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미생에서 완생으로! 신입사원을 위한 꿀 어플 소개

2016. 4. 28.

본문


2016년의 3분의 1이 지나가는 요즘, 20대 청년들은 기업 공채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열을 다 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이제 곧 합격의 기쁨을 맛보고 신입사원으로 거듭날 취업 준비생들이 있을 텐데요.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사회에 새롭게 발을 내딛는 만큼, 사회 초년생으로서 몸과 마음 모두 두근거리고 긴장되어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는 파릇파릇한 신입사원들이 조금 더 편하고, 알차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어플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간 관리, 회사 업무는 물론, 연애, 여가, 그리고 정리까지 손가락 하나로 뚝딱! 할 수 있는 멋진 어플들, 함께 알아볼까요?^^ 



효율적인 직장 생활을 위한 어플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잠에서 깨자, 알라미! 


많은 업무, 잦은 회식에 몸이 무거운 직장인들. 하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 출근을 해야 하는 그들을 위해 태어난 어플입니다.



@iTunes


어플의 이름을 보면 기능을 엿볼 수 있죠? ‘알라미’ 직장인들의 기상을 위한 알람 기능을 가진 어플입니다. 보통 우리가 흔히 보는 알람 어플과 비슷하게 시간 설정, 요일 반복 설정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알람 어플은 다른 어플과는 차별화되는 아주 신기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사진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이 어플은 기본 소리 알람은 물론 사진, 흔들기, 수학문제를 통해서 알람 소리를 해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 기능을 쓰려면 미리 사진을 찍은 후 알라미 어플에 설정을 저장합니다. 그 다음 날 아침 알람이 울리면 저장해놓은 사진을 그대로 찍어야만 알람이 꺼진다고 합니다. 사진의 디테일이 조금이라도 틀리면 알람이 꺼지지 않는다고 하니, 너무 높은 난이도의 사진은 힘이 들겠죠? 흔들기와 수학문제 기능 또한 어플이 요구하는 것을 완료해야만 알람이 꺼진다고 합니다. 잠이 확 깰 것 같은 흥미로운 어플이네요. ^^




 +info. 알라미


iOS,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가능. 

iOS 유료: USD 2.19


‘알라미’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알라미’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쉬운 명함 저장 어플, 리멤버


신입사원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함께 일하는 분들을 알아가는 것이 아닐까요? 종이 명함은 이를 위한 가장 좋은 수단입니다. 하지만 명함이 많아지면 관리하기가 어려워지는데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아주 편리한 어플인 ‘리멤버’를 소개합니다. 


@iTunes


명함을 따로 보관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어플입니다. 간단하게 사진만 찍어 올리면 어플에 그 사람의 정보가 모두 입력되는 시스템인데요. 독특한 점은 사진으로 찍어 올린 명함이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것이 아니라, 명함 사진이 전송되어 타이피스트들이 직접 수기로 등록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 입력 시스템보다 정확한 정보 입력을 자랑합니다. 또 혹시나 혹시나 자신의 연락처가 바뀌어서 수정을 하게 되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 어플을 함께 쓰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자동으로 정보가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네요. 



@Google Play


명함을 찍어 올리면 평균 3시간 안에 입력이 된다고 하니 한 번에 찍어 올려서 업데이트를 하는 것도 아주 편리한 방법입니다. 갖고 있는 명함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찍기가 부담될 경우에는 택배로 보내면 스캔을 해서 저장을 해주는 서비스도 있는데요. 비용은 100장당 1만원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어플 자체에 완벽하게 입력이 된 후에는 지금까지 등록한 명함이 한 눈에 보이게 정리가 되는데요. 가나다순, 회사명순 등으로 정렬이 가능해서 바로 바로 연락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된 정보는 휴대폰 및 구글 주소록에 저장되고, Excel 다운로드 및 아웃룩 연계가 가능하다고 하니 더욱 편리하게 연락처 정보를 활용해보세요. ^^





핸드폰으로 간단한 서류 작업을, 폴라리스 오피스


처음 회사에 들어가서 업무를 받고 일을 하다 보면, 틈틈이 문서를 확인하고, 또 수정할 일이 생기곤 하죠. 하지만 바쁜 출퇴근 길에 노트북을 열고 작업을 확인하기에는 번거로움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밖에서도 간단히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인 ‘폴라리스 오피스’를 만나볼까요?



