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가을 여행의 진수, 캠핑 VS 글램핑

2014. 11. 20.

본문

최근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등 많은 TV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가 ‘캠핑’ 입니다. 그만큼 캠핑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지난 2010년 60만 명이었던 캠핑 인구가 올해는 300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라고 하니, 놀라운 성장세입니다. 이와 함께 캠핑의 한 종류인 ‘글램핑’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가을 여행의 진수라 불리는 캠핑과 글램핑, 그 차이점이 궁금하시다면 이제부터 집중해 주세요.:-) 


 먼저 캠핑은 텐트, 초막 또는 천막에서 일시적인 야외생활을 하는 여가활동, 흔히 야영이라고도 합니다. 어렸을 적의 기억을 되돌아보면 한번쯤은 캠핑을 한 경험이 있을 텐데요. 필요한 물건들을 하나씩 확인하고 챙기며 들떠했던 기억이 납니다. 처음으로 직접 텐트를 쳐보고, 빠뜨린 물건이 있으면 친구와 서로 빌려 쓰고, 엄마가 해주는 밥이 아닌 친구들과 밥을 해먹고. 이렇게 캠핑은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들고 조립해야 완성이 됩니다. 여기서 캠핑의 진짜 매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내 마음대로 취향에 맞게 캠핑을 준비하고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원하는 스타일로 물품과 장비를 준비하고, 가고 싶은 장소에 가서 편히 즐길 수 있는 것이 캠핑의 매력입니다.


 


 텐트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폴대부터 하나하나 직접 조립해서 펼쳐야 하는 텐트와 한번 터치로 펼쳐지는 원터치 텐트가 있습니다. 원터치 텐트는 MBC ‘아빠 어디가’에 나오면서 많이 알려지게 됐는데요. 한 번에 펼 수 있는 만큼 크기가 크지는 않아, 1~2인용에 적합합니다. 또한 야영장에서 사용된다기 보다는 야외 나들이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조립식 텐트는 크기부터 모양이 매우 다양합니다. 계절별 텐트는 물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텐트부터 가족이 편히 놀고 쉴 수 있을 정도의 거실형 텐트까지.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과 용도에 맞게 텐트를 고르는 것도 하나의 재미겠죠.^^



@한국경제매거진 (http://bit.ly/1vkj1is)

 ‘화려하다(glamorous)’와 ‘캠핑(camping)’의 합성어인 글램핑은 말 그대로 화려한 캠핑을 뜻합니다. 침대를 비롯해서 온갖 식기류와 의자, 테이블까지 모든 장비를 갖추고 있어 번거롭게 따로 캠핑 장비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아직 캠핑이 부담스럽고 어려운 캠핑 초보자들에게도 적당하답니다. 딱히 장비를 가져가지 않아도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지갑 하나 들고 몸만 가서 즐기면 되는 점이 최대 강점 이랍니다.

 

글램핑도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텐트나 천막으로 만들어진 글램핑과 흔히 캠핑카로 많이 알고 있는 카라반 글램핑 입니다. 텐트나 천막인 글램핑은 디자인이 매우 다양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독특한 모양의 자체 디자인 텐트는 디자이너나 건축가가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 더욱 눈길을 끕니다. 다양한 겉모습만큼 내부 시설도 모두 달라 하나하나 비교해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카라반도 디자인이 다양하지만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라반과 함께 준비되어 있는 데크는 캠핑의 기분을 내는데 제격입니다.



@nakedcharlton

 자, 아직도 캠핑과 글램핑 중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렇다면 각각의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을캠핑장

노을캠핑장 상암동에 위치한 노을캠핑장은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입니다. 아름다운 노을과 탁 트인 잔디밭에서 잠시나마 서울의 복잡함을 탈출하기에 좋습니다.





+ Info.

11월 30일까지 개장. 매주 월요일 휴장.

오후 2시~익일 오후 12시. 오후 10시 이후 캠핑장 입장 불가.

02-304-3213. 서울 마포구 상암동 481-6.

http://worldcuppark.seoul.go.kr/guide/camp5_1.html 참조. (인터넷 선착순 예약)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워커힐 글램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역시 도심에서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Camping in the City & Stay’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캠핑장비와 최고급 식재료를 이용한 바베큐를 즐기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 Info.

12월 24/31일 휴무. 02-2022-0000. 서울 광진구 광장동 21.

http://www.sheratonwalkerhill.co.kr/special/packageList.wh 참조.



 @김포한강오토캠핑장

김포한강오토캠핑장 접근성이 좋고 깔끔하고 깨끗한 분위기가 들어서는 순간부터 기분을 좋게 해주는 김포한강오토캠핑장 입니다. 여름엔 수영장, 겨울엔 눈썰매장이 준비되어 있어 만족도와 재방문율이 높다고 하네요.


+ Info.

031-989-1000. 김포시 하성면 전류리 170-3.

http://www.kimpocp.co.kr/ 참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카라반 캠핑장은 국내 최초로 스파 시설까지 갖춘 힐링 리조트 입니다. 카라반을 이용하면 스파와 온천대욕장을 무료로 함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Info.

스파와 온천대욕장은 카라반 이용시간 내에만 가능.

041-537-7177.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번지.

http://www.paradisespa.co.kr/ 참조. (온라인예약만 가능)

 


 이제 캠핑과 글램핑 중에서 이번 여행은 어떻게, 어디로 떠날지 정하셨나요? 떠나 보내기 아쉬운 가을의 마지막을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캠핑에 도전하여 두고두고 기억할 수 있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J.^^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