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2022 연말 결산! 월별로 모아보는 파라다이스 그룹의 2022년 소식 총정리

2022. 12. 29.

본문

2022 연말 결산! 월별로 모아보는 파라다이스 그룹의 2022년 소식 총정리

 

어느새 2022년 임인(壬寅)년이 저물고 2023년 계묘(癸卯)년이 밝아오고 있습니다. 올 한 해 파라다이스 그룹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었을까요? 고객 여러분과 함께 즐길 수 있었던 다채로운 전시와 축제, 그리고 영광스러운 수상 소식 등 지난 1년간의 파라다이스의 여정을 돌아보면서 2022년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의 2022년 연말 결산!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1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 획득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 획득

2022년에는 1월부터 파라다이스에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세계청결산업협회(ISSA)가 주관하는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을 획득한 것인데요. 항상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파라다이스시티에 이어서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을 획득하며, 파라다이스 그룹 호텔들의 환경과 위생 수준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2월,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개최


▲ 한국화가 김현정 파라다이스시티 초대전

2월에는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광장에서 한국화가 김현정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특별 초대전이 열렸습니다. 전시는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광장 중앙에 위치한 특별한 가옥 형태의 공간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고정관념을 깬 이야기와 김현정 작가 특유의 섬세한 표현이 만나 현대 사회 여성의 고민을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3월, 비노파라다이스 13개 와인,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 비노파라다이스 연출 이미지

3월에는 따뜻한 봄과 함께 영광스러운 수상 소식이 찾아왔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 시상식,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비노파라다이스의 13개 와인이 각 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특히 핑크빛 장미 컬러와 빈티지한 꽃 라벨이 인상적인 ‘스프링 시드 모닝 브라이드 로제(Spring Seed Morning Bride Rose)’는 로제 와인 부문에서 ‘Best of 2022’에 선정되며 다시 한 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4월, 국내 최초 미디어 연합 전시형 아트쇼, 더 리뷰 파라다이스시티 개최


▲ 더 리뷰 파라다이스시티

이어서 4월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국내 최초 미디어 연합 전시형 아트쇼 ‘더 리뷰 파라다이스시티’가 열렸습니다. 조선미디어의 아트 전문매체, 아트조선에서 소개된 국내외 작가 16명의 작품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회화부터 조형, 미디어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김재용, 정그림, 레오나르도 파스트라나 등 미디어가 주목한 대세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 세계를 한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어 관람의 재미가 배가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5월,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개최


▲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전경

날이 따스해진 5월에는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이 개최되었습니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은 예술가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일환의 하나로 열린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서는 10팀의 아티스트들이 ‘CROSSING’이라는 주제 아래 메타버스, 증강 현실 등 기술과 아트가 결합된 초대형 작품들을 선보였습니다. 페스티벌에서는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와의 토크, 버스킹 공연,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수많은 관객 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6월, 파라다이스 ZIP, 마지막 전시 낙원의 집 by 송미경 개최


▲ 낙원의 집 by 송미경, 상설 퍼포먼스 밥과 구슬

6월에는 복합문화공간 파라다이스 ZIP에서 ‘낙원의 집 by 송미경’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6년 간의 파라다이스 ZIP의 여정을 마무리하기 위해 기획된 특별 프로젝트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 송미경의 다양한 작품과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관객들이 가져온 쌀을 한 데 모아 다같이 밥을 지어 먹는 퍼포먼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낙원의 집 by 송미경’ 전시를 끝으로 파라다이스 ZIP은 휴식 기간을 가진 다음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 여러분의 곁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7월, 개장 15주년을 맞이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뜨거운 여름이 찾아온 7월에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스파,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다양한 서비스로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을 제공해왔는데요.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파도풀과 아쿠아플레이부터 따뜻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온천과 스파, 낭만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카라반 캠핑장까지! 다채로운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 자연 속 힐링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8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스마트 컨시어지 런칭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스마트 컨시어지 앱

8월에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호캉스를 더욱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컨시어지 앱을 선보였습니다. 스마트 컨시어지는 앱 하나로 객실 예약 정보와 객실 서비스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모바일 객실 KEY가 제공되어 별도의 실물 키 없이도 객실 문을 열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직원과의 1대1 문의 채팅 서비스인 파라다이스 TALK와 파라디안 리워드 멤버십에 대한 내용도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9월,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팝업스토어 오픈


▲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유독 하늘이 푸르렀던 9월 초에는 글로벌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를 기념하여 파라다이스에서도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이라는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한국의 흥(興)을 담은 미디어 아트 전시, 비노파라다이스가 엄선한 와인 시음과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지난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서 만나보았던 Psients x Jeffrey Kim의 바이오 아트 작품 <Signal>을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공간에 어울리도록 설치 방식을 새롭게 구성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10월,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SPACE Symphony 展 개최


▲ SPACE Symphony 展, 오마키 신지 - The Shadow of Time

10월에는 파라다이스시티의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실재하는 공간을 주제로 한 ‘SPACE Symphony 展’이 개최되었습니다. ‘SPACE Symphony 展’은 A.A.무라카미, 오마키 신지, 서민정, 양민하, 카도 분페이, 정정주, 민예은 등 국내외 작가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해석한 공간의 모습을 선보이는데요.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로부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으로 전시가 이어져 진행된다는 점이 특별한 감상 포인트입니다. 이번 전시는 2023년 3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색다른 전시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11월, 창립 41주년을 맞이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11월에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창립 4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해운대를 대표하고, 부산을 대표하는 특급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1981년 문을 연 이래로 지금까지 편안한 휴식과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요. 41주년을 기념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축제 ‘더 드림 페스타(The Dream Festa)’를 선보였습니다. 41년간의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객실 패키지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다가오는 2023년에도 최상의 서비스와 경험을 선물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세요.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12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제12회 아이소리축제 개최


▲ 제12회 아이소리축제 ZEP 맵

마지막으로 2022년 12월에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이 제12회 아이소리축제를 개최했습니다. 특히 이번 아이소리축제가 열린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를 그대로 구현해 놓은 점이 놀라웠는데요. ‘Drawing Together’라는 주제 아래,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이 화합하여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협동 미술 대회, 친구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려면? ▶ 여기를 클릭!

 

 

지금까지 2022년 파라다이스 그룹의 소식들을 월별로 모아 살펴봤습니다. 앞으로도 파라다이스 공식 블로그는 파라다이스 그룹 및 계열사의 최신 소식과 트렌디한 정보를 발빠르게 전해드릴 예정인데요. 다가오는 2023년에도 파라다이스 그룹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항상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