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추울수록 더 움직이자! 실내 스포츠 추천 _ 클라이밍, 스쿼시 등

2015. 12. 11.

본문


선선했던 가을이 지나고, 어느덧 적극적으로 야외 활동을 하기에는 추운 날씨가 되었습니다. 평소에 바깥에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던 사람들도 이런 날에는 몸이 움츠러들며 따뜻한 집 안에만 있고 싶어하기 마련인데요. 날씨가 추우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는 만큼, 일정 수준의 운동량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건강하게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밖에서 운동을 하기에는 날씨가 조금 부담스럽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와 다양한 실내 스포츠 클래스를 신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쉽고 재미있는 실내 스포츠 추천



실내 클라이밍



일반적으로 암벽 등반이라고 하면 대부분 산 속의 가파른 절벽을 오르는 위험한 스포츠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실내 클라이밍은 체계적인 규칙과 장비를 이용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입니다. 벽면에 설치된 인공 홀드를 손으로 잡고 발로 딛으며 목표 지점까지 올라가는 과정에서 남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그냥 매달려 있기만 해도 1분에 10kcal가 소모되고, 홀드를 잡고 올라가면서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을 사용함으로써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목표에 대한 집중력까지 자연스럽게 향상된다는 점에서 정말 매력적인 스포츠인데요!


실내클라이밍을 즐기기 위해서는 클라이밍 슈즈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장비가 없어도 1회성으로 실내 클라이밍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요. 장비 대여부터 기본적인 클라이밍 방법을 지도해주니, 일단 한 번 체험을 해본 후 나에게 맞는 운동이라면 지속적으로 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겠습니다..^^


스쿼시


@nottinghamtrentuni


일반 라켓 종목이 네트로 구분된 코트에서 경기를 펼치는 것과 달리, 스쿼시는 사방이 벽으로 둘러싸인 폐쇄된 코트에서 벽에 볼을 튕기고 이것을 받아 쳐내는 스포츠입니다. 실내 스포츠임에도 불구하고 운동량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야외 스포츠와 비슷한 운동 효과를 얻고 싶은 분들께 적절한데요. 상대가 친 공을 바로 받아 치는 것이 아니라 벽면에 한 번 튕겨진 공을 쳐야 하기 때문에 순간 집중력과 두뇌 회전 속도, 신체 스피드 등 다양한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스쿼시 전문 센터도 늘어나고 있으니, 집 주변의 스쿼시 시설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스카이 요가


@아메리카요가


플라잉 요가라고도 불리는 스카이 요가는 미국 서커스의 공중 댄스와 요가가 접목된 형태로,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실내 스포츠입니다. 천장에 매달려 있는 해먹을 이용해 심화된 스트레칭 동작을 쉽게 할 수 있고, 어려운 동작을 오래 버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근육의 유연성을 높여주고 척추 교정에도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 몸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것이 가장 큰 효과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요가가 지겨운 분이라면, 스카이 요가에 한 번쯤 도전해보세요!


스피닝


@R.U FITNESS


같은 운동이라도 조금 더 신나고 흥겹게 즐기고 싶다면 스피닝을 추천 드립니다. 스피닝은 실내에서 사이클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짜여진 고강도 유산소 운동인데요. 신나는 음악에 맞춰 상체는 움직이고 하체는 앉고 서는 것을 반복하기 때문에 체지방 연소와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40분간 야외에서 자전거를 타면 300kcal 정도가 소모되는데, 스피닝의 경우에는 같은 시간 동안 최대 500kcal를 소모한다고 하니 야외 스포츠보다 오히려 운동 효율이 더 높다고 할 수 있겠네요. 운동하며 다이어트도 하고 신나는 음악도 듣고, 일석 이조겠죠?

 

지금까지 추운 날씨에도 야외 스포츠 못지 않게 즐겁게 할 수 있는 실내 스포츠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당장 의욕적으로 실내 스포츠를 시작해보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지실 분들을 위해, 실내 스포츠 클래스를 자유롭게 알아보고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실내 스포츠 클래스 신청 사이트 어플



프렌트립 


|프렌트립 사이트 메인 @Frientrip


프렌트립은 바쁜 일상에 지쳐 제대로 된 여가도 누리지 못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전문가들이 주최하는 모임도 있지만, 누구든지, 어떤 종류의 활동이든지 본인이 호스트가 되어 직접 모임을 만들고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평소에 뭔가 신나는 활동을 해보고 싶었지만 돈이 없어서, 같이 할 사람이 없어서, 교통편이 애매해서 도전할 수 없었던 활동들도 프렌트립을 이용하면 자유롭게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프렌트립 사이트 캡쳐 @Frientrip


앞서 소개해드렸던 클라이밍, 스카이요가 뿐 아니라 폴댄스나 포켓볼, 펜싱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클래스가 개설되어 있는데요. 단순히 돈을 지불하고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 모임을 자유로이 진행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본인이 하고 싶었던 실내 스포츠 모임을 찾아 들어가거나 스스로 새로운 프립을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관심분야가 맞는 사람들끼리 모이니 더욱 즐겁게 체험할 수 있겠죠? 또한 꼭 스포츠가 아니더라도 커피/페인팅 클래스 등 취미 활동 분야의 프립도 많이 개설되어 있으니 본인의 관심사와 꼭 맞는 활동을 할 수 있겠네요!



+info. 프렌트립

홈페이지 바로가기




케이핏


K.Fit @구글플레이


한 가지 운동을 꾸준히 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실내스포츠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좀 더 가볍게 집이나 회사근처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을 하고 싶다면? 그런 분들에게는 간편하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K.Fit 어플을 추천합니다. 무제한 피트니스 멤버십으로도 불리는 K.Fit 어플은 월간 멤버십 비용만 내면 피트니스 센터, 스피닝, PT, 필라테스, 요가 등등 다양한 운동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예약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운동 장소를 회사 근처로 끊을지, 집 근처로 끊을지 고민했던 분이라면, 이것 저것 다양한 운동을 체험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폰에만 어플이 있으니, 아이폰 유저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info. 케이핏

어플 바로가기




위드핏


|위드핏 @구글플레이


케이핏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조금 더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어플이 위드핏입니다. 특히 요즘 뜨는 운동 정보, 연예인 다이어트 노하우 등 다양한 운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핏 캐스트탭이 눈에 띄는 메뉴인데요. 트레이너와 회원이 운동법을 공유하거나 1:1로 소통하여 실시간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트레이닝 그라운드는 위드핏에만 있는 특별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져도 운동을 게을리 하고 싶지 않은, 꼼꼼하고 성실한 분들에게 적합한 어플인 것 같네요^^


 +info. 위드핏

어플 바로가기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옷깃을 단단히 여미게 되고 저절로 몸이 움츠러드는 요즘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몸을 움직이는 것이 활력 있는 삶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만큼은 따뜻한 이불 속에서 벗어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실내 스포츠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