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예술 문화를 리드하는 계원예술대학교 체험기

2021. 9. 14.

본문

예비 예술인 탄생의 성지,

예술 문화를 리드하는 계원예술대학교 체험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4차 산업시대, 예술 분야에 대한 접근 또한 더욱 다양해지고 있죠. 이런 시대에 예술 문화를 리드하며 예비 예술인을 양성하는 계원예술대학교는 과연 어떤 방식으로 교육하고 있을까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장애아동연구소 김아랑 사원과 비노파라다이스 세일즈팀 이길용 사원이 직접 교육현장을 방문해 '3D 스튜디오'와 '버추얼 스튜디오'를 체험해보았다고 하는데요. 그 생생한 체험 현장을 함께 따라가 보겠습니다.

 

 

예술적 상상을 3D로 구현하는 공간,

MAKERS PARADISE

 

▲3D프린터에서 나온 출력물을 들고 있는 파라디안

본관 파라다이스 홀 2층에 위치한 ‘메이커스 파라다이스(MAKERS PARADISE)’에 들어선 두 사람. 이곳에는 다양한 창작 활동과 창의적인 상상력을 실현시켜주는 3D프린터가 22대 구비되어 있는데요. 고가의 산업체용 프린터도 있어 계원 학생이면 누구나 고퀄리티 출력을 통한 작품 활동이 가능합니다. 


3D프린팅은 최근 예술문화 분야에서 매우 각광받는 혁신적인 창작 도구 중 하나인데요. 특히 4차산업시대의 디지털과 융합된 예술 창작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재료를 통해 새로운 예술적 상상력을 구현할 수 있죠. 

 

나와 똑같이 생긴 3D캐릭터를 만들다

스캐닝 스튜디오 체험기

 

▲3D스캐닝 스튜디오를 체험중인 이길용사원

3D스캐닝 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고퀄리티 3D작품들까지 제작되는데요. 과연 어떤 원리로 제작되는지, 이길용 사원이 직접 체험해 보기로 했습니다. 나와 닮은 3D캐릭터를 제작해 보기로 한 것인데요. 안내에 따라 똑바로 서 있자, 자동으로 스캔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내 빠르고 정확한 촬영을 통해 3D모델링 데이터를 획득한 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3D프린터로 출력되었죠.

 

그러자 정말 조금 전 이길용 사원의 자세를 하고 있는 3D캐릭터가 나왔는데요. 직접 확인해 보니 더욱 신기했습니다. 인체의 입체감마저 생생하게 구현된 3D출력물은 그 정교함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3D스캐닝 스튜디오에서는 무려 72대의 카메라로 360도 촬영으로 인체와 사물을 스캐닝해서 3D데이터로 출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원예술대학교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원하는 세계를 창조하는 3D프린터

 

▲도마뱀을 만들어내고 있는 3D프린터

신속하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도마뱀 모양의 작품을 만들고 있는 3D프린터의 모습입니다. 일반 프린터와는 달리 내가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낼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죠. 계원예술대학교에서 경험한 3D프린터와 3D스캐닝 스튜디오는 기술과 예술의 융합이자, 미래를 선도할 독창적인 도구로 느껴집니다. 가까운 미래에 다양한 분야로 쓰임이 확장되면서 일상 속에서도 자주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버추얼 싱어,

‘렛시’ 제작 스튜디오 체험기

 

▲버추얼 싱어 ‘렛시’의 유튜브 채널

아쉬운 마음으로 3D스튜디오를 나와 버추얼 스튜디오로 향한 이길용 사원과 김아랑 사원. 운 좋게도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버추얼 싱어, ‘렛시’의 활동 모습을 직접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버추얼 싱어 렛시는 계원예술대학교 애니메이션과의 프로젝트로 온라인으로 활동하는 가상 캐릭터입니다. 등장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으며 1.76만명 구독자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죠.

 

버추얼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특수 제작된 캡처기를 머리와 팔, 발에 착용한 후, 화면 모니터를 통해 렛시의 움직임을 컨트롤하고 제작합니다. 모션 캡처기와 실시간 엔진은 캡처기를 착용한 사람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바로 모니터로 송출하게 되죠. 이번엔 김아랑 사원이 직접 렛시가 되어보기로 했습니다.

 

▲버추얼 캐릭터를 직접 체험하고 있는 김아랑 사원

장비를 직접 착용하고 움직여보니 다소 어색했지만, 이내 금방 익숙해졌습니다. 김아랑 사원의 움직임 그대로 버추얼 캐릭터가 움직이자 스튜디오 곳곳에서 감탄과 웃음이 터져 나왔어요. 기억에 남을 신선하고 특별한 경험이 되었죠.

애니메이션과 메타버스 분야 등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버추얼 애니메이션.

머지않아 더 자주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요?

 

Virtual렛시 공식 유튜브 채널 Info.
- 채널 링크: YouTube 바로가기

 

 

계원예술대학교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브이로그로 만나는 계원예술대학교

 

파라디안의 체험기를 보시고 계원예술대학교에 대해 관심이 생긴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곳을 포함한 급속제작실, 목공제작실, 영상제작실 등 다양한 실습실의 생생한 모습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넘치는 에너지와 예술에 대한 열정이 가득 담긴 영상을 통해 계원예술대학교를 자세히 만나 보세요!

 

▲계원홍보대사가 소개하는 6개의 실습실 소개 VLOG

더불어 2022학년도 계원예술대학교 입시 일정과 지원방법은 입학안내 사이트에서 상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원예술대학교 입학을 꿈꾸는 예비 신입생분들은 남은 입시 기간 동안 원하는 전공에서 필요로 하는 포트폴리오와 입시 과정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준비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원하는 꿈과 예술적인 상상이 실현될 무대, 계원예술대학교에서 펼쳐갈 여러분의 미래를 파라다이스그룹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계원예술대학교 입학안내 사이트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문의: 031-420-1732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