@Google Play


폴라리스 오피스는 스마트폰에서 바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Microsoft Office 문서는 물론, 한글 문서를 새로 작성하거나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를 연동시켜 한 문서에서 작업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공유 또한 아주 편리해서 파일을 보내거나 받는 것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겠죠?^^





직관적인 스케줄러, June


정신 없는 회사생활, 그리고 쏟아지는 약속들. 스케줄을 모두 기억하기엔 너무 많을 때도 있죠? 일일이 펜으로 적어 놓기엔 귀찮기도 하고, 또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종이 스케줄러는 휴대성이 떨어지기도 하죠. 그럴 때 가장 필요한 스케줄러 어플인 ‘JUNE’을 추천해드립니다.



@Google Play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간단하게 스케줄을 기입하면서도 색을 다르게 설정하여 용도에 맞게 일정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날짜를 클릭한 후 “+” 버튼을 누르면 바로 새로운 팝업에서 스케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메모에 적어놓은 후, 드래그해서 날짜에 바로 추가할 수도 있답니다. 핸드폰 자체의 구글 캘린더 앱과 자동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아주 편하게 동기화가 된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쏟아지는 약속과 일정들을 JUNE 앱으로 편리하게 관리해보세요! 





알찬 개인 생활을 위한 어플 

일과 사랑 둘 다 잡자, 아임에잇


바쁘게 취업 준비를 하다 보면 시간이나 여유가 없어 연애는 뒷전일 때가 많죠. 하지만 신입사원이 된 지금, 일은 물론 사랑도 함께 쟁취할 수 있다면 두 배로 행복하지 않을까요? 바쁜 직장인들의 연애를 도와주는 소개팅 어플인 ‘아임에잇’을 소개해드립니다.



@iTunes


아임에잇은 오직 직장인들만을 위한 소개팅 어플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기존 소개팅 어플을 시도하기가 어려웠던 이유 중 하나는 신분을 정확하게 확인하기가 어렵다는 점 때문인데요. 아임에잇은 담당 큐레이터들이 직접 검수하고, 본인인증까지 해야 된다는 점에서는 믿을만한 어플입니다. 그리고 서로 호감을 표시했을 때에만 연결이 되어 연락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부담도 적네요. 신입사원 분들의 새로운 연애를 응원합니다!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겨보자, 프립


평일에 열심히 일해서 쌓인 피곤을 보통 집에서 푹 자면서 풀곤 하죠. 또 가끔은 활동적인 것을 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누구랑 할 것인지를 정하다 보면 머리가 더 아파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번거로움 없이 새로운 액티비티를 시도해보고 싶을 때 아주 유용한 어플인 ‘프립’을 소개합니다.

   


@iTunes


사람들을 모아서 함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어플, 프립입니다. 클라이밍, 런닝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뿐만 아니라, 지갑 만들기, 우쿨렐레, 꽂꽂이 클래스, 봉사활동 등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있습니다. 어플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위의 탭 중 문화/예술 탭에 들어가보았습니다. 시도해 보고 싶은 액티비티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우쿨렐레를 배울 수 있는 5주 속성 코스를 눌러보기로 했습니다. 한 눈에 위치, 가격, 신청 가능한 인원 등을 볼 수 있는데요. 질문 탭에서 이 액티비티의 주최자에게 질문을 할 수도 있어서 궁금한 점이 빠르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상세 정보가 나와있어서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었습니다. 평일에 열심히 일한 당신, 이번 주말에는 색다른 액티비티를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세탁물 수거에서 배달까지 한 번에, 크린바스켓


아침 일찍 회사로 출근하고, 또 저녁에는 잦은 회식까지. 집에 있는 시간은 점점 줄어서 빨래통이 꽉 찬 상태일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빨래도 손가락 하나로 끝낼 수 있다고 하네요. 어플로 원하는 시간에 세탁물 수거를 신청하고,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한 세탁어플인 ‘크린바스켓’이 있습니다. 


@Google Play


퇴근하고 늦은 시간 집에 도착하면 동네 세탁소가 닫았을 경우가 많죠.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세탁 서비스 크린바스켓은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플 자체에서 세탁물 수거 시간과 주소, 배달시간 등을 기입하면 직접 크린바스켓 파트너들이 와서 세탁물을 수거합니다. 그 후 세탁이 완료가 되면 배달 또한 원하는 시간에 해준다고 하니, 바쁜 신입사원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네요. 가격 또한 동네 세탁소와 비슷하다고 하니 부담 없이 맡길 수 있겠네요. 현재는 수도권 대부분 지역을 지원하고 있지만 점점 더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밀린 셔츠빨래 걱정을 덜어주는 알짜 어플이네요. ^^






지금까지 신입사원들을 위한 유용한 어플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시간관리에 꼭 필요한 어플부터,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어플까지 아주 다양하고 새로운 어플이 많았습니다. 이번에 추천해드린 어플로 여러분의 일상에 조금 더 여유가 생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회 새내기, 신입사원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