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Best 5

2023. 12. 22.

본문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우제용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Best 5

 

차가운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요즘, 어느새 온 세상이 새하얀 설경으로 변하는 설렘 가득한 겨울을 맞아 다가오는 짧은 연휴에 가까운 국내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소복이 쌓인 눈이 동화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Best 5

영화 속 장면보다 더욱 낭만적인 설경이 펼쳐지는 ‘대관령양떼목장’


▲대관령양떼목장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유영복

첫 번째로 만나볼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은 바로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대관령양떼목장입니다. 대관령양떼목장은 4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겨울에는 드넓은 들판이 새하얀 눈으로 뒤덮여 장관을 연출합니다. 해발 920m에서 바라보는 언덕의 설경은 영화보다 더 비현실적으로 아름답게 다가오는데요. 새하얀 눈을 살포시 밟으며 감성 있는 울타리를 따라가다 보면 SNS에서 유명한 포토존인 나무 움막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나무 움막 안에서 바깥의 양떼목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마치 하나의 그림 액자를 걸어 놓은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데요. 이색적인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놓칠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한편, 넓은 목장에 양이 보이지 않아서 아쉬운 분도 있을 텐데요. 겨울에도 실내 먹이주기 체험장과 축사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귀여운 양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어 보고, 아늑한 카페에서 장작 나무 타는 소리와 함께 불멍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겨울 영화의 한 장면 속으로 들어가 평화로운 시간을 만끽해 보세요.

 

※대관령양떼목장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대관령양떼목장

-문의: 033-335-1966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Best 5

한국에서 만나는 이국적인 겨울 풍경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송민영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은 이국적인 겨울 풍경이 펼쳐지는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전라남도 담양에 위치한 메타세쿼이아길은 양쪽 길가에 높이 우뚝 솟은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길게 늘어져 있는 그림 같은 여행지인데요. 겨울이 오면 촘촘하게 심어진 나무들의 굵고 빼곡한 줄기 위에 눈이 소복이 쌓여, 외국에 온 것만 같은 서정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2km의 길이로 끝이 안 보이는 메타세쿼이아길의 입구에 서면 마치 겨울 왕국으로 들어가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로맨틱한 설경 사진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Info.

-위치: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문의: 061-380-3149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Best 5

고요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성산 일출봉’


▲성산 일출봉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김대수

설경이 아름다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세 번째 장소는 고요한 겨울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아낸 제주도의 성산 일출봉입니다.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성산 일출봉은 바닷가와 이어진 설경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끝없이 펼쳐진 바다 한가운데에 우뚝 솟은 성산 일출봉, 그리고 그 앞의 넓은 들판 위를 하얗게 물든 눈을 바라보고 있으면, 시간이 멈춰버린 듯 고요하면서도 신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또한 성산 일출봉은 그 이름처럼 일출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새하얀 눈과 대비되는 붉은빛 태양은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웅장한 장관을 연출하니 새해를 맞이해 성산 일출봉으로 떠나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성산 일출봉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문의: 064-783-0959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Best 5

겨울에 떠나는 환상적인 눈꽃 산행 ‘함백산 만항재’


▲함백산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유재혁

이번에는 새하얀 겨울의 산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함백산으로 떠나볼까요? 함백산 만항재는 국내에서 자동차를 이용해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고갯길입니다. 자동차로 편하게 올라가며 겨울의 함백산을 눈에 담고, 만항재에 도착해서는 쉼터에서 잠시 몸을 녹이며 강원도 토종 먹거리를 즐겨보세요. 

잠시 휴식을 취한 후에는 만항재의 필수 관람 코스라 불리는 하늘숲길 공원 관람을 추천합니다. 빼곡히 자리 잡은 소나무들 위 새하얀 눈꽃이 피어 절로 인증사진을 부르는데요. 잊지 못할 겨울의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함백산 만항재로 환상적인 눈꽃 여행을 떠나보기 바랍니다.

 

※함백산 만항 Info.

-위치: 강원 영월군 함백산로 426

-문의: 1544-9053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Best 5

넘치는 스릴과 함께 즐기는 압도적인 겨울 풍경 ‘대둔산’


▲대둔산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오종호

마지막으로 소개할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은 시선이 닿는 곳마다 압도적인 설경이 펼쳐지는 전라북도 완주의 대둔산입니다. 대둔산의 설경이 특히 매력적인 이유는 독특한 모양의 바위들이 솟아 있는 기암괴석에 눈이 쌓여 더욱 특이하고 압도적인 풍경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단 5분 만에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고, 파노라마같이 펼쳐지는 설경을 편하게 즐겨 보세요.

겨울에 대둔산을 방문한다면 구름다리 코스를 절대 빼놓을 수 없는데요. 80m 높이 위에서 발아래로 끝없이 펼쳐지는 아찔한 절벽의 설경을 경험할 수 있어 스릴을 즐기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고개를 옆으로 돌리면 펼쳐지는 황홀한 대둔산의 겨울 절경과 함께 잊지 못할 겨울 여행의 한 페이지를 장식해 보세요!

 

※대둔산 Info.

-위치: 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611-34

-문의: 063-290-2743

-대둔산 케이블카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낭만적인 공간부터 자연이 만들어낸 압도적인 설경까지! 겨울이 선물하는 순백의 세계, 동화 같은 설경을 찾으러 지금 당장 겨울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