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직장인을 위한 꿀팁!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2016. 5. 4.

본문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업무를 하다 보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지저분하게 늘어놓은 파일을 정리할 시간도 부족하죠. 이 많은 파일을 언제,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흔한 직장인의 바탕화면


정신없는 직장 생활처럼 복잡하기만 한 내 컴퓨터. 오늘은 나의 PC 사용 환경을 관리해주고 업무 시 도움 되는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 )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Desktop Cal


누구나 집이든 사무실이든 책상 위에 달력 하나쯤은 기본으로 가지고 계시죠? 하지만 일정이 바뀌거나 취소될 때면 글씨를 지우고 쓰기를 반복하면서 달력이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소프트웨어가 있는데요, 바로 Desktop Cal입니다. 바탕화면에 달력을 띄워놓고 일정을 관리하고 기념일을 체크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Desktop Cal


달력의 크기와 위치도 원하는 대로 변경 가능하고, 중요한 일정은 다른 색으로 표시해 나만의 맞춤 달력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출력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이메일로 공유 또한 가능합니다. 달력에 써놓고도 확인하지 않아 일정을 잘 놓치는 분들은 종이 달력 대신 Desktop Cal을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 



폴더 관리 프로그램 Q-dir


바쁘게 업무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무수한 파일과 폴더들이 어지럽게 쌓여 갑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파일에 접근하기 위해 탐색기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처럼 파일이나 폴더들을 열고 닫을 일이 많은 사용자라면 다중 창 탐색기 유틸리티인 Q-dir을 활용해보세요. 여러 개의 탐색기를 하나의 창에서 운용함으로써 복잡한 파일과 디렉토리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탐색기 프로그램 Q-dir


특히 자주 찾는 폴더는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간편하기 접근할 수도 있고, 필터 기능으로 특정 형식이나 텍스트를 포함한 파일을 별도의 색상으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부가 기능을 통해 원하는 파일이나 폴더만 빠르게 검색해서 삭제하거나 이동, 복사 등의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하도록 도와주는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 



각종 유틸리티를 한 번에, S-memo


에스메모는 시계부터 메모, 스케줄 관리, 바로가기 버튼, 그리고 택배 운송장 조회까지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깔끔한 디자인과 유용한 기능들로 많은 직장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S-memo


평소 바탕화면에 중구난방으로 정신없이 흩어져 있는 메모를 잘 찾지 못하는 분들은 S-memo의 폴더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여러 개의 폴더를 생성해 작성한 메모를 종류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송장 번호만 있다면 내가 주문한 상품이 어디까지 왔는지 바탕화면에서 바로 택배 현황을 조회해볼 수 있어 평소 택배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 반가워할 기능도 있습니다.


평소 자주 쓰는 계산기, 영역 캡처, 시스템 종료 등의 S-memo 기본 바로가기 기능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폴더 등을 바로가기 버튼에 추가할 수 있으니 이제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을 지저분하게 늘어놓을 필요가 없겠죠? ^^ 





앞서 소개해드린 다양한 유틸리티 프로그램과 더불어, 평소 PPT를 비롯해 디자인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무료 이미지 사이트 Let's CC & 픽사베이


Let's CC 


렛츠씨씨는 몇 가지 조건을 지키기만 하면 자신의 저작물을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해도 좋다는 저작권자의 의사 표시 (CCL-Creative Commons License)가 된 콘텐츠의 검색 결과를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저작권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동시에 많은 저작물이 개방되고 공유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죠! 이미지뿐만 아니라 음악, 동영상, 문서 등 다양한 소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픽사베이


픽사베이 또한 렛츠씨씨와 마찬가지로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게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53만 장이 넘는 사진과 일러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 없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쓸 수 있는 벡터 이미지 파일만을 검색할 수도 있고 원하는 사이즈 별로 다운이 가능하니 디자인 작업을 많이 하는 사용자들에게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info. Let’s CC

‘Let’s CC’ 바로가기


 info.픽사베이

‘픽사베이’ 바로가기



무료 아이콘 사이트 Flaticon & The Noun Project


Flaticon


The Noun Project


플랫아이콘과 더눈프로젝트는 깔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할 때 자주 활용되는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을 거치면 필요한 모양을 검색한 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원 모양을 찾고 싶을 때, 영어로 ‘circle’을 검색하면 



이렇게 다양한 원 모양의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PPT라도 이렇게 깔끔한 아이콘을 활용한다면 보는 이로 하여금 더욱 집중하게 만들 수 있겠죠? 



 info. Flaticon

‘Flaticon’ 바로가기


 info. The Noun Project

‘The Noun Project’ 바로가기


색조합 추천사이트 Adobe Color


Adobe Color


내용과 레이아웃 모두 다 정리했는데, 어떤 색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 망설여질 때가 많은 분들에게는 어도비 컬러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자신이 직접 컬러를 대조해가며 어울리는 색깔 조합을 만들 수도 있고, 다른 사용자들이 공유한 컬러 조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색 조합을 찾아 클릭하면 해당 색깔의 RGB 정보를 알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어울리는 색을 찾아 적용시켜 보세요. : D 



지금까지 직장인을 위한 유용한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살펴보았는데요, 간편한 도구 하나만으로도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 꼭!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파라다이스 블로그가 여러분의 스마트한 직장 생활을 응원합니다! :D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