영하는 하이드아웃은 남산 소월길에 위치한 레스토랑 겸 바입니다. 2층과 3층, 옥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경리단, 해방촌, 남산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음식의 맛이 수준급으로 뉴욕 요리학교 CIA 출신 셰프가 맥주에 곁들이기 좋은 퓨전 요리를 선보이는데요. 소꼬리를 푹 고아 만든 꼬리곰탕에 파스타를 넣은 파스타와 꽃빵처럼 야들야들한 번에 고추장 소스를 곁들이 삼겹살을 넣은 샌드위치 가 인기메뉴입니다. 주말엔 360사운즈의 디제잉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해 질 녘 창밖에 펼쳐지는 경치와 밤이 되면 아름답게 빛나는 서울 야경은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아름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fo. 하이드아웃 Hideout Seoul

주소 : 서울 용산구 소월로38가길 5

전화번호 : 070-7766-3838

영업시간 : 오후 17시 ~ 새벽 2시 (월요일 휴무)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