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에레나 와인


예술을 담은 와인, 에레나 시리즈 3종

 

와인은 물론 예술적 영감까지 충전하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와인과 함께 예술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예술적인 감성이 내재된 비노파라다이스 와인을 소개합니다. 마치 갤러리에서 작품을 보는 듯한 라벨 디자인을 음미할 수 있는 독창적인 와인, 에레나 시리즈를 함께 만나러 가보실까요?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에서 소개하는 에레나 와인즈 3종



맛은 물론 라벨을 감상하는 재미까지 주는 에레나 와인 3종


에레나 와인▲에레나 와인 3종

 

에레나 와인즈(Aerena Wines)는 미국26대 루즈벨트 대통령의 명 연설이었던 ‘Man in the Arena(경기장의 투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Man in the Arena’는 ‘관중석에 앉아 비평이나 훈수를 늘어놓는 사람은 중요하지 않고, 진짜 중요한 사람은 경기장에서 승리를 위해 열정으로 몸 바쳐 싸우는 투사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즉, 포도를 재배하고 와인을 만드는 모든 사람들의 노고와 예술성을 치하하는 것이죠.


에레나 와인


에레나의 모든 라벨은 작가 ‘토니 에르난데스’와 ‘Art&Antiques’의 대표 작가의 작품을 기반으로 합니다. 또한, 에레나 와인들은 캘리포니아의 유명 와인 산지마다 포도원을 두고 각각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와인을 빚는다고 하니 과연 캘리포니아 스페셜리스트라 할 수 있죠. 그럼 맛은 물론 라벨을 감상하는 재미까지 주는 에레나 와인즈의 세 가지 대표 와인,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맛은 물론 라벨을 감상하는 재미까지 주는 에레나 와인 3종 ①

Conversations in yellow, 에레나 샤도네이


에레나 샤도네이

▲노란 원피스를 입은 귀여운 소녀의 라벨을 가진 에레나 샤도네이

 

따뜻한 인류애를 표현한 샤도네이

 

에레나 샤도네이의 와인 라벨은 노란 원피스를 입은 귀여운 소녀로 따뜻한 인류애를 표현했습니다. 복숭아, 레몬, 칸달루프(Cantaloupe) 멜론, 구운 아몬드의 향과 젖은 암반의 미네랄리티가 잘 전달되는데요. 매우 촘촘하게 짜인 밀도와 경쾌한 산미, 풍부한 아로마가 입안 가득 퍼지고, 배와 감귤의 풍미가 길게 이어지죠.


에레나 샤도네이▲에레나 샤도네이의 향과 맛

 

에레나 샤도네이는 소노마 마운틴 생산 포도와 러시안 리버 밸리 생산 포도를 블렌딩 하여 밸런스가 뛰어난데요. 크림 파스타와 잘 어울리며 구운 생산, 마른 오징어, 케이준 샐러드와도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맛은 물론 라벨을 감상하는 재미까지 주는 에레나 와인 3종 ②

Crown in shadow, 에레나 로제


에레나 로제

▲내제된 잠재력을 표현한 에레나 로제 와인의 라벨

 

우리 안의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 로제

 

에레나 로제의 라벨에는 웬 꼬마 아이가 긴 고깔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꼬마 뒤에 비친 꼬마의 그림자에는 고깔모자 대신 왕관을 쓰고 있는데요. 우리 안의 잠재력을 표현한 와인 라벨입니다. 캘리포니아의 석양을 닮은 찬란한 분홍 빛깔의 딸기, 배, 감귤류의 싱그러운 향이 잔 가득 채워지죠.


에레나 로제▲에레나 로제의 향과 맛

 

에레나 로제는 드라이한 로제 와인으로 체리, 레몬 같은 여운의 향이 매력적인데요. 균형감 좋은 산미가 구운 새우, 참치 샌드위치, 연어 샐러드와 같은 해산물 요리와 라구를 이용한 아란치니와 잘 어울립니다. 까리냥과 무르베드르를 블렌딩해 만든 매혹적인 에레나 로제의 여운을 느껴보세요.

 

 

맛은 물론 라벨을 감상하는 재미까지 주는 에레나 와인 3종 ③

Lean in, 에레나 카베르네 소비뇽


카베르네 소비뇽▲강한 느낌을 풍기는 에레나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의 라벨

 

우리 안의 영웅을 불러일으키는 카베르네 소비뇽

 

두려움을 무릅쓰고 고난에 맞서는 우리 안의 영웅을 표현한 이 라벨의 주인공은 에레나 카베르네 소비뇽입니다. 강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에레나 카베르네 소비뇽은 블랙 체리, 블랙 베리, 플럼 등 스모키한 풍미에 코코아와 바닐라 뉘앙스, 골격이 느껴지는 맛이 일품입니다.


카베르네 소비뇽▲에레나 카베르네 소비뇽의 향과 맛

 

퍼플 럼의 짙은 컬러를 띠는 에레나 카베르네 소비뇽은 부드러운 타닌 질감에 탄력이 느껴지는 풀바디 와인으로 농축미가 느껴지는데요. 포테이토&스테이크, 라자냐, 햄버거, 립 등과 곁들인다면 탁월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러리에 온 듯 라벨의 디자인까지 음미할 수 있는 에레나 와인 3종, 샤도네이, 로제, 카베르네 소비뇽을 살펴보았습니다. 각기 다른 에레나 와인이 가지는 맛과 향을 취향에 따라 즐겨보시기를 바라며 와인에 대한 이야기를 끝마치겠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언제나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 채널에 들러주세요. 다양하고 흥미로운 와인 이야기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