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호텔리어부터 조리사까지, 호텔 취업의 모든 것! 세 명의 신입사원이 알려주는 파라다이스시티 채용 정보

2019. 10. 30.

본문

호텔 취업

 

호텔 취업 정보를 총망라했다! 파라다이스시티 신입사원과의 ‘Check-In터뷰’

 

하반기 공개채용이 한창입니다. 지난 9월부터 많은 기업에서 신입사원 모집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죠. 취업준비생들은 관문을 넘을 때마다 채용 사이트와 기업 홈페이지를 오가며 자그마한 팁이라도 얻고자 분주할 텐데요. 이번 포스팅은 미래의 파라디안과 호텔 리조트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채용 특집’으로 꾸려봤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채용

▲왼쪽부터 파라다이스시티 김혜리 사원, 이영민 사원, 김다빈 사원

 

채용 특집은 지난 5월 파라다이스시티에 입사한 신입사원 3명과의 일문일답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트파라디소 F&B파트 김혜리 사원 ▲객실사업팀 프론트파트 김다빈 사원 ▲조리팀 온더플레이트파트 이영민 사원이 함께했는데요. 꿈을 향해 달려온 그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통해, 호텔 취업 준비과정부터 파라다이스시티 채용 정보, 입사 후기까지 알아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생생한 파라다이스시티 채용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신입사원과의 Check-In터뷰①

호텔 취업, 직무역량이 핵심이다!


▲파라다이스시티 객실사업팀 프론트파트 김다빈 사원

 

Q1. 우선, 간단한 자기소개와 본인이 맡은 직무를 소개해주세요.

 

김다빈: 메인 호텔 프론트 파트에서 컨시어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다빈입니다. 고객님들의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도와드리며, 외국인 고객님께서 투어를 요청하실 때 동선을 짜거나 택시 예약해드리기도 합니다. 딜리버리나 세부 문제가 생겼을 때도 저희가 직접 고객님들의 요청사항을 들어드립니다.

 

김혜리: 아트파라디소 F&B파트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혜리입니다. 근무할 때는 Diana로 불리고 있는데요. 메인 호텔과 다르게 아트파라디소에서는 영어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지만 주로 고객님들께 음식을 서비스하며, 캐셔 업무와 고객 예약 관리 업무도 보고 있습니다.

 

이영민: 온더플레이트 주방에서 조리를 맡고 있는 이영민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는 주방 종류가 많은데요. 저는 이곳에서 뷔페와 룸서비스를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손질된 요리를 오븐에 굽고 플레이팅 하는 등 2차 가공해 고객님들께 제공하고 있죠. 조식, 런치, 디너를 전부 운영해서 3교대로 업무 분할을 하는데, 주로 아침 조에 배정돼 조식을 많이 맡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아트파라디소 F&B파트 김혜리 사원

 

Q2. 파라다이스시티의 신입사원이 되기까지, 본인만의 합격 포인트는 무엇이었나요?

 

김다빈: 어떤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응대한 모습이 합격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원한 업무 자체가 호텔 고객님을 직접 상대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에도 침착하게 대응하려 노력했습니다.

 

김혜리: 면접관님께서 저의 실습 경험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 같습니다. 호텔에서 1년 동안 실습했던 경험을 재미있게 이야기했더니, 지루해하지 않으시고 더 들어주시려 했거든요.

 

이영민: 기본적으로 조리 쪽에 지원하기 위해선 자격증이 1개 이상은 있어야 요리에 관심이 있다는 걸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한식, 양식 자격증을 갖추고 음식점에서 일한 경험을 스토리로 만들어 전달했어요. 그런 부분이 좋게 평가된 것 같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조리팀 온더플레이트파트 이영민 사원

 

Q3. 이야기를 들어보니 직무에 관한 어필이 중요한 것 같은데요. 파라다이스시티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직무 맞춤형’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김다빈: 프론트 파트는 다양한 국적의 손님들과 직접적으로 만나기 때문에 언어 능력이 중요해요. 저는 지금 일본어를 배우고 있는데, 자격증을 위한 공부보다는 고객님들께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회화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김혜리: F&B쪽으로 입사를 하고 싶으면 와인이나 테이블 매너를 익혀두길 권합니다. 제가 일하는 곳은 프렌치 기법으로 한식을 제공하는 파인 다이닝, 새라새인데요. 아무래도 어린 나이에는 파인 다이닝 문화가 익숙지 않기 때문에, 미리 배워두면 손님들께 서비스할 때 더욱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이영민: 실력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을 잘 지키는 일입니다. 실제 주방에 와보면 식자재를 위생수칙에 맞춰 관리하는 등 기본적인 주방 업무가 매우 중요해요. 숙련된 칼질보다 이런 기본 사항들을 잘 숙지해두는 게 입사 후에도 보탬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신입사원과의 Check-In터뷰②

파라다이스시티, 이래서 특별하다!


