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 메타버스에서 열린 제12회 아이소리축제 현장 속으로!

2022. 12. 7.

본문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 제12회 아이소리축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장애 청소년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아이소리축제가 어느덧 12회를 맞이했습니다. 지난 11월 22일에 개최된 아이소리축제는 오프라인 활동과 온라인 활동이 함께하는 하이브리드 축제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이 화합하여 하나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협동 미술 대회부터 메타버스 내에서 열리는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제12회 아이소리축제’의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실제와 똑같네?!?! 메타버스에서 그대로 구현된 파라다이스시티!


▲ 제12회 아이소리축제 ZEP 맵

지난 11월 22일부터 오는 12월 23일까지 열리는 ‘제12회 아이소리축제’는 ‘Drawing Together’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활동이 함께하는 축제로 진행됩니다. 온라인에서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를 그대로 구현한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이번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메타버스에서도 파라다이스시티의 예술 작품들을 만나보고, 작품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방탈출, 퀴즈룸, 미로찾기 등 다양한 게임에도 참여할 수 있어 행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소리축제에 화합의 의미를 더해주는 ‘협동 미술 대회’


▲ ZEP 파라다이스시티 맵 화면 캡쳐

‘Drawing Together’라는 주제에 걸맞게 이번 ‘제12회 아이소리축제’에서는 화합의 의미를 더해주는 참여형 대회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바로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이 함께 미술작품을 완성하는 협동 미술 대회입니다. 오는 12월 9일까지 진행되는 협동 미술 대회는 협동화 부문과 협동 컬러링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 2인 1팀 또는 장애청소년 2인 1팀으로 팀을 구성한 다음, 두 가지 부문 중 응모 부문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나의 그림을 이등분해 각자 그림을 완성한 다음 두 개의 그림을 붙여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형식인데요. 협동과 화합을 그림 그리기로 체험할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이소리축제 작품 전시관 (ZEP 파라다이스시티 맵 플라자)

완성 및 출품한 협동 미술작품은 메타버스 속 파라다이스시티의 파라다이스 플라자에서 전시되고 있는데요. 이미 출품한 협동 미술작품들을 살펴보면 참여자 각자의 개성이 느껴지면서도 하나의 작품으로도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처음 개최된 협동 미술 대회에서는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는데요. 각 부문별로 총 10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품이 증정될 예정입니다. 주요 상품은 블루투스 헤드셋,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 보조배터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회에 참여해 작품을 제출했다는 인증을 방명록에 남기면 선착순으로 카카오프렌즈 문구세트도 제공됩니다. 지금 바로 친구와 함께 협동 미술 대회에 참여해 특별한 추억도 남기고, 푸짐한 경품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출품 대회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 아이소리축제가 준비한 이벤트


▲ ZEP 파라다이스시티 맵 파라다이스워크

‘제12회 아이소리축제’에는 협동 미술 대회 외에도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2월 22일 17시까지 진행되는 메타버스 속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수행할 수 있는 5가지 이벤트,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할 이벤트는 단체사진 촬영 이벤트입니다. 메타버스 속 파라다이스시티에는 실제와 같이 다양한 예술 작품이 존재하는데요. 예술 작품 앞에서 친구들과 함께 개성 넘치는 단체 사진을 찍고, ZEP 출발 지점에 있는 방명록에서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캐릭터들이 다 함께 점프를 하거나, 감정 표현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등 창의적인 사진을 남길수록 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다음 이벤트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입니다. 메타버스 속 파라다이스시티 곳곳에는 깃털 스탬프가 존재하는데요. 총 9개의 깃털 스탬프를 모두 모았다면, 그 화면을 캡처해 인증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됩니다. 많이 인증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자주 참여하는 것이 좋겠죠?

 

▲ ZEP 파라다이스시티 맵 원더박스 퀴즈룸

또한 12월 7일 12시 30분, 메타버스 속 파라다이스시티의 원더박스에서는 방탈출 게임이 열립니다. 방탈출 게임을 빠르게 통과한 10명에게는 기프티콘이 증정되는데요. 미션 완료 순이 아니라 ZEP 출발 지점에 있는 방명록 작성 순인 점 참고 바랍니다.

 

이 밖에도 메타버스 속 파라다이스시티의 원더박스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퀴즈 선착순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12월 9일과 12월 16일 12시 30분에 원더박스를 방문해 파라다이스시티의 예술 작품과 관련된 퀴즈를 맞혀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화합의 장인 ‘제12회 아이소리축제’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올해에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전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협동 미술 대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제12회 아이소리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제12회 아이소리축제 Info.
-참가 및 상세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벤트 상세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 기간: 2022.11.22~2022.12.23
-대상: 전국 14~24세 장애·비장애 중학생, 고등학생 누구나
-장소: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ZEP
-ZEP 이용방법: 유튜브 바로가기
-문의: 070-8630-9626
*메타버스 맵은 2023년 1월 31일까지 운영 후 종료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