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캠핑에 낭만을 더하자, 캠핑장에서 와인 즐기기

2015. 7. 20.

본문


뜨거운 태양을 피해 산으로 들로 캠핑을 즐기러 떠나는 캠핑족들이 많은데요. 여름 캠핑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줄 최고의 아이템은 단연 와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화창한 날씨를 즐기며 여유롭게 마실 수 있고 저녁에는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캠핑의 즐거움을 두 배로 만들어 줄 캠핑장에서의 와인, 비노파라다이스와 함께하는 와인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샹그리아


샹그리아는 스페인의 전통적인 와인 칵테일로 캠핑장에서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음료인데요. 레드 와인이나 화이트 와인에 탄산수, 주스, 계절 과일을 활용해 간단하게 제조하여 달콤하고 톡 쏘는 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라임 샹그리아 @구글이미지


가장 기본적인 샹그리아 레시피는 와인 한 병 기준으로 리큐어(Liqueur : 증류수에 과일이나 허브, 향신료를 첨가한 술) 80ml, 오렌지주스 60ml, 설탕 2작은술, 사각 또는 얇게 썬 과일, 소다수 적당량을 잘 섞어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여기에 기호에 따라 단 맛을 내고 싶은 경우에는 꿀, 설탕, 시럽 등을 추가하면 되고, 알코올 강화를 원할 경우에는 브랜디, 보드카, 럼 등의 증류주를 첨가하면 된답니다.


샹그리아 만들기 좋은 비노 파라다이스 와인


1.  L.Tramier & Fils, Coteaux Bourguignons , Bourgonue, France (트라미에 앤 필스, 코토 부르기뇽,

부르고뉴, 프랑스)

: 체리, 라즈베리, 그리고 약간의 스파이스 향이 감도는 부르고뉴 와인입니다. 잘 구조화된 타닌에 의해 고집이 세지 않아 상그리아에 잘 어울린답니다.

 

2.  In Situ, Vineyard Selection Chardonnay, Aconcagua Vally, Chile (인 시투, 빈야드 셀렉션 샤도네

, 아콩카과 밸리 칠레)

: 밝은 골드 컬러로, 열대 과일 향과 바닐라 향이 잘 어우러진 와인입니다. 감귤류에서 느낄 수 있는 산뜻한 산미가 있어서 화이트 상그리아 베이스로 쓰기에도 좋습니다.

 


뱅쇼


일교차가 큰 날이라면 따뜻한 와인 칵테일인 뱅쇼를 만들어서 차처럼 마셔도 좋은데요. 뱅쇼는 특별히 정해진 레시피 없이, 와인에 각종 과일을 넣고 기호에 따라 향신료를 곁들여 20~30분 간 은근히 데우면 완성되기 때문에 캠핑장에서 바로 제조하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구글이미지


뱅쇼의 황금 레시피를 살짝 알려드리자면, 주전자에 레드와인을 반 병 가량 붓고 손가락 반 정도 크기의 통계피, 레몬과 오렌지 슬라이스 5, 흑설탕 또는 꿀을 약간 넣고 약한 불에 20분 정도 졸이듯 끓이는 것인데요. 여기에 생강, 월계수 잎, 허브등을 첨가한다면 더욱 깊은 맛의 뱅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뱅쇼를 끓일 때는 와인의 향과 알콜이 과도하게 증발하지 않도록 와인을 먼저 중탕 하거나 뚜껑을 덮고 끓이면서 조절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뱅쇼 만들기 좋은 비노 파라다이스 와인


1. Fondo del Sole ,Cabernet Sauvignon, Italy  (폰도 델 솔레 카베르네 소비뇽)

밝은 골드 컬러에, 섬세하고 부드러운 타닌의 이태리 와인입니다. 스파이시하면서도 잘 익은 과일 향이 풍부

하여 뱅쇼 만들기에 적격입니다. ^^

 

 



와인숙성 바베큐


캠핑하면 빼놓을 수 없는 요리인 바비큐는 와인으로 식감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습니다. 두툼한 삼겹살과 목살 부위의 돼지고기를 와인에 숙성하는 것인데요. 원하는 종류의 고기를 준비하여 고기가 잠길만한 큰 통이나 지퍼백에 고기를 넣고 레드 와인, 발사믹 드레싱, 통후추 등을 넣고 3시간 이상 숙성시키면 향긋한 와인 숙성 바비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때, 돼지고기 600g 당 와인 잔으로 반 잔이면 충분하며, 단맛이 나는 와인보다는 드라이한 와인을 추천해 드립니다


와인 숙성 바비큐 @구글이미지

 

와인으로 숙성시킨 고기를 통째로 불 위에 오래 두면 타버리기 때문에 일단 겉면을 익힌 뒤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다시 굽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구워진 바비큐는 큼직하게 썬 토마토와 새싹채소에 발사믹 드레싱을 뿌려서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랍니다.