  

Q4. 호텔 취업을 준비하면서, 다른 곳이 아닌 파라다이스시티에 입사하기로 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김다빈: 서울의 한 호텔에서 인턴 근무를 했을 때, 인천에 파라다이스시티라는 복합리조트가 생긴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단순한 호텔이 아닌, 관광과 쇼핑, 레저, 엔터테인먼트 모두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라 매력적이었는데요. 여기라면 다양한 서비스를 배우겠다 싶어 입사를 준비했습니다.

 

김혜리: 대학교 시절, 특1급 호텔에서 실습하면서 이 일이 적성에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거주하고 있는 인천과 가까운 직장을 찾던 중 파라다이스시티가 눈에 띄었는데요. 다른 특급 호텔들에 견줬을 때, 시설 면이나 서비스 면에서 좋은 점들이 많다고 느껴져서 지원하게 됐습니다.

 

이영민: 저는 조리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거치며 막연히 호텔에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만 갖고 있었습니다. 졸업할 즈음엔 어느 호텔이 좋을지 몰라 먼저 취업한 학교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했는데, 다들 파라다이스시티를 추천해주셨습니다. 다른 호텔에 비해 근무 환경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바로 지원 준비에 돌입했죠.

 

 

Q5. 입사 후 알게 된 파라다이스시티의 또 다른 장점이 있었나요?

 

김다빈: 아무래도 복합리조트다 보니 다양한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일만 하는 게 아니라, 기숙사에 살면서 씨메르나 원더박스 등 파라다이스시티만의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김혜리: 저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예술작품들을 매일 접한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입사를 준비하면서 파라다이스시티가 예술 영역에서 차별화된다고 느꼈는데요. 직원으로 들어와 아트파라디소에서 근무해보니 복도는 물론, 화장실에도 여러 작품이 걸려 있어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요즘은 직장 내 예술 작품 자료를 찾아보면서 공부할 정도예요.

 

이영민: 파라다이스시티 온더플레이트에서 일한다는 자체로 자부심을 느끼지만, 굳이 장점 하나를 꼽자면 근무 환경입니다. 사실 다른 기업의 주방 업무는 휴게시간이 보장되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이곳은 아무리 바빠도 휴게시간을 꼭 보장해주고, 직원 복지에 큰 노력을 기울입니다.

 

 

Q6. 파라다이스시티는 사내문화가 좋기로도 유명한데요. 직접 경험해본 특별한 사내문화가 있을까요?

 

김다빈: 같이 일하는 차장님께서 배드민턴 동아리를 추천해주셔서 지난달부터 활동하고 있습니다. 계속 서서 업무를 하기 때문에 체력단련 겸 배드민턴을 시작했는데요. 차장님과 다른 부서 분들이 친절히 대해주셔서 재미있게 동아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영민: 조리팀은 쉬는 날에 가족, 친구와 온 더 플레이트 방문 시, 주방에서 맛있는 음식을 직접 챙겨주는 문화가 있습니다. 일하고 있는 일터에 소중한 사람들을 데리고 와 식사를 함께하는 것도 즐거웠지만, 가족들에게 음료와 디저트 등을 직접 챙겨주니 더 특별하고 좋았습니다. 부모님께서도 파라다이스시티를 둘러보시더니 좋은 곳에 취업했다고 칭찬해주셔서 자부심이 생겼습니다.

 

Q7. 파라다이스시티의 사내복지도 궁금합니다. 김다빈 사원께서 인상적인 복지를 하나 소개하자면?

 

김다빈: 어학 수업을 무료로 제공하는 복지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는데, 필기시험도 시행하고 있어서 동기 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여름에는 탈의실 안에 아이스크림 냉장고를 설치하고, 추석에는 공기청정기와 청소기 등 다양한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했는데요.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한 복지부터 큰 혜택까지 다양한 복지가 준비돼 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텔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파라다이스시티 신입사원들과 함께 채용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그들만의 호텔 취업 팁과 파라다이스시티에 관한 생생한 정보들이 준비과정에 도움 되길 바랍니다. 함께한 세 명의 신입사원에게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