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화이트 와인과 레드 와인에 어울리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비노파라디안의 푸드매칭 추리게임, 와인 시그널

2020. 4. 23.

본문

 

와인추천

 

 

비노파라다이스 직원의 푸드 매칭 추리게임 와인 페어링은 중요한 식문화 중 하나로, 어떤 음식을 곁들여 마시냐에 따라 와인의 맛이 좌우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비노파라다이스의 입사 1년차 와인 새내기인 이길용 사원과 유다은 사원이 푸드 매칭 추리게임에 나섰습니다. 달콤한 화이트 와인, 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와 풀바디의 레드 와인, 라 리오하 알타 토레 드 오나에 어울릴 만한 음식들을 한정된 금액 안에서 직접 골랐는데요. 와인 선배인 이다정 대리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와인과 음식의 조화를 이야기 나누고 함께 평가했습니다. 각각의 와인의 특징과 함께 두 와인 새내기들이 선택한 음식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비노파라다이스 직원의 푸드 매칭 추리게임, 와인 시그널 ① 달콤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 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


와인추천

▲2019년 주류대상 대상을 수상한 ‘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

 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는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으로 2019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이탈리아 피에몬테라는 지역에서 생산됐는데요. 피에몬테의 훌륭한 와인 산지에 위치한 토죠 하우스는 모래가 약간 섞인 석회질 토양으로 땅이 비옥해 풍미가 좋은 포도를 생산하기에 적합합니다. 때문에 스푸만테는 달콤함과 아로마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데요. 모스카토 품종 특유의 꽃향기가 특징인 아주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유다은 사원의 선택, 불닭게티와 순대 3만 원이라는 제한된 금액 때문에 모든 음식을 편의점에서 구입한 유다은 사원은 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 와인에 어울릴 음식으로 불닭과 짜파게티가 합쳐진 ‘불닭게티’와 대표적인 분식 메뉴인 떡볶이, 순대를 선택했습니다. 불닭게티는 특유의 매운맛을 스푸만테의 달콤함이 중화시켜 잘 어울린다는 호평을 받았는데요. 의외의 조합이었던 순대는 모스카토와의 꿀조합을 보이며 가장 반응이 좋았습니다. 이길용 사원이 맛있다고 칭찬하며 모스카토를 한 잔 더 청하기도 했죠.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구매한 명란 오일 파스타

 이길용 사원의 선택, 명란 오일 파스타 7만 원 봉투를 골라 비교적 여유로운 금액을 확보한 비노파라다이스의 이길용 사원은 파라다이스시티 내에 위치한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와인에 어울릴법한 음식을 골랐습니다.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는 다양한 식사 메뉴와 음료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많은 음식 중 그가 선택한 음식은 명란 오일 파스타였습니다. 짭조름한 명란과 올리브 오일의 풍미를 스푸만테의 스파클링이 돋구어 주어 맛, 질감, 향기가 조화로운 식사가 됐습니다. 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는 과즙에서 느껴지는 달콤함과 상큼함이 깔끔한 와인으로 단 와인을 기피하시는 분들에게 꼭 한번 권하고 싶은 와인입니다. 얼음에 칠링한 후, 14도 정도로 온도를 맞추면 갈증을 풀어주는 청량감 있는 와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불닭게티, 순대, 명란 오일 파스타 등 비노파라다이스 직원들이 매칭한 음식과 함께 즐겨보세요.   비노파라다이스 직원의 푸드 매칭 추리게임, 와인 시그널 ②라 리오하 알타 토레 드 오나


▲2020년 주류대상 대상을 수상한 ‘라 리오하 알타 토레 드 오나’

 라 리오하 알타 토레 드 오나는 2020년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풀바디 레드 와인입니다. 라 리오하 알타의 와인은 전통적인 스타일과 높은 평가 점수라는 두 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한 와인으로 유명한데요. 미국의 유명한 와인 비평가 로버트 파커로부터9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라 리오하 알타의 모든 와인들을 ‘90 Club’이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통칭하기도 하죠. 그 중 토레 드 오나는 밝고 깨끗한 체리 빛 붉은 컬러를 띕니다. 산딸기, 블랙베리, 로즈베리, 블루베리 등 다양하고 풍부한 과일 아로마를 시작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빵 구운 향, 모카, 삼나무 향으로 이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산과 타닌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매력적인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마무리됩니다. 

 

유다은 사원의 선택, 무뼈닭발 토레 드 오나와 어울릴 음식으로 유다은 사원은 무뼈닭발을 선택했습니다. 평소 닭발을 즐겨 먹지 않는 이길용 사원은 와인에 닭발을 곁들여 먹는 것에 당황해했는데요. 하지만, 닭발을 먹고 레드 와인을 한 입 머금은 그는 “진짜 잘 맞는다!”라며 유다은 사원의 선택을 칭찬했습니다. 토레 드 오나의 스모키한 아로마 향과 훈제한 닭발의 불맛이 최고의 조화를 이뤘죠.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구매한 레귤러 버거

 이길용 사원의 선택, 레귤러 버거 이길용 사원은 레드 와인과 어울릴 음식으로 라운지 파라다이스의 레귤러 버거를 골랐습니다. 육즙 가득한 패티의 고소함과 토레 드 오나의 밸런스가 아주 조화롭다고 평했는데요. 일반적으로 레드 와인은 스테이크와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캐쥬얼한 햄버거와도 조합이 매우 좋습니다. 트뤼프 오일 감자튀김과 토레 드 오나의 궁합도 괜찮았죠.  

 

▲가든카페에서 구매한 블루베리 에끌레어

 마지막으로 이길용 사원이 준비해온 가든카페의 블루베리 에끌레어와 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를 마시며 시식을 마무리했습니다. 달콤한 디저트와 모스카토의 조화는 달달함을 극대화시키며 봄에 입맛을 도와주는 와인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죠. 사람의 입맛은 제각각인 탓에 누구에게나 맛있는 와인과 음식의 환상의 궁합을 찾는 일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비노파라다이스의 입사 1년차 와인 새내기 두 직원이 고른 음식을 참고해 내 입맛에 딱 맞게, 더욱 맛있게 와인을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라운지 파라다이스 Info.


 

 

-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1층- 운영시간: 10:00~24:00

 

- 전화: 032-729-2220

  

가든카페 Info.


 

 

-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1층- 운영시간: 10:00~22:00

 

- 전화: 032-729-2262

  

비노파라다이스 와인 구입처 Info.


 

 

-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1층 #PART
- 운영시간: 12:00 – 21:00 - 전화: 032-729-5138~39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