 


와인 숙성 바비큐와 잘 어울리는 비노 파라다이스 와인


1.  Giacomo Fenocchino Barolo Bussia DOCG, Sottozona Bussia, Monforte d’Alba, Piemonte,

Italy (지아코모 페노치노 바롤로 부시아 DOCG, 소토조노 부시아, 몬포르테 달바, 피에몬테, 이태리)

: 농도가 진한 장미향과 달짝지근한 감초의 향이 스치는 진한 보랏빛 와인입니다. 입안을 조이는 타닌의 맛이 두드려져 기름진 고기와 먹기에 제격입니다.

 

2.  Badia di Morrona Vigna Alta IGT, Tuscany,Italy(바디아 디 모로나 비냐 알타, 토스카나,이태리)

: 산딸기와 체리의 과일 향과 달콤하면서도 스파이시한 아로마를 가진 와인입니다. 비교적 강한 타닌이 주는 묵직함이 바비큐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화이트와인 조개찜


이제 고기는 지겨워~ 하시는 캠핑족이라면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화이트와인을 베이스로 한 토마토 조개찜에 도전해보세요.


화이트 와인을 넣은 토마토 조개찜 @구글이미지

 

먼저 조개는 깨끗이 씻어두고, 마늘, 양파 등의 채소는 잘게 썰며 토마토는 꼭지를 떼어 준비합니다.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센 불에 볶다가 채소의 향내가 나면 토마토를 넣고 6분 정도 볶아줍니다. 그런 뒤 홍합과 화이트와인 반 컵을 넣어 함께 볶습니다. 여기에 양념장(고추장 1큰술, 간장 5작은술, 설탕, 간장 3작은술씩)과 다시마 국물을 넣어 끓이면 완성인데요. 이 요리는 조개와 화이트 와인 향이 잘 어울려 감칠맛을 내어 캠핑장의 인기 요리로 손색 없답니다.

 


화이트와인 조개찜과 잘 어울리는 비노 파라다이스 와인


1.  Chateau D’angles , Classique White, La Clape, Languedoc, France(샤토 당글레 클라시크 화이트,

라클라프, 랑그독, 프랑스)

: 장미와 아카시아의 우아한 향기에 약간의 스파이스 향이 녹아 있는 와인입니다.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 양조된 와인으로 스치듯 약간의 짠맛이 더해져서 해산물과 함께하기에 좋습니다.

 

2.  Chateau Marjosse  Blanc, Bordeaux, France (샤토 마조세, 보르도, 프랑스)

: 새콤하면서도 견과류 같은 고소한 맛과 향이 나며 입안에서 깔끔한 화이트와인인데요. 차갑게 준비해서 여름날에 즐기기에 좋은 와인입니다.

 

 




휴대용 와인잔


캠핑의 낭만을 위해서는 와인을 따를 와인잔도 중요한 아이템일 텐데요. 평소에 쓰는 와인잔은 휴대가 불편하기에 캠핑에 적합한 플라스틱 와인잔을 준비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휴대용 와인잔 @구글이미지


휴대용으로 출시된 플라스틱 와인잔은 잔 부분과 손잡이 부분을 조립할 수 있는 일체형으로 부피 차지가 적으며, 플라스틱을 사용해 깨질 위험 없이 안전하게 쓸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사용하고 버릴 수 있는 일회용 와인잔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와인잔이 모두 판매되고 있으니 필요한 종류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스버킷 대체방법


아이스버킷 @구글이미지


화이트와인은 약 10도 정도에서 제 맛을 내기 때문에 칠링(chilling, 차게 하는 것)을 해야 하는데요. 야외에서 화이트 와인을 즐기기 위해서는 칠링을 위한 아이스버킷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버킷이나 휴대용 와인 쿨러를 활용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야외에 가져가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깜빡하고 준비하지 못했다면 다음의 방법들을 이용해 보세요.



<아이스버킷 대체 방법>


1.    코펠에 절반쯤 물을 붓고, 얼음을 한 봉지 넣고 와인 담그기

2.   물에 젖은 신문지로 와인을 감싸고 바람을 쐬어주기

3.   일회용 비닐에 물을 담아 와인을 넣은 후 그늘에 두기



위에서 이야기한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할 아이템을 비노 파라다이스에서 준비했습니다! 

접어서 다닐 수 있어서 휴대가 간편하고, 가볍고, 튼튼한 와인 전용 아이스백입니다. 캠핑에서 뿐만 아니라 도심 어느 곳에라도 들고 갈 수 있는데요. 프랑스에서 디자인한 세련된 디자인에 결정을 어렵게 만들 만큼 예쁜 7가지의 캔디 컬러들. 비노 파라다이스에서는 와인과 휴대용 아이스팩, 휴대용 와인잔 까지 함께 드리는 알뜰 패키지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한정 수량이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서둘러 주세요.^^



비노 파라다이스 와인 전용 아이스백




 +info. 구매문의

(주) 비노파라다이스

서울시 중구 동호로 268

02-2280-5233

담당자 : 한수진 대리




캠핑을 떠나 부부끼리, 커플끼리 오붓하게 앉아 마음 속 이야기를 꺼낼 때, 혹은 여럿이 부담스럽지 않게 흥을 돋우고자 할 때 한 잔씩 마시면 좋은 와인. 그 동안 와인은 고급스럽고 왠지 모를 거리감이 느껴졌다면 캠핑에서 좀더 가깝게 와